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5 16:50 (목)
[일등방송] 강운태, 이용섭 "무소속출마를 포함한 모든방법 강구하겠다."
[일등방송] 강운태, 이용섭 "무소속출마를 포함한 모든방법 강구하겠다."
  • 강창우 기자
  • 승인 2014.04.28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운태,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출마자 합의문 발표 기자회견

 [광주일등뉴스/강창우 기자] 강운태,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출마자는 27일 오후2시 광주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6.4지방선거 후보등록일이 임박하였는데도 새정치민주연합 중앙당은 광주광역시장 후보경선에 대한 방법과 일정에 대해 전혀 논의조차 하지 않고 있다. "면서 " 광주시민들은 시민의 선택권이 배제되고 국회의원 5인이 지지 선언한 특정후보를 사실상 임명하는 전략공천이 강행되지 않을까 크게 우려하고 있다."고 밝히고 " 이에 광주시장 후보경선에 나선 3인은 27일 오전 긴급 회동하여 대책을 논의코자 하였으나, 윤장현 경선 후보가 불참을 통보해옴에 따라 부득이하게 강운태, 이용섭 두 사람이 만나

첫째, 중앙당은 광주시장 경선 방법과 일정을 조속히 확정, 발표하라. 윤장현 후보가 경선참여를 선언했음에도 불구하고 중앙당이 경선 발표를 미루고 있는 것은 전략공천이나 불공정경선을 위한 시간끌기로 간주한다.

둘째, 광주시장 후보경선 방법은 전남도지사의 경선방법과 같이 ‘여론조사 50% + 공론조사 50%’로 하는 것이 후보 모두에게 용인될 수 있는 현실적 대안이다. 일부에서 거론되는 ‘100% 공론조사’는 조직동원과 조작의 위험이 클 뿐 아니라 ‘세월호 참사’에 따른 국민적 애도 분위기에도 맞지 않으므로 이를 절대 반대한다.

셋째, 반 시민적 폭거를 자행하여 불법경선을 조장한 5인의 국회의원은 광주시당 공직선거후보자추천관리위원직 및 선거관리위원직을 사퇴하라. 이들이 사퇴를 하지 않음에도 조치를 취하지 않는다면 중앙당이 광주의 경선부정을 묵인·방조하는 것으로 간주한다." 며 합의문을 발표했다.

또 양 후보는 " 이같은 세가지 요구사항이 4월 30일까지 받아들여지지 않을 경우 무소속을 포함한 모두 경우의 수를 생각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