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함평천지 한우비빔밥 남도한바퀴 관광객 인기 코스
함평천지 한우비빔밥 남도한바퀴 관광객 인기 코스
  • 강창우 기자
  • 승인 2014.07.15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4 한국관광공사 음식테마거리 선정, 국내 최고의 음식관광지 발돋움

 [광주일등뉴스/강창우 기자] 함평군(군수 안병호)의 함평읍 5일시장 내 함평천지 한우비빔밥거리가 금호고속

에서 운영하는『남도 한바퀴』관광코스로 개발되어 7월 12일부터 매월 2째주와 4째주 주말(토/일)에 이곳 함평천지 한우비빔밥 거리를 관광객들이 방문하게 되어 지역주민들의 환영과 큰 관심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함평천지 한우비빔밥 거리는 2014년도 한국관광공사 음식테마거리 관광활성화사업 대상지로 선정됐다.

이날 코스는 광주광천터미널에서 출발해 광주송정역, 무안 항공우주박물관을 거쳐 점심시간을 맞춰 함평 비빔밥거리에 도착해 음식점을 이용 식사 후 자연생태공원을 경유하여 영광으로 이동한다.

함평군은 12일 토요일 첫 운행을 축하하고 관광객을 환영하기 위해 음식테마거리 외식업소 대표, 함평군문화관광해설사, 상인회, 지역주민 등이 관광객을 맞이했다.

한우비빔밥을 맛 볼 수 있도록 거리를 안내하고 5일장 안에 설치된 무대에서는 함평읍사무소에서 초청한 함평색소폰 동호회, 돌머리 굿판 등 공연도 펼쳐 볼거리도 제공했다.

또한, 음식테마거리 13개소에서는 관광객들에게 당일 승차권 소지자에 한해 비빔밥 등 10% 할인행사를 했다.

함평군의 함평천지 한우비빔밥거리는 1900년초부터 함평 우시장을 중심으로 발달한 100여년의 역사와 전통을 지닌 특색있는 대표음식으로 함평읍 5일시장 내 위치한 비빕밥 취급업소는 13개소가 분포되어있다.

관광객은 “입소문으로만 들었던 한우비빔밥을 먹어보니 소고기 육질이 싱싱하고 찰지고 고소한 맛이 일품이라”고 말했다.

함평군 관계자는 “한우비빔밥은 국내관광객뿐만 아니라 외국인들이 우리 먹을거리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