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3 16:59 (화)
신안에 해양펜션·요트장 등 해양관광기반 구축
신안에 해양펜션·요트장 등 해양관광기반 구축
  • 박부길 기자
  • 승인 2009.05.11 14:59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 11일 (주)대영종합레저·루성 등과 투자협약…수산물 판로 확대

전라남도가 다도해 그림 같은 섬에 해양펜션과 에너지파크, 요트계류장 등 해양관광 기반을 구축하고 완도 전복과 장흥 무산김 등 수산 특산물의 유통을 활성화하기 위한 투자협약을 잇따라 체결했다.

▲ (좌로부터) 대한귀(주)대영종합레저 대표, 박준영 전남도지사, 박우량 신안군수는 투자협약을 통해 "해양관광개발을 통해 국내외 관광명소로 부상하게 될 것"이다고 기대를 표명했다.

전라남도는 11일 오전 도청 정약용실에서 박준영 도지사와 박우량 신안군수, 대한귀(주)대영종합레저 대표, 권영식 (주)루성 대표, 임흥빈·강성종 도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691억원 규모의 투자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투자협약에 따라 부동산 개발업체인 (주)대영종합레저는 신안군 임자면 재원리 굴도에 441억원을 투자해 7만9천㎡부지에 펜션 18동(65실)과 요트계류장, 에너지파크, 바다낚시터 음식타운 등을 조성한다.

다도해의 그림 같은 섬 등 천혜의 해양관광자원을 보유하고 있는 전남도는 이번 투자가 관광객 기대에 부응하고 해양관광산업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준영 전남도지사는 "전남은 2천여개의 섬, 세계 5대 서남해안 갯벌, 천일염을 비롯한 풍부한 해양자원을 보유하고 있으나, 숙박시설 등 관광시설이 매우 부족한 실태였다"며 "투자협약을 통해 도에서도 관광객유치 및 품질이 우수한 수산물에 대한 품질보증 등 힘이 되어줄 것이다"고 말했다.

대한귀 (주)대영종합레저 대표는 “신안팰리스힐은 유럽식 최고급 해안팬션으로 격조 높은 레저와 파티음식문화를 한자리에서 즐기는 아일랜드로 만들겠다”며 “특히 관광산업에서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음식문화산업을 세계 최고 수준으로 만들어 세계인이 찾을 수 있는 파티 아일랜드로 육성화 하겠다”고 말했다.

더불어 “외형실적에만 가치를 두지 않고, 지역이 어려울 때 나눌수 있는 기업, 더욱 빛을 발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의지를 전했다.

박준영 도지사는 “그동안 천혜의 관광자원을 가졌음에도 관광지로 개발되지 못했으나 앞으로는 이런 자원들 자체만으로도 무한한 발전 가능성이 있는 훌륭한 자원으로 육성해나갈 것”이라며 “이번 투자협약을 통해 전남의 다도해가 국내 최고 명소가 되고 지역 수산물의 안정적인 판로 확보로 어민들의 소득 증대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 대한귀(주)대영종합레저 대표는 "전남도와 신안군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자리하는 날까지 자기개발과 혁신을 통해 신뢰와 큰 사랑을 받는 기업이 되도록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함께 투자 협약을 한 (주)루성은 부산광역시 해운대구에 소재하고 있는 수산물유통업체로 250억규모의 유통협약을 체결, 오는 7월 개장하는 씨푸드 백화점(부산 해운대구)에 전남산 명품 수산물인 완도 전복과 장흥 무산김 등 다양한 품목의 수산물을 지속적으로 입점 납품하기로 했다.

[전남도 (주)대영종합레저와  투자협약]

▲ 박준영 전남도지사와 박우량 신안군수, 대한귀(주)대영종합레저 대표, 권영식 (주)루성 대표 및 관계자들은 "전남도의 발전을 위해 서로 협력해 나가자"며 담소를 나누고 있다.
▲ 박준영 전남도지사와 박우량 신안군수, 대한귀(주)대영종합레저 대표, 권영식 (주)루성 대표는 신안해양펜션 및 요트장 등 해양관광기반구축을 위해 투자협약을 하고 있다.
▲ 박준영 전남도지사, 박우량 신안군수, 대한귀(주)대영종합레저 대표는 협약식을 갖고 마옥춘 광주중국문화원장 및 내빈들로 부터 "전남도의 발전이 기대된다"고 축하를 받았다.
▲ 박준영 도지사는 오찬을 함께 하며 "우리지역에 투자를 결정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선택하신 결과가 반드시 성공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인 행재정적 지원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마옥춘 광주중국문화원장은 박준영 전남도지사에게 마음을 담은 선물을 전하며 "다문화가정이 많은 전남에 중국문화를 알리고 이해시키는 일들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성철 2009-05-12 16:47:59
열심히 하다보면 뭔가 성과가 있겠지요. 그래도 노력하시는 모습이 보기좋아요 . 화이팅~~

안지사 2009-05-12 15:06:30
그간 수도 없이들어온 투자유치 특히 관광 레저분야 된거 있나요.
날마다 하나씩은 아녀도 몇일건너서 신문에 난거 다합하면 전남은 관광 레저 파라다이스가 됬을거요.
박지사 정신좀 차리고 속좀 들으시요. 허풍까지 말란말이요.

스마일 2009-05-11 17:31:49
전라남도에 활발한 투자유치가 이루어지고있군요 .박 준영 도지사님! 수고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