UPDATE. 2024-04-25 16:29 (목)
남구, 효행의 달 효사랑 가족음악회 열려
남구, 효행의 달 효사랑 가족음악회 열려
  • 박부길 기자
  • 승인 2009.10.09 09:51
  • 댓글 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효행장려법 시행 1주년, 효사랑조례 제정 5주년 기념
광주 남구는 효행장려법에서 정한 10월 효의 달을 맞아 효사랑데이인 8일 오후 3시부터 주월동 푸른길공원 특설무대에서 ‘효사랑 가족음악회’를 가졌다.

▲ 황일봉 남구청장은 효행의 달 효사랑 가족음악회에서 "좋은 날씨 덕분에 많은 어르신들이 행사장을 찾아 주셨다”며 "효녀가수 현숙씨의 노래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행복한 날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효행장려법 시행 1주년과 효사랑조례 제정 5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이번 가족음악회에는 황일봉 남구청장, 조영표 광주남구의회의장, 양세열 광주 서부교육청 교육장 등 13개 유관 기관 및 단체의 관계자와 주민 등 8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황일봉 남구청장은 “효행장려법 제정 1주년 등을 맞이하는 뜻깊은 달인만큼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를 마련하게 됐다”며,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효사랑문화사업추진위원회, 효사랑기업지원협의회, 동아병원, TBN 광주교통방송, 빅스포, 씨티병원, 원광대한방병원 등에서 후원으로 펼쳐진 이날 행사는 공연마당에 이어 1부 3대가족 노래자랑, 2부 기념식, 3부 건강콘서트 순서로 진행됐다.

공연마당에서는 에어로빅ㆍ우리 춤ㆍ댄스스포츠ㆍ재즈ㆍ건강체조 등의 공연이 펼쳐지며, 3대가족 노래자랑에서는 현주 중앙가수가 초청가수 겸 심사위원으로 참석한 가운데 3대로 구성된 가족들이 출연해 노래실력을 겨뤘다.

기념식에서는 효자효부들에 대한 표창과 효사랑 사업 공로자들에 대한 감사패가 수여되며, 건강콘서트에서는 송대관ㆍ김수희ㆍ최헌ㆍ양하영ㆍ니켈 등 유명 가수들의 초청 공연이 화려하게 펼쳐졌다.

▲ 황일봉 남구청장은 안정옥 광주노인보호전문기관 교육홍보팀장 및 효자효부들에 대한 표창과 효사랑 사업 공로자들에 대한 감사패를 수여하고 있다.

또한 부대행사로 남구보건소와 관내 주요 의료기관들에서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내과ㆍ치과ㆍ한방 진료 등을 실시하며, 남구자원봉사센터 등 관련 단체에서는 안마ㆍ발맛사지ㆍ수지침ㆍ이미용ㆍ청력검사 등의 건강서비스를 제공했다.

이외에도 노인무료법률 상담과 노인보호전문상담이 실시되며, 떡국과 간식 등의 먹거리도 제공됐다.

한편 남구는 2006년 9월부터 생활 속에서 실천 가능한 작은 것부터 효사랑을 시작하자는 취지로 매월 8일을 효사랑데이로 정해 민간 의료 기관과 지역 사회단체들과 함께 광주공원과 푸른길 공원 등 주민들의 휴식 공간을 찾아다니며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다.

 

                                [ 효행의 달 효사랑 가족음악회 ]  

▲ 황일봉 남구청장은 "어머님 이마의 주름과 손의 주름을 뵈니 저희 어머님이 더욱 그립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즐겁게 지내시길 바랍니다"며 어르신의 손을 다정하게 잡아주고 있다.

▲ 직접 몸이 불편한 어르신들의 마사지를 돕고 있는 황일봉 남구청장

▲ 효녀가수 현숙은 남구의 어르신들을 자신의 부모처럼 다정하게 안아드리며 건강을 기원했다.

▲ 직접 어르신들을 찾아 함께 어울리며 멋진 공연을 펼치고 있는 효녀가수 현숙. 어르신들과 참석자들의 열화와 같은 성원에 행사장의 분위기는 한껏 고조됐다.

▲ 각설이의 재치있는 공연으로 행사장안은 웃음바다로 변했다.

▲ 남구, 효행의 달 효사랑 가족음악회에 참석한 어르신들은 다양하고 즐거운 행사에 시간 가는 줄도 모르고 행사에 푹빠져 음악회 참석자들을 박수로 격려하고 있다.

▲ 박신자 남구청 보건소 방문 보건센터 팀장은 '효사랑가족음악회를 찾은 주민들에게 찾아가는 의료봉사를 펼치고 있다.

▲ 임정수 치과원장은 효사랑 가족음악회에 참석한 어르신들의 치아 건강상담과, 현장 진료를 활동을 통해 따뜻한 효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 황일봉 남구청장, 조영표 광주남구의회의장, 양세열 광주 서부교육청 교육장, 김상연 특수임무수행자회 사업단장, 양근원 광주남부경찰서장 및 내빈들은 "세상에서 가장아름다운 효사랑을 전국으로 널리 알리자"며 결의를 다지고 있다.
▲ 황일봉 남구청장, 노정숙 주월1동 연심이와 마당놀이패 회장, 윤영숙 남구자원봉사 여성회장, 서성례 남부소방서 여성의용소방대장, 윤혜숙 성재봉사단 단장, 조연숙 성재봉사단총무는 효사랑 가족음악회를 축하하며 기념촬영

▲ 효행의 달 효사랑 가족음악회자원봉사자로 나선 선재가족봉사단(단장 윤혜숙)회원들은 "봉사는 나의 힘!, 효사랑이 있는 곳이면 어디든 달려가 봉사하는 최고의 봉사단이 되겠다"며 결의를 다졌다.
▲ 김상연 특수임무 수행자회 사업단장은 광주 남구 출신인 현주 중앙가수의 '내사랑' 멋진 공연을 관람한 후 "광주시민들이 광주출신의 가수들에게 많은 관심과 사랑을 주어 큰 무대에서도 인정받고, 전국민의 사랑을 받는 가수가 될수 있도록 함께 키워나가자"고 말했다.

▲ 조영표 남구의회의장은 효행의 달 효사랑 가족음악회에 참석해 축하를 전하고 있다.

▲ 황일봉 남구청장은 효를 모범적으로 실천해 귀감이 된 효행자들에게 효행패와 감사패를 수여한 후 기념촬영.

▲ 황일봉 남구청장, 조영표 광주남구의회의장, 양세열 광주 서부교육청 교육장, 양근원 광주남부경찰 서장 등 내빈들은 "내부모를 향한 자식들의 사랑 실천은 너무나 당연한 것이지만 세상이 변해 부모를 공경하지 않는 풍토가 만연해 걱정이다"며 "효사랑을 실천한 효행자들의 수상과 효사랑가족음악회를 통해 부모공경과 섬김이 전국으로 번져나갈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9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진월동 2009-10-10 10:29:21
법과 조례로 웃어르신을 보살피며 노인건강타운이 있어 행복한 효향남구! 매월효사랑데이
건강축제가있고 10월 효행의 달 '효사랑가족음악회'로 효향 남구가 자랑스럽니다

효동이 2009-10-10 10:18:10
천지가든에 자리잡은 '미륵사' 선재원봉사단에서 표고버섯과 쇠고기에 끊인 맛있는 떡국을 해법주지스님이 참기름 듬뿍넣어 주신던 부처님같은 모습 평생 잊지못할것입니다. 꾸뻑~

알랴뷰효 2009-10-10 10:05:58
효향 남구 이미지를 확실하게 굳힌 좋은 음악회였습니다
효녀가수 현숙, 김수희, 양하영, 최헌, 니켈, 송대관 메너 짱~~

좋아유 2009-10-09 19:07:17
와~~~ 각설이 웃긴당 ...잼나구만유~~~

정재유 2009-10-09 17:52:50
시원한 마사지 잘 받았습니다!
좋은 날... 여러가지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