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서구 자원봉사센터, 추석맞이 송편나누기 행사 가져
서구 자원봉사센터, 추석맞이 송편나누기 행사 가져
  • 박부길 기자
  • 승인 2009.09.29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서구청(청장 전주언)은 29일 오전 10시 광주 월드컵경기장 북문 분수대 매점 옆에서 추석맞이 송편 나누기 행사를 가졌다.

▲ 전주언 서구청장은 독거노인과 소년소녀가장 및 어려운 이웃들이 행복한 추석명절을 보낼수 있도록 자원봉사자들이 정성을 다해 즐거운 마음으로 송편을 빚고 있다.

서구 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훈규 )주최로 열린 이번행사에는 전주언 서구청장, 송편봉사자 95명, 공연팀20명, 이ㆍ미용봉사팀 5명, 다문화 가정여성 20명, 새터민 20명등이 참석했다.

이날 전주언 서구청장은 “명절을 앞두고 이렇게 어려운 이웃을 위한 자리를 마련한 정병철 이사장님과 송편나누기 행사를 후원해주신 스타벅스 상무지점 구름희 지점장님, SK증권 상무지점 김무석 지점장께 감사하다”며 "구정 예산으로는 다양한 복지사업을 펼치는데 한계가 있으나, 오늘 서구자원봉사센터에서 주관하고 SK에너지 등에서 후원해주어 이런 뜻깊은 행사를 마련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전청장은 "오늘 하루 몸은 고생하시지만 마음은 더욱 따뜻할 것으로 생각하고 이런 마음이 우리 서구가 전국에서 가장 살기좋은 행복 서구가 되는 원동력이 되고 있다"며 감사를 전했다.

이어 참석자들은 각자의 솜씨대로 송편을 빚고, 행사장에서는 공연행사, 우리문화체험, 이ㆍ미용봉사활동들이 펼쳐졌다.

이날 빚어진 송편들은 관내 소외된 이웃 및 다문화 가정을 선정해 송편 340kg 180세대(세대당 1.8kg) 전달할 계획이다.

정애자씨는 “송편을 빚다 보면 고향에 계신 부모님이 생각난다.”며“작은 정성들이 모여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의 메시지가 된다면 이만한 보람도 없다”고 송편나눔소감을 밝혔다.

 

              [서구 자원봉사센터, 추석맞이 송편나누기 행사 ]

▲ 전주언 서구청장은 구슬땀을 흘려가며 맛있는 떡을 만들기 위해 떡메를 힘껏내리치고 있다.
▲ 강경자 서구청장 부인은 서구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사랑의 미소를 담아 정성을 다해 송편을 빚고 있다.
▲ 서구 어르신들은 송편을 빚고 있는 동안, 서구 실버 짠짜라 댄스팀 공연을 관람하며, 즐거운 시간을 갖고 있다.
▲ (좌로부터) 송영숙, 윤미화, 한효숙, 안명심, 한정아 서구 이미용 봉사팀원들은 명절손님맞이에 바쁜 가운데에서도 영업을 중단하고,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의 봉사를 하기 위해 참봉사를 실천하고 있다.
▲ 광주서구 보건소(소장 김명권)전염병관리팀 직원들은 서구 관내 다중이 모인곳 어디든지 찾아가 신종인플루 환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
▲ 전주언 서구청장은 안명심, 송영숙, 한효숙, 윤미화, 민경화씨에게 "일년중 가장 바쁜 명절기간에 영업을 중단하고 미용봉사활동을 펼쳐준 마음이 천사와 같다"며 감사와 격려를 전했다.
▲ (좌로부터)민경화, 송영숙, 윤미화, 김명권 서구보건소장, 한효숙, 안명심, 조승용 서구보건소 전염병 관리팀 계장, 한정아 서구자원봉사자들은 신종인플루 엔자 감염예방활동과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의 미용봉사 및 사랑의 송편 빚기를 마친 후 "행복서구건설을 위해 찾아가는 복지행정을 실천하겠다"며 기념촬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