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5 16:50 (목)
10주년 기념 광산구합창단 정기연주회
10주년 기념 광산구합창단 정기연주회
  • 박부길 기자
  • 승인 2009.09.29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등산 한말 호남의병의 넋을 위로하는 진혼제도 함께 이어져
광주 광산구청(청장 전갑길)은 28일 오후 7시 광산문화예술회관에서 10주년 기념 광산구합창단(단장 서종진) 정기연주회를 가졌다.

▲ 전갑길 광산구청장을 대신 해 서종진 부구청장이 광산구 합창단 10주년을 기념해 공로가 큰 회원 김옥심, 강두례, 류은미, 성현순, 임승애 단원들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있다.

전갑길 광산구청장은 “문화는 여가의 수단이기도 하지만, 삶의 질을 높여주고, 창조적 상상력을 일깨워주는 근원이기도하다”며 “광산구도 이러한 문화의 저력을 인식하고, 명품도시에 걸맞은 명풍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광산구 합창단원들의 열정과 예술혼이 은 늘 선두에서 힘을 실어주고 있다”고 축하의 메시지를 전했다.

김동철 국회의원은 “아름다운 음악은 고운 심성을 기르고 듣는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감명을 줄 수 있다고 한다. 이런 의미에서 음악은 예술의 일부분으로서 일상생활에 지친 사람들의 메마른 정서를 함양하고 삶의 희망과 용기를 복돋아주는 촉매제다”며 “오늘 합창단원들이 들려줄 앙상블은 우리지역 합창 음악의 예술적 수준을 향상시키고, 모두에게 아름다운 가을밤의 좋은 추억이 될 것이다”고 축하를 전했다.

▲ (좌로부터)전갑길 광산구청장, 김동철 국회의원이 '10주년 기념 광산구합창단 정기연주회'축하 인사를 전하고 있다.

이어, 광산구합창단이 우리가곡을 불러 가을의 정취에 물씬 빠져들게 했으며, 엔시얀 요델클럽의 요델, 광산구 합창단의 동요 메들리, 남성중창단이 특별출연해 O'Solemio!(오나의 태양), 광산구합창단의 최진사댁 셋째딸 공연이 이어졌다.

이날 공연을 펼친 광산구 합창단은 지난 200년 7월 13일에 창단돼 광산구민의날 참가연주 및, 현충일 추모행사, 광주시5개구 연합 합창제, 광산구합창단 정기연주회 등 수많은 연주활동을 펼쳐광산구의 문화발전에 기여해 왔다.

한편, 정기연주회에 앞서 일본의 호남의병 대학살사건 종료 100주년을 맞아 어등산 일대에서 일본군경과 맞서 싸우다 산화한 호국영령들의 넋을 위로하고, 호국정신을 이어 받을 수 있는 분위기 조성을 위한 추모 진혼제가 개최됐다.

 

            [10주년 기념 광산구합창단 정기연주회]

▲ 장은정 전통무용인은 승무 살풀이 오방천 진혼무 공연을 펼치고 있다.

▲ 광산구여성합창단원들은 10주년 기념 연주회를 펼치고 있다.

▲ (좌로두번째)오영숙 광산구 바르게살기 여성협의회장, 김안숙 하남농협노인복지센터장은 10주년 기념 광산구합창단 정기연주회에 참석해 축하를 전하고 있다.

▲ 광산구여성합창단원들이 동요메들리를 깜찍하게 펼치고 있다.

▲ 남성중창단이 특별출연해 O'Solemio!(오나의 태양)공연을 펼치고 있다.

▲ 광주엔시얀 요델클럽 회장 김진과 회원들은 카오벨 연주와 여성솔로, 혼선중창등 공연을 펼치고 있다.

▲ 임은정 피아니스트는 제10주년 기념 광산구합창단 정기연주회에 참석해 축하의 박수를 전하고 있다.

▲ 광산구여성합창단원들은 최진사 댁 셋째 딸 공연을 펼쳐 참석자들의 우뢰와 같은 박수를 받았다.

▲ 전갑길 광산구청장과 내빈들은 광산구여성합창단의 10주년 기념 광산구합창단 정기연주회를 축하하며 꽃다발을 전달하고 있다.

▲ 전갑길 광산구청장, 서종진 부구청장, 송병태 전 광산구청장, 유재신 광주시의회 의원, 선덕희 광산구의회 의원, 광산구 여성합창단들은 10주년 기념 광산구합창단 정기연주회 축하공연을 마치고 기념촬영

▲ (좌)주영숙 광산구청 문화정보팀 직원은 10주년 기념 광산구합창단 정기연주회에 참석한 주민들과 회원들에게 '한사람도 신종인플루에 감염되지 않도록' 친절한 미소로 구슬땀을 흘려가며, 손소독세정제를 뿌려주어 방문객들로 부터 칭송을 받았다.

장은정 선생의 진혼 굿 (사진촬영 조경륜)

장은정 선생의 진혼 굿 (사진촬영 조경륜)

장은정 선생의 진혼 굿 (사진촬영 조경륜)

장은정 선생의 진혼 굿 (사진촬영 조경륜)

장은정 선생의 진혼 굿 (사진촬영 조경륜)

장은정 선생의 진혼 굿 (사진촬영 조경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