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5 16:50 (목)
한한국 세계평화작가, "간절한 염원은 반드시 이뤄진다!"희망 메시지 전해
한한국 세계평화작가, "간절한 염원은 반드시 이뤄진다!"희망 메시지 전해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4.08.27 17:1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민들, '희망대한민국나눔강연회'통해 희망을 선물 받다

국민들의 희망과 희망대한민국을 위해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이하 민주평통) 광주지역회의가 주최하고, 세계평화사랑연맹이 주관하며, 명인치과병원이 후원한 '희망대한민국나눔강연회'가 27일 15시에 광주시청 3층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한한국평화작가는 김연홍 (주)다스리가구 백화점 대표이사에게 ‘희망지도’를 전달하며 "간절한 염원은 반드시 이루어 진다"며 기념촬영
이날 희망대한민국나눔강연회는 UN본부 ‘세계평화지도’와 ‘희망대한민국’ 평화작가로 세계적인 명성을 떨치고 있는 호남출신 한한국 (세계평화홍보대사, 조선대 정책대학원 초빙교수)작가, 조영표 광주시의회의장, 나신영 민주평통 광주지역회의부의장, 김영진 전 농림부장관, 박영희 광주시여성단체협의회장, 이정남 광주시여성청소년정책관, 박춘수 광주시의원, 이정현 광주시의원, 강광민 세계평화사랑연맹사무총장, 양승곤 지역회의 청년위원장, 김명수 지역회의 간사, 김행자 동구협의회장, 김봉재 서구협의회장, 한상원 남구협의회장, 김용채 광산구협의회장, 김선남 북구협의회장, 선만수 북구자문위원, 김연홍 (주)다스리가구 백화점 대표이사, 박수련 강사, 황예영, 나도현 예뜰 유치원(지도교사 김선옥)원생 및 광주시민 1000여명이 참석했다.

나신영 민주평통 광주지역회의 부의장은 '희망대한민국나눔강연회에서 "통일을 위해 국민적합의를 도출하고 이에 대한 끊임없는 의지를 보여주어야 한다"고 말했다.
주관을 맡은 세계평화사랑연맹 강광민 사무총장은 “대한민국 희망의 대표적인 작품 희망대한민국 대작을 통해서 정치, 경제, 문화, 사회전반에 걸쳐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여 안전하고 행복한 평화로운 희망대한민국으로 나아가는 새로운 출발의 기회로 삼고자 “UN이 인정한 한한국 세계평화작가를 초청”하여 희망강연과 희망대한민국 영인본을 광주시민들과 함께 나누는 뜻 깊은 행사를 개최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날 나신영 민주평통 광주지역회의 부의장은 환영사를 통해 “젊은 세대로 갈수록 통일비용을 부담스러워 하고 있지만 골드만삭스 보고에 따르면 대한민국 주도로 통일이 될 경우 세계 3대 경제대국으로 성장 할 수 있을 것이라는 말로 통일 대박에 대한 기대를 나타냈다”며 “오늘 강연을 해주실 한한국 작가는 UN이 인정한 세계적인 평화지도 작가이다. 한글 세계평화지도는 대한민국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세계를 평화로 잇는 구심점 역할을 하고 있다. 통일 대한민국을 이룩해 내자”고 말했다.

조영표 광주시의회의장은 '희망대한민국나눔강연회에서 "나눔으로 하나되는 희망 대한민국행사는 우리에게 큰 용기와 희망을 안겨줄 것이다"고 말했다.
조영표 광주시의회의장은 축사를 통해 “지금 우리는 세월호 참사 이후로 잘못된 관행과 제도를 바로잡아 안전한 대한민국, 하나되는 통일 한국으로 도약해야 할 막중한 과제를 안고 있다”며 “이러한 시점에 ‘나눔으로 하나되는 희망 대한민국’행사는 우리에게 큰 희망과 용기를 안겨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영진 전 농림부장관은 격려사를 통해 "대한민국에 자유의지와 인권과 정의 평화의 소중함을 자신이 가지고 있는 기량을 발휘해 이 지구촌에 널리 확산시키고 있는 평화의 사도인 한한국 유엔이 공인한 평화작가께서 광주시민을 찾아주어 강연과 국제공인을 받은 작품을 광주시민에게 나누는 매우 뜻 깊은 날이다”며 “한한국 작가의 광주방문을 환영하며,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이하 민주평통) 광주지역회의 위원들에게 감사를 드린다” 고 말했다.

김영진 전 농림부장관은 '희망대한민국나눔강연회에서 "한반도에 희망을 전하는 평화작가의 이번 강연을 축하한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서 나눠준 희망대한민국 영인본은 UN인 인정한 세계적인 한한국 평화작가의 고유번호가 찍힌 ‘희망지도’로서 가로 47cm, 세로62cm 크기의 영인본을 명인치과병원에서 후원하여 고급액자로 제작해 무료로 나눠주었다.

한한국 작가는 “정성이 담긴 나눔은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며 감동과 희망을 줄 수 있다”며 “우리사회가 정말 어려운 시기인데 희망대한민국나눔 강연회를 통해 광주시민들이 희망을 나누는 계기가 되고 이를 계기로 전국으로 확산되길 간절히 바란다”라고 강연했다.

(좌로부터) 박춘수 광주시의원, 김연홍 (주)다스리가구 백화점 대표이사, 이정현 광주시의원은 '희망대한민국나눔강연회'에 참석해 "UN이 인정한 한한국 작가의 세계평화적 염원이 참석한 모든 분들의 마음에 동일하게 임해 세계평화와 평화통일을 이뤄 낼 수 있는 초석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박수련 탈북강사는 “한한국 작가의 ‘우리는 하나’ 한반도 평화지도가 북한 묘향산 국제 친선 전람관에 전시된 것에 대해 감동을 전하며 역사에 길이 남을 일이다.” 라고 했다. “국제친선 전람관은 세계 각국의 정상들이 김일성, 김정일 위원장에게 선물한 기념품을 전시하는 곳 이라며 적국의 작가인 한한국 선생의 작품이 묘향산 국제친선전람관에 전시하고 있는 것에 대해 매우 놀랍다며 김정일 위원장이 한한국 작가의 작품을 받으며 평화통일을 한번쯤 생각 하지 않았을까” 라며 국제 친선 전람관에 대해 설명했다.

한편, 한한국 평화작가는 20년째 평화와 화합, 평화통일, 희망대한민국을 주제로 한 평화지도 대작들을 세계 최초로 창작해 UN본부 22국 대표부와 북한, 프랑스 등에 조건 없이 세계최다 기증 전달한 자랑스러운 한국인이며, 대한민국나눔홍보대사와 세계평화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다.

강광민 세계평화사랑연맹사무총장은 한한국 평화작가의 '희망지도'를 전달하며 "우리의 꿈나무들이 '희망지도'를 볼때 마다 희망을 갖고 큰 꿈을 꿀 수 있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또한 한국인이 기증과 나눔을 통해 평화운동을 국제사회에 알려 대한민국의 위상은 물론 세계평화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돼 2011년 한국을 빛낸 인물 10인에 선정된바 있으며 G20정상회의특별전, G20국회의장회의특별전 초대작가이다.

한한국 작가는 “‘나눔으로 하나 되는 희망 대한민국’행사를 통해 힘들어 하고 있는 한국에 새로운 희망의 바람이 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한국 세계평화작가, '희망대한민국나눔강연회']

한한국 평화작가는 '희망대한민국나눔강연회'에서 강연을 하고 있다.
강광민 세계평화사랑연맹사무총장은 '희망대한민국나눔강연회에서 "이번 행사에 참석한 모든 분들이 한한국 평화작가님을 통해 희망과 소망, 평화를 선물 받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희망대한민국나눔강연을 위해 광주를 찾은 한한국 평화작가를 환영하며 황예영, 나도현 예뜰 유치원원아는 환영의 꽃다발을 전달했다.
예뜰유치원 '예뜰 서커스'단원들은 줄넘기 묘기로 '희망대한민국나눔 강연'을 축하했다.
한한국 평화작가, 조영표 광주시의회의장,이정남 광주시여성청소년정책관은 '희망대한민국나눔강연회'에 축하공연을 펼치는 예뜰유치원 원아들의 재롱을 보며 행복한 미소를 보내고 있다.
한한국 평화작가, 김연홍 (주)다스리가구 백화점 대표이사, 김명수 지역회의 간사,양승곤 지역회의 청년위원장은 '희망대한민국나눔강연에 앞서 축하공연을 관람하며 "우리의 소망인 꿈나무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성장할 수 있도록 행복한 대한민국, 평화의 대한민국을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나신영 민주평통 광주지역회의부의장, 김봉재 서구협의회장, 한상원 남구협의회장, 김용채 광산구협의회장은 '희망대한민국나눔강연회' 기념식을 갖고 있다.
선만수 북구자문위원은 '희망대한민국나눔강연회'에 참석해 "이번 강연회를 통해 통일 한국에 대한 희망을 꿈꿔 본다"며 "간절한 염원으로 평화통일을 우리세대에 이룩하자"고 말했다.
한한국 평화작가는 '희망대한민국나눔강연회'에서 평화작가가 되기까지의 과정에 대해 소개했다.
양승곤 지역회의 청년위원장, 김명수 지역회의 간사, 김연홍 (주)다스리가구 백화점 대표이사는 '희망대한민국나눔강연회'에서 "이번 강연회를 통해 통일 한국에 대한 희망을 꿈꿔 본다"고 말했다.
박수련 강사는 '희망대한민국나눔강연회'에서 통일시대 우리의 사역에 대해 강연했다.
'희망대한민국나눔강연회'에 참석한 광주시민들은 "희망 대한민국!"을 외치고 있다.
희망대한민국나눔강연회에 참석한 광주시민들은 '희망지도'를 선물 받고 행복한 미소를 짓고 있다.
'희망지도'를 선물 받기 위해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는 광주시민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순애 2014-08-30 22:13:12
본부장님!보도 멋지십니다!다양하게 가메라 잘잡으셨내요!행사가 빛이납니다!
저 많은 참석자 중에 저도 있는데 ~~성황리에 행사 마무리 된거 축하드리고 강광민
광산구 민주 평통 사무총장님께서도 수고 많았습니다!광산민주평통!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