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6:49 (금)
제7회 서구 씨름왕 선발대회
제7회 서구 씨름왕 선발대회
  • 박부길 기자
  • 승인 2009.09.21 17:15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 서구(청장 전주언)는 21일 오후 3시 염주 빛고을 체육관 옆 씨름장에서 광주시 서구청 주관, 서구생활체육회 주최로 제7회 서구 씨름왕 선발대회를 가졌다.

▲ 전주언 서구청장은 김성숙 서구 씨름협회 부회장으로 부터 감사패를 수여받고 있다.

이날 씨름왕 선발대회는 10개부문, 44명(17개동)이 출전해 경기를 치렀다.

전주언 서구청장은 "씨름은 주민들의 건강과 결속을 다지는 생활속의 스포츠로 자리매김해 지역발전의 힘찬 동력이 되고 있다"며 "이러한 씨름의 저변확대를 위해 매년 본 대회를 개최해 오고 있으며, 우리지역 씨름 발전을 도모하고 우수한 신인선수를 발굴하는데 큰 몫을 담당해 오고 있다"고 말했다.

더불어 전청장은 "씨름이 더욱 더 활성화 되고 지역주민들에게 보다 사랑받는 민속경기로 새롭게 거듭날 수 있는 계기다 되길 바란다"며 "특히 각 동의 명예를 걸고 대회에 출전한 선수들께 힘찬 격려를 보내는 바이다"고 대화사를 전했다.

▲ 오향섭 서구의회의장, 김성숙 광주서구 씨름협회 부회장은 "멋진 승부와 함께 각 동의 명예를 빛내 주시고, 서로 우정을 나누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격려사를 전했다.

이어 김성숙 광주 서구 씨름협회 부회장은 체육을 통한 서구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많은 노력해온 전주언 서구청장에게 감사패가 수여하고, 본격적인 경기 시작을 알렸다.

이날 주요경기내용으로는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일반부, 청년부, 장년부, 여자 80kg이하 학생부, 60kg미만 일반부, 60에서 80kg이하 일반부 경기가 이어졌으며, 부문별 개인전 토너먼트(3전 2선승제)방법으로 경기가 치뤄졌다.

이날 시상은 부문별 우승, 준우승에게 상금이 주어졌으며, 부문별 1,2위는 전국 씨름왕 광주 대표선발대회 출전자격이 부여됐다.

 

          [제7회 서구 씨름왕 선발대회]

▲ 정민주 (상무2동), 송신자(화정1동)선수가 열띤 경기를 펼치고 있다.
▲ 이성숙 (양3동), 이경례(농성2동)선수가 열띤 경기를 펼치고 있다.
▲ 김정란(상무2동), 김미진 (유덕동)선수가 열띤 경기를 펼치고 있다.
▲ 오향섭 서구의회의장, 김성숙 서구 씨름협회 부회장, 장재성 서구의회 사회도시위원장과 송주 치평동 서구 여성 씨름대회 선수 및 참가 선수들은 행복서구와 강한여성의 파워를 보여주고 있다.
▲ 전주언 서구청장과 제7회 서구 씨름왕 선발대회 참석자들은 "우리고유 민속경기인 씨름대회를 통해 전통문화 민족의 자긍심 고취와 씨름인구의 저변확대 및 구민화합 분위기가 마련되길 바란다"며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서구사랑 2009-09-21 20:49:43
한가위 명절이 다가오니 우리 고유의 민속경기가 정겹게 느껴집니다 . 서구 씨름대회 화팅!!!

우먼파워 2009-09-21 20:30:44
오랫만에 기사에서 씨름하는 모습을 보니 힘이 불끈나네요. 역시 우리것은 좋은거시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