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4 15:59 (수)
청명한 가을 날, 순천정원박람회 ‘광주시 문화의날’ 개최
청명한 가을 날, 순천정원박람회 ‘광주시 문화의날’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3.09.26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광역시(시장 강운태)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대동문화재단이 주관하는 201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지자체의 날 행사인 ‘광주광역시 문화의 날’이 25일 오후 1시45부터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동천갯벌공연장에서 열렸다.

강운태 광주시장은 순천정원박람회 ‘광주시 문화의날’행사에 참석해 "대한민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고장의 하나로 손꼽히고 있는 순천이 이번 박람회를 계기로 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은 고장으로 거듭날 수 있기를 바라면서, 우리 광주에서 '거시기, 머시기'라는 정겨운 주제로 펼쳐지고 있는 '디자인비엔날레'와 2015년 하계U대회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순천정원박람회'최고를 외쳤다.
이날 행사에는 강운태 광주시장, 노성대 광주문화재단대표, 박인화 광주시의회교육위원장, 조상열 대동문화재단대표, 나신영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광주광역시지역회의 부의장, 박영희 광주시여성단체협의회장, 박부길 광주일등뉴스대표, 이재영, 김순심, 조순옥씨 등 광주국악협회, 하늘다래예술단 등 광주지역 공연단과 광주시민 500여명이 참여했다.

공식행사에 앞서 ‘힘찬 소리가 나에게 힘이 됐다’를 주제로 신명 나는 북의 향연을 펼친 후 정원박람회 조직위원회 주관으로 지자체의 날 선포 등 공식행사를 진행했다.

순천정원박람회 ‘광주시 문화의날’행사에서 2015하계U대회 성공을 염원하는 국악공연 및 대동한마당이 펼쳐졌다.
강운태 광주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가 인기를 끄는 이유는 세계 24개 각국의 정원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데다 현대인의 관광패턴이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힐링과 웰빙’위주로 바뀌고 있기 때문이다”며 “‘지구의 정원, 순천만’이라는 주제에서도 알 수 있듯이 세계 5대연안습지의 하나로 꼽히는 순천만을 비롯해 생태수도 순천이 갖고 있는 장점을 잘 살려서 시대적 흐름을 잘 읽고 지혜롭게 준비해 성공을 일궈낸 순천시민께 아낌없는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다.

이어 문화예술공연으로 국악과 양악의 신명난 앙상블 ‘퓨전 난타’를 중심으로 대동한마당과 남도민요, 판소리, 부채춤, 사물놀이 등 다채로운 공연을 펼쳐 문화중심도시 광주의 이미지를 한껏 드 높였다.

강운태 광주시장, 노성대 광주문화재단대표, 박인화 광주시의회교육위원장,나신영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광주광역시지역회의 부의장, 박영희 광주시여성단체협의회장은 순천정원박람회 ‘광주시 문화의날’행사에 참석해 문화예술공연을 관람하며 격려의 박수를 보내고 있다.
2013 순천만 국제정원박람회는 ‘지구의 정원, 순천만(garden of the earth)’을 주제로 전남 순천만 일원에 23개국 84개 정원을 마련하고 지난 4월부터 오는 10월20일까지 6개월간 대장정이 펼쳐지고 있다.

이번 행사는 역사적으로나 지리적으로 한 공동체인 인접 전남도의 국제행사 성공 개최를 지원하고, 지역 간 연대를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청명한 가을 날, 순천정원박람회 ‘광주시 문화의날’ 개최]

강운태 광주시장은 순천정원박람회 ‘광주시 문화의날’행사에 참석해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기간중에 이렇게 '광주광역시 문화의 날'행사를 통해 인사드리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고 기쁘게 생각한다"며 인사말을 전했다.
박인화 광주시의회교육위원장,나신영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광주광역시지역회의 부의장, 박영희 광주시여성단체협의회장은 순천정원박람회 ‘광주시 문화의날’에 참석해 "광주ㆍ전남은 역사적으로나 지리적으로나 한 몸이다. 그런 의미에서 광주는 전남 지역과 함께 할 수 있는 문화 관광 프로그램에 적극참여함으로 마음을 나누고 있다. 같은 마음, 같은 생각으로 광주ㆍ전남의 발전을 이룩해 나가자"고 말했다.
순천정원박람회 ‘광주시 문화의날’행사에서 2015하계U대회 성공을 염원하는 대동한마당이 펼쳐졌다.
순천정원박람회 ‘광주시 문화의날’행사에서 2015하계U대회 성공을 염원하는 대동한마당이 펼쳐졌다.
청명한 가을 날, ‘순천정원박람회 ‘광주시 문화의날’행사에 참석한 광주시민
강운태 광주시장은 자원봉사자로부터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강운태 광주시장, 박부길 광주일등뉴스 대표는 순천정원박람회 ‘광주시 문화의날’행사에 참석해 "대한민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고장의 하나로 손꼽히고 있는 순천이 이번 박람회를 계기로 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은 고장으로 거듭날 수 있기를 바란다"며 기념촬영
강운태 광주시장과 내빈들은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갈대밭을 걸어가며 힐링의 시간을 보내고 있다.
박인화 광주시의회교육위원장, 조상열 대동문화재단대표, 이재영, 김순심, 조순옥 시민은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는 수목원 구역, 습지센터 구역, 세계정원 구역, 습지구역, 참여정원 등이 준비되어 있어 국내외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 추억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아름다운 가을 순천에서 쉼과 건강을 선물 받으세요!"라며 기념촬영
강운태 광주시장과 광주시민들은 순천정원박람회 ‘광주시 문화의날’ 행사를 마친 후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에서 아름다운 추억도 쌓고 가을의 여유를 만끽하길 기대한다"며 기념촬영
강운태 광주시장과 광주시민들은 순천정원박람회 ‘광주시 문화의날’ 행사를 마친 후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에서 아름다운 추억도 쌓고 가을의 여유를 만끽하길 기대한다"며 기념촬영.
강운태 광주시장과 광주시민들은 순천정원박람회 ‘광주시 문화의날’ 행사를 마친 후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에서 아름다운 추억도 쌓고 가을의 여유를 만끽하길 기대한다"며 기념촬영.
자연생태 그대로 꾸민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장은 어느덧 가을을 덧 입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