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6:49 (금)
[맛집탐방]맛도 최고! 영양도 만점인 ‘종가집 전통떡갈비’
[맛집탐방]맛도 최고! 영양도 만점인 ‘종가집 전통떡갈비’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4.11.03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광역시를 찾는 관광객들은 반드시 광산구 ‘떡갈비’ 골목을 찾는다. 그만큼 광산구의 떡갈비는 맛과 영양면에서 최고임을 인정받았다는 증거이다.

입맛까다로운 광주사람과 광주 관광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종가집 전통떡갈비'의 안주인은 "광산구의 대표 먹거리 '송정리 향토 떡갈비는 갈비살을 잘게 잘라 먹기 편하게 구워낸 남도의 대표적음식으로 광주광역시 5미 중 하나이다"며 "맛도 영양도 최고인 '떡갈비' 드시고 지친 몸과 마음을 충전하길 바란다"며 환한 미소로 고객을 맞이하고 있다.
특히, 한우고기만을 사용해 25년 전통을 이어가고 있는 맛있고 서비스 좋기로 소문난 떡갈비의 지존. 종가집 떡갈비는 한번 맛을 보면 또 다시 찾고 싶은 곳으로 유명하다.

종가집 박영옥 사장은 “항상 종가집 떡갈비를 찾아주신 고객분들께 감사를 드린다”며 “항상 정성을 다해 가족에게 음식을 대접한다는 생각으로 맛과 서비스에서 최선을 다 하겠다”고 따뜻하게 웃으며 말했다.

김치축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는 김치명인 박영옥 종가집 떡갈비 사장은 종가집의 모든 음식을 직접 자신이 정성을 다해 맛깔스럽게 준비한다.

광주광역시 광산구 종가집 떡갈비(062-943-8282)
어릴 적 어머니의 손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종가집 떡갈비집의 최고의 인기 메뉴는 ‘한우 떡갈비’, ‘돼지 떡갈비’, ‘유황오리떡갈비’로 씹을 때마다 고기의 육즙의 입안에서 감미롭게 감돌아 먹을수록 더 먹고 싶은 맛이다.

이곳 식당을 자주 이용하는 정지은 손님은 “종가집 떡갈비집의 떡갈비는 씹는 맛이 부드럽고 감미로와 그 자체가 예술이다”며 “가족과 함께 외식을 할 때나 지방에서 손님들이 오면 꼭 찾는 식당이다. 앞으로 우리의 아이들이 자라서 어린 시절을 떠올릴 때면 종가집 떡갈비 도 함께 있을 것이다. 맛있는 음식으로 즐거움을 주는 종가집 떡갈비가 오랫동안 사랑을 받길 바란다 ”고 말했다.

육즙이 자르르~맛있는 떡갈비 드시고 건강 챙기세요.
종가집 전통떡갈비는 1층으로 총100석, 연회석이 마련되어 있어 각종 계모임, 가족모임, 피로연 등 단체모임이 가능한 최신시설로 꾸며진 전천후 식당이며, 넓은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 주차하기도 편하다.

주요 메뉴는 한우 전통 떡 갈비인데 이외에도 돼지떡갈비, 유황오리 떡갈비, 생고기, 생삼겹살, 오리로스, 오리탕, 옻오리, 옻닭, 된장찌개, 된장찌개, 돌솥비빔밥 등 식단의 메뉴들도 맛있기로 유명하다.

다양한 종가집메뉴~김치명인이 만드는 어머니의 손맛
음식의 가격대는 전통 한우떡 갈비 1인분에 19,000원, 돼지떡갈비 11,000원, 유황오리떡갈비 15,000원, 생고기150g에 15,000이다.

 

[[맛집탐방]맛도 최고! 영양도 만점인 ‘종가집 전통떡갈비’]

맛도 최고! 영양도 만점인 광주광역시 5미중 하나인 '떡갈비'
깨끗하고 넓은 종가집전통떡갈비 내부
주차 걱정 없이 편안하게 식사할 수 있는 곳 '종가집 전통떡갈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