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5 16:50 (목)
'컨템포러리 아리랑 콘서트 ‘아리랑 우리랑’
'컨템포러리 아리랑 콘서트 ‘아리랑 우리랑’
  • 최호진 기자
  • 승인 2014.08.05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산구와 퓨전국악연구회 아이리아 ‘문화가 있는 날’ 8월 특집 준비

광주 광산구(구청장 민형배)가 오는 27일 광산문화예술회관에서 컨템포러리 아리랑 콘서트 ‘아리랑 우리랑’을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역사의 고난을 이겨내고 새 희망을 꿈꾸게 했던 민족의 노래 아리랑을 소재로 퓨전국악, 연극, 영상, 합창, 댄스 등 다양한 공연예술 장르가 어우러진 융․복합 작품이다.

퓨전국악연구회 아이리아 단원과 광주 출신의 영화배우 박철민, 그리고 공개모집한 아리랑 시민합창단과 청소년 셔플댄스단 50여명이 특별한 무대를 선보인다. 특히 아리랑 시민합창단과 청소년 셔플댄스단을 조직하여 공연 무대에 올리는 것은 대중들과 함께 아리랑의 가치를 공유하자는 취지로 우리 모두의 아리랑이라는 공연 제목 ‘아리랑 우리랑’과도 그 의미를 함께 한다.

총감독 및 연출을 맡은 퓨전국악연구회 아이리아 강혜경 대표의 섬세한 연출력, 배우 박철민의 구수한 연기, 시민 출연진의 톡톡 튀는 무대가 기대된다.

‘2014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공모사업에 선정, ‘문화가 있는 날’ 8월 특집으로 준비한 본 공연은 광산구․문화체육관광부․한국문화예술위원회 주최,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퓨전국악연구회 아이리아 주관, 복권위원회 후원으로 진행된다. ‘방방곡곡 문화공감’ 정책에 발맞추어 문화접근성이 떨어지는 소외계층 150명을 별도 초대한다.

공연 무료관람 신청(선착순 250명 한정)은 8월 1일부터 20일까지 광산구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guardian08@korea.kr)로 보내면 된다. 공연이 끝나고 재미와 감동만큼 자발적으로 관람료를 지불하는 감동후불제 방식으로 진행된다. 모금액은 투게더광산 나눔문화재단을 통해 소외계층에게 사용된다.

문의: 광산구 문화체육과(960-825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