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5 16:50 (목)
[일등방송] 광주일등뉴스, 일등방송 개국으로 새로운 역사를 쓴다
[일등방송] 광주일등뉴스, 일등방송 개국으로 새로운 역사를 쓴다
  • 일등방송
  • 승인 2014.04.08 11:0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등방송개국 축하콘서트 성황

 [일등방송/김만호,김혜화 기자] 광주일등뉴스(박부길)가 새롭운 비상을 예고했다.

그동안 종합 인터넷 언론사로서 광주전남지역 시정, 도정에서부터 소외된 이웃의 애뜻한 소식까지 여타 언론사보다 발빠르고 정확하게 전하고 있다는 평을 받아오고 있는 일등뉴스가 지난 2월 'KJBi 방송' (강창우,정기간행물등록 광주 아 -00124)을 인수해서 지난 5일 5.18문화센터 민주홀에서 일등방송 개국행사를 가졌다.

이날 개국행사에는 강운태 광주시장, 이용섭 국회의원, 박부길 광주일등뉴스ㆍ일등방송 대표, 장성수 자문위원장, 임우진 전 광주시행정부시장, 송병태 전 광산구청장, 윤봉근 전 광주시의회의장, 대한불교 선각종 총무원장 정암 스님, 정향숙 광주일등뉴스 편집국장, 강창우 영상보도국장, 류태환 앵커, 기범석 취재국장, 공성남 취재부장, 원담 김태효 작가, 박선주 아나운서, 문순정 광주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장, 황정련 신세계어린이집원장, 진국이, 이창휘, 정현, 김미연, 서우정, 나승아, 최은화, 채은주, 류경, 박선희, 정재경, 허승자, 김성배, 차영주, 신승호, 한가은 가수, 김순옥 광주시사무관, 오창림 사무관, 이옥근 본량농협전무, 박광순, 임금례, 박현숙, 이태님, 최정렬 본량농협여성조직장, 정운작, 정수현, 최하은, 김명수 광주지역민주평통간사, 김선남, 박현미, 정경옥, 최은숙, 김근우, 차삼순, 정연례, 박부석, 김정곤 씨 등 광주시민들이 참석 일등뉴스의 발전과 개국을 축하했다.

일등방송 류태환 앵커와 박선주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시작된 1부 식전공연에는' 일등방송 맘나누미공연단(강창우)' 소속의 김재진 기자(색소폰), 강창우기자( 드럼)의 반주에 김미연 기자의 '멋진인생'으로 콘서트의 막을 열었고. 악필의 대가 원담 김태효 작가는 ‘일등방송 개국축하 휘호시연을 펼쳤다.

이어진 개국식에서는 강창우 영상보도국장에 대한 임명장수여, 한국연예인 연합회(임종찬)로 부터 광주광역시 중앙지회장 임명장수여 순으로 진행됐다.

박부길 대표는 “만물이 소생하는 화창한 봄날 광주일등뉴스가 이곳을 찾은 애독자와 시민들게 다양한 소식을 보다 신속하고 생생하게 보도하기 위해 일등방송을 개국하게 됐다”고 천명했다.

“광주일등뉴스는 식목일을 맞아 일등방송이라는 우량수목을 10년 후 100년을 기약하며 식재하고자 한다”며 “일등방송 개국 축하콘서트를 찾아주신 모든 내외빈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강운태 광주시장은 “창조도시 광주 공동체는 푸른 창공을 향해서 힘차게 날아가고 있고 조금만 더 가게 되면 고도에 진입을 하게 될 것이다." 면서 " 지금은 우리 모두가 하나가 되서 삶의 공동체 광주를 좀더 발전 시키기 위해선 마음과 뜻을 합의 해야 한다." 말한고 이어 "제가 좋아하고 존경하는 박부길 대표님이 주관하는 일등뉴스 가 '일등방송'을 개국하게 되어 진심으로 축하한다."말했다.또 "좀더 빠르고 정확한 광주의 일등이 되기를 기원한다." 고 당부했다.

이용섭 의원은 "언론의 생명은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시민에게 알려야 한다." 면서 "아무리 빠르다 해도 정보가 정확하지 않으면 사회적 흉기가 되고, 정확한 정보라 하더라도 때를 맞추지 못하면 가치가 없으므로 광주일등뉴스 일등방송은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전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120여분간의 개국축하 콘서트에서는 진국이 진짜멋쟁이, 정현 사랑의향기, 나승아 정이란, 신승호 사랑비, 최은화 사랑하니까, 한가은 빨리와, 류경 마지막로맨스, 이창휘 사람이 좋다, 허승자 12줄에 실은 사랑, 김성배 십분내외, 김미연 오일장터, 서우정, 향수, 채은주 목포의 사랑, 박선희 등 다수의 트로트열창으로 행복한 봄날의 향연이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명수 2014-04-09 07:50:39
일등방송 개국을 진심으로 축하 합니다.
무궁한 발전을 기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