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광주U대회, 시민들의 새해소망을 응원합니다”
“광주U대회, 시민들의 새해소망을 응원합니다”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5.01.19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광주신세계백화점서 켈리그라피 행사 가져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조직위원회(공동위원장 윤장현·김황식, 이하 광주U대회)는 을미년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새해소망을 응원하는 행사를 가졌다. 

광주U대회 조직위는 17일 오후 광주신세계백화점 1층 컬쳐스퀘어 광장에서 백화점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켈리그라피’ 전문 작가 2명이 새해소망을 써주는 이벤트 행사를 진행했다. 
켈리그라피(calligraphy) : 선과 글자 자체의 독특한 번짐, 스쳐가는 효과와 여백의 균형미 등 개성적인 표현으로 기계적이 아닌 손으로 쓴 아름답고 개성 있는 글자체.
켈리그라피는 손으로 그린 그림문자라는 뜻으로 이날 이벤트에서는 “지금처럼 행복하게 해 주세요” “운수대통 하는 일마다 척척” “스트레스 NO! 20대 청춘을 즐기자” “임용고시 합격” 등 시민들의 다양한 새해소망을 작품으로 만들어 증정,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벤트에 참여한 김정희(북구 운암동·43)씨는 “광주U대회 덕분에 마음에 드는 작품을 얻었다”며 “새해 소망인 만큼 액자로 제작해 보관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조직위는 이와 함께 대회 마스코트인 ‘누리비’와 가위바위보 등 즉석게임을 마련, 광주U대회 홍보 리플릿과 물티슈 등을 나눠주며 오는 7월 3일 개막하는 광주U대회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호소했다.

광주U대회 박현정 홍보방송본부장은 “U대회는 광주시와 조직위 직원들만으로 치러지는 지역축제가 아니라 광주가 치르는 역대 최대 규모의 국제행사이자 축제”라면서 “시민 모두가 대회의 주인이자 자원봉사자라는 시민의식이 꼭 필요한 만큼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