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8 11:17 (목)
한국소리문화의전당 이인권 대표, ‘긍정으로 성공하라’ 책 출간
한국소리문화의전당 이인권 대표, ‘긍정으로 성공하라’ 책 출간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4.09.19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세’보다 ‘성공’ 우선 가치관 담아...다양한 주제 국·영문 칼럼 게재

한국소리문화의전당 이인권 대표가 그동안 일간지와 영자지에 써온 칼럼과 오랫동안 전문 분야에서 활동해 온 자료들을 한데 묶어 새로운 콘셉트의 책 <긍정으로 성공하라>를 출간했다.

‘출세보다는 성공을 생각하는 프로필 칼럼집’으로 출간된 이 책에는 이 대표의 창의적 감성과 전문적 역량, 그리고 글로벌 감각의 바탕에서 여러 언론매체에 썼던 글들이 실렸다.

특별히 이 대표가 대학생부터 사회인에 이르기까지 코리아타임스에 기고해온 우리사회 다양한 주제의 대표적인 영어칼럼을 싣고 있어 색다르다.

실제로 이 대표는 글로벌 시대가 오기 전부터 영어를 스스로 독파해 글로벌 경쟁력을 쌓았다. 문화예술 전문가로 있으면서 ‘영어-자기 스타일로 정복하라’와 ‘영어로 만드는 메이저리그 인생’이라는 책을 냈을 정도.

더불어 이번 칼럼집에서 이 대표는 우리사회에서 ‘성공’과 ‘출세’가 구분되어야 참다운 선진사회가 이룩될 수 있다는 것을 주제로 삼고 있다.

이 대표는 ”재력, 권력, 명예를 쫒는 출세주의로 인해 우리사회는 진정한 인간의 성공가치가 뒷전으로 밀리고 있다“고 주장한다.

이제 우리사회의 참다운 가치정립을 위해서는 사회적 출세보다 인간적 성공을 중시하는 사회풍토가 됐을 때 한국인의 행복지수가 높아질 수 있다는 얘기다. 그런 기조가 다양하게 쓴 칼럼 속에 배어져 있다.

또한 저자는 그가 인생을 살아오면서 체험한 ‘긍정의 힘’을 설명하며 누구나 “모든 일이 잘 될꺼야!”, “세상은 네 뜻대로 될 수 있어!”라는 영어 표현(The world is your oyster!)으로 책의 서문을 열고 있다.

이 책은 1부 문화예술, 2부 사회경영, 3부 가치비전, 4부 영문칼럼과, 특집으로‘성공인생의 황금률 10제’와 저자의 문화예술 분야 활동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고 있으며 사진으로 담은 ‘포토갤러리’로 구성되어 있다.

이 대표는 언론사 문화사업, 공공문화재단, 복합아트센터 등 문화예술 분야에서 30년 이상 다양한 조직과 지역과 영역을 거치며 활약해왔다. 여기서 얻은 폭넓은 경험과 이론으로 남다른 스펙을 쌓아 예술경영자로서는 최초로 대한민국 기네스 기록을 보유하고 있기도 하다.

저자는 현재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부회장, 한국공연예술경영인협회 부회장, 국립중앙극장 운영심의위원, 전주세계소리축제조직위원회 상임위원, 예원예술대학교 객원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2003년부터 서울 예술의전당과 함께 국내에서 가장 규모가 큰 시설을 갖춘 한국소리문화의전당 대표를 맡아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