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서구청, 추석 귀성객 대상 신종플루 예방홍보 캠페인 가져
서구청, 추석 귀성객 대상 신종플루 예방홍보 캠페인 가져
  • 박부길 기자
  • 승인 2009.10.01 10:5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 서구청(청장 전주언)보건소는 1일  광천동 터미널에서 지역사회내 감염이 늘고 있는 신종플루 A(H1N1)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추석 귀성객들을 대상으로 예방 홍보 캠페인을 가졌다.

▲ 전주언 서구청장은 "광주를 찾은 어느 한사람도 신종플루의 희생자가 되지 않길 바란다"며 광주를 찾은 추석 귀성객들에게 구슬땀을 흘려가며 '신종플루 예방홍보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이날 전주언 서구청장, 서구청보건소 직원들은 광천터미널을 이용하는 추석 귀성객들을 대상으로 개인별 상담 등을 통한 발열체크와 유증상자 및 고 위험군에 마스크를 배부했으며, 손 세정제를 사용한 손 씻는 방법 등을 지도하고, 홍보 전단지 배부하며 적극홍보에 나섰다.

이날 주요 홍보내용으로는 ▲발열이나 호홉기 증상 등 신종인플 증상 및 대처요령 안내 ▲손 씻는 등 개인위생 강화를 위한 홍보 및 교육 ▲고 위험군에 대한 대처요령 및 진료안내 ▲보건소 내 비상연락망 홍보 및 거점병원, 거점약국 안내였다.

 

              [ 서구청, 추석 귀성객 대상 신종플루 예방홍보 캠페인 ]

▲ 전주언 서구청장은 택시운전자들에게 신종플루 예방을 위해 손세정제를 뿌려주고, 홍보전단지 배포에 나서고 있다.

▲ 서구보건소(소장 김명권)직원들은 귀성객들이 많이 찾는 광천터미널입구에서 신종플루 예방활동에 만전을 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즐건한가위 2009-10-01 16:50:09
신종 플루->>> 이번 귀성으로 농촌이 비상이라 하니 서로서로 조심합시다. 전 주언 서구청장님! 바쁘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