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5 16:50 (목)
남구여성단체협의회, 소년소녀가정 모시송편 나눔행사 및 간담회 가져
남구여성단체협의회, 소년소녀가정 모시송편 나눔행사 및 간담회 가져
  • 박부길 기자
  • 승인 2009.09.29 17:3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남구청(청장 황일봉)은 29일 오후 4시 30분 남구청 2층 상황실에서 추석맞이 소년소녀가정 모시송편 나눔행사 및 간담회를 가졌다.

▲ 황일봉 남구청장, 남구여성단체협의회 회원, 소년소녀가장들을 대리양육하고 있는 후원자들은 '모시송편 나눔행사 및 간담회'에 참석해 서로의 애로사항을 나누고 있다.

남구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순옥)주최로 열린 이번행사에는 황일봉 구청장, 등이 참석해 관내 소년소녀가정22세대 33명이 참석했다.

이날 황일봉 남구청장은 “명절이 되면 더욱 사람의 정이 그리울 때인데 기억하고 격려해주어 감사하다”며 “지속적인 관심으로 살펴주길 바란다”며 ”효사랑을 실천하는 남구가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하는 마음 따뜻한 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좌)이순옥 남구여성단체협의회장은 소년소녀가장을 대리양육하고 있는 어르신에게 모시송편 1박스를 전달하고 있다.

이어 남구여성단체협의회원들은 소년소녀가정에게 모시송편을 판매한 수입금과 모시송편 1박스씩을 전달한 후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김 순례할머니(대리양육자)는 “아이들이 학교숙제를 컴퓨터로 해야 하는데 자주 고장이 나서 수리비도 많이 들고, 프린터가 없어 피씨방을 자주 다녀야 해 시간적, 물질적 손해가 많다”며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더불어, “아이들이 학원을 다녀 부족한 공부를 보충해야 하는데 학원에 보낼 수 없어 안타깝다“며 ”구에서 이런 어려운 환경의 학생들의 공부를 돌봐 줄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건의했다.

▲ 황일봉 남구청장, 이순옥 남구여성단체협의회장, 이시원 남구여성단체협의회 총무와 회원들, 김광열 남구청 복지과장, 소년소녀가장을 맡고 있는 어르신들과 함께 "서로의 애로사항을 나눔으로 소년소녀가장들이 바르게 자라 훌륭한 사람이 될수 있도록 함께 힘써 나가자"며 기념촬영

이에 대해 황일봉 남구청장은 “오늘 나온 애로사항에 대해서는 구에서 적극적으로 검토해 독지가들의 연계를 통해 도움을 받을수 있도록 하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먼레디 2009-09-29 23:27:35
올 2009 추석은 어려운 가운데도 ,, 서로 정을 나누며 우리 보다 더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는 명절이었음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