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교통사고 환자 함부로 손대지 마세요!
교통사고 환자 함부로 손대지 마세요!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4.01.22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소방서(서장 이기춘)는 지난 한해동안 1342건의 교통사고중 1743명의 환자가 발생함에 따라 교통사고 발생시 대형 인명피해로 이어질 수 있기에 주의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 <순천소방서 제공>
교통사고 발생원인을 보면 첫째, 운전자들의 안전의식 결여로 인한 부주의사고와 둘째, 사고 다발지역의 계속된 사고로 나타났다. 교통사고 다발지역에서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그 구간을 지날 때 항상 운전자 자신이 경각심을 가지고 안전운행에 철저를 기울여야 하며 사고발생시 주의사항을 숙지하여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켜야 할 것이다.

이에 해룡119안전센터장(박옥수)은 교통사고 발생시 119구조대 및 구급대가 도착하기 전 사고자를 함부로 움직이게 하거나 차량에서 억지로 꺼낼 경우 경추나 척추 등 2차손상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섣부른 행동은 삼가해 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겨울철에는 체인 등 월동 장구를 차량에 비치해 놓아야 하며 차량 과부화로 인한 화재예방을 위해 소화기 1대씩을 비치하여 우발상황 발생시 신속히 대처할 수 있는 지혜를 가지는 것도 꼭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2014년 한 해에도 지역민의 안전을 위해 재난현장에서 헌신의 노력을 다하여 안전하고 살기 좋은 우리지역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