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4 16:48 (수)
민주·인권·평화의 도시 광주, '선열의 숭고한 독립정신 기린다!'
민주·인권·평화의 도시 광주, '선열의 숭고한 독립정신 기린다!'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4.12.05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광역시, 독립운동기념탑 제막식 개최

광주광역시(시장 윤장현)는 선열들의 숭고한 독립정신을 기리기 위해 건립한 광주독립운동기념탑 제막식을 5일 오전 11시 서구 상무시민공원 탑 광장에서 개최했다.

윤장현 광주시장, 조영표 광주시의회의장, 문병민 광주전남지방병무청장, 주경님 광주시의회행정자치위원장, 정민곤 서구부구청장 등 내빈들은 '독립운동기념탑'제막을 축하하며 테이프컷팅을 하고 있다.
이날 제막식에는 윤장현 광주시장, 조영표 광주시의회의장, 문병민 광주전남지방병무청장, 주경님 광주시의회행정자치위원장, 정민곤 서구부구청장, 광복회 회원 및 보훈단체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시는 그동안 광주독립운동기념탑건립TF팀을 구성해 각계 전문가 의견을 바탕으로 상무시민공원 내 부지 480㎡, 높이 14m 규모의 탑을 조성했다.

특히, 탑신 주변에 서재필(대한민국장), 양한묵(대통령장) 등 광주․전남 독립유공자 1000여 명의 명단을 새겨 조국 독립을 위해 외세에 치열하게 맞선 선열들의 뜻이 후손들에 길이 기억되도록 했다.

윤장현 광주시장과 내빈들은 탑신 주변에 서재필(대한민국장), 양한묵(대통령장) 등 광주․전남 독립유공자 1000여 명의 명단을 보며 순국선열들의 희생을 기억하고 있다.
윤장현 광주시장은 “지역 독립운동가들의 숙원사업이었던 광주독립운동기념탑이 제막돼 공원을 찾는 시민들이 선열들의 숭고한 희생을 기억하고 애국애족의 정신을 이어 받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