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12-07 19:08 (수)
윤봉근 전광주시교육위원회 의장 ‘큰 생각 열린리더십’ 출판기념회 성료
윤봉근 전광주시교육위원회 의장 ‘큰 생각 열린리더십’ 출판기념회 성료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3.11.04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봉근 (전광주시교육위원회 의장)광주시의원이 2일 오후 3시30분에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큰생각 열린리더십’출판기념회를 성황리에 가졌다.

윤봉근 광주시의원은 ‘큰생각 열린리더십’ 출판기념회에서 "통합의 리더십, 다양성과 공동체 정신, 소통을 통한 광주교육이 최고의 학생실력과 인성교육을 일궈 낼 것이다"며 "이번 출간된 '큰 생각 열린 리더십'을 통해 시민 모두가 만족할만한 광주교육의 비전을 발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출판기념회에는 강운태 시장을 비롯한 민주당 양승조, 조경태 최고위원, 임내현 민주당 광주시당위원장, 강기정, 김동철, 박주선, 이용섭, 장병완 국회의원과 천정배 전.법무부장관 등 민주당의원들과 송광운 북구청장, 박인화 광주시의회의원, 교육계 인사, 학부모, 시민 등 3,000여명이 대거 참석했다.

윤 의장은 인사말에서 “8여년 동안 광주교육의 한 축인 교육위원으로서, 4년여의 광주시의원으로서, 한 차원 다른 곳에서 광주시정과 광주교육을 바라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짐으로써 새로운 비전을 내면화하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강운태 광주시장은 ‘큰 생각 열린리더십’ 출판기념회에 참석해 "그동안 광주교육발전을 위해 헌신해 온 윤봉근 전광주시의장의 출판기념을 축하한다"며 "큰 생각 열린 리더십이란 책을 통해 광주시민이 교육의 새로운 희망을 발견하길 바란다"고 축하의 메시지를 전했다.
평소 상식과 원칙, 합리를 강조해온 윤 의원은 “이번 저서에서는 교육이 보다 본질에 충실하고 교육의 주체들이 조화와 협력을 이뤄 어떻게 하면 시민 모두가 만족할만한 교육력을 구현할 수 있을까 하는 비전제시도 정중히 내놔봤다”고 덧붙였다.

또한, 윤 의원은 “교육에 있어서, 우리 아이들을 최고의 실력과 최고의 인성을 갖추도록 교육하는 것은 국민 어느 누구도 이론이 없을 것이다. 이 두 가지를 충실히 해낸다면 그 외 교육 외적 사항도 그 속에서 모두 해결 되리라고 확신한다” 고 강조했다.

(좌측)송광운 북구청장은 ‘큰 생각 열린리더십’ 출판기념회에 참석해 "광주교육의 새로운 희망을 발견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축하를 전했다.
한편 내년 지방선거에서 광주시교육감 선거 출마를 선언한 윤 의원은 1956년 광주 광산구 출신으로 진도고, 광주전자공고, 광주동아여중 등 교사를 역임했으며, 조선대학교 대학원 행정학 박사, 광주시교육위원회 의장, 광주시의회 의장 등을 역임했고 현재 (사)밀알중앙회 총재와 매헌 윤봉길 의사 기념사업회 이사를 맡고 있다. 
 

              [윤봉근 전광주시교육위원회 의장 ‘큰생각 열린리더십’ 출판기념회]

윤봉근 전광주시교육위원회 의장은 ‘큰 생각 열린리더십’ 출판기념회를 찾아준 참석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있다.
‘큰 생각 열린리더십’ 출판 기념회에 참석한 내빈들이 큰 관심을 갖고 책을 구매하고 있다.
박주선 국회의원, 김동철 국회의원은 ‘큰 생각 열린리더십’ 출판기념회에 참석해 윤봉근 전 광주시교육위원회 의장을 축하하고 있다.
윤봉근 전광주시교육위원회 의장의 ‘큰 생각 열린리더십’ 출판기념회를 축하하는 공연이 펼쳐졌다.
윤봉근 전광주시교육위원회 의장의 ‘큰 생각 열린리더십’ 출판기념회를 축하하기 위해 참석한 내빈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