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2015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성공다짐대회
2015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성공다짐대회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3.08.22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성공다짐대회가 22일 오후 3시 광주광역시(시장 강운태)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강운태 광주시장은 2015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성공다짐대회에서 대회기를 흔들어 보이고 있다.
이날 성공다짐대회에는 강운태 광주시장(2015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조직위원장), 조호권 광주시의회의장, 스테판버그, 김종식 서구청장, 송광운 북구청장, 민형배 광산구청장, 나종천 광주시의회 부의장, 박인화 광주시의회교육위원장, 김재균 전 국회의원, 김홍식 광주시체육회상임부회장, 이하은 광주시장애인체육회상임부회장, 김수영 서구의회운영위원장, 이병갑 라마다호텔 총괄이사, 정우석 라마다호텔 영업본부장과 내빈 및 시민5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시립국극단의 식전공연, 개회 및 대회기 입장식, 2015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홍보영상 및 추진상황보고, 축사, 카운트다운 점등식, 성공다짐결의문 낭독으로 진행됐다.

송광운 북구청장, 민형배 광산구청장은 2015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성공다짐대회에 참석해 "2015광주U대회가 친환경 (Eco-versiade), 평화(Peace-versiade), 최첨단 IT(IT-versiade), 문화(Culture-versiade) 대회로 치뤄질 수 있도록 광주시민과 한 마음되어 응원하며, 질서있는 광주, 친절한 시민, 깨끗한 거리 만들기에 앞장서겠다 "고 말했다.
한편, 조직위는 앞으로 2년이 채 남지 않은 기간 혼신의 노력으로 본 대회를 성공적으로 치른다는 방침이다.

강운태 시장은 지난 7월15일부터 17일까지 직접 카잔 U대회를 참관하고 다음 개최지 시장으로서 대회기를 인수하고 돌아왔다.

광주시는 재정 부담을 줄이기 위해 국내 일류기업은 물론 세계적인 기업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후원사 유치활동을 펼쳐 스폰서를 최대한 확보해 자체수입을 확충하고, 대회 운영 비용을 절감해 흑자 대회로 치를 계획이다.

박인화 광주시의회교육위원장, 김수영 서구의회운영위원장, 나종천 광주시의회 부의장은 2015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성공다짐대회에 참석해 " 2015년 광주U대회가 역대 최고의 성공적인 대회가 될 수 있도록자원봉사 등 각종 지원활동에 헌신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대회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항공기, 열차, 버스 등 모든 대중교통수단과 TV, 라디오 등 이용 가능한 방송매체를 활용해 대회 홍보에 적극 나서는 한편, 전국 시·도와 대학 등을 순회하며 대회 붐 조성과 더불어 홍보 마케팅도 대대적으로 펼칠 예정이다.

대회 성공개최의 관건이라 할 수 있는 자원봉사자 양성은 대회조직위와 광주시 자원봉사센터가 함께 12만명 양성을 목표로 지난 2월 자원봉사학교를 개교하여 현재까지 10개분야 30개 직종에 대하여 대학생 6,161명을 포함하여 17,463명을 모집·교육하고 있다.

2015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성공을 기원하며 시립국극단이 식전공연을 펼치고 있다.
특히 국제행사에 활용 가능한 외국어통역요원 양성을 위해 영어, 중국어, 일어, 불어, 스페인어 등 유니버시아드외국어스쿨을 운영해 2010년부터 현재까지 1만 1,086명을 교육해 지속 관리하고 있다.

2010년부터 실시한 주니어 통역사대회와 영어토론대회 입상자를 포함한 모든 참가자 3,198명 등 총 1만 4,734명을 모두 데이터베이스화해 일정한 소양교육을 거쳐 대회 개최시 이들을 자원봉사자로 활용하게 된다. 또한, 일정 인원은 전국 대학생을 중심으로 전국 단위로도 자원봉사자를 모집해 운영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대회 기본 인프라라고 할 수 있는 경기장 건설과 선수촌에 대해서도 계획 공정대로 차질없이 추진해 가면서, 도시의 얼굴이라 할 수 있는 도시청결과 도로교통, 숙박음식, 문화관광, 건전 상거래 등에 대해서도 광주국제행사성공시민협의회와 역할을 분담해 시·구, 직능단체별로 본격적으로 손님맞이 준비를 하게 된다.

강운태 광주시장(2015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조직위원장), 스테판버그 초청인사는 2015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성공다짐대회에 참석해 "세계대학생의 축제인 하계U대회를 통해 세계 학생들이 하나되고 세계에 평화를 전할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시민들의 자율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크린숙박업소와 친절업소에 대해서는 명패를 부착해 자긍심을 갖도록 하고 광주지역 모든 가로등, 표지판, 가로수, 간판 등에 대한 가로 정비와 교통사고 줄이기 등 기초질서 캠페인도 대대적으로 펼칠 계획이다.

대회 시작과 대미를 장식할 개·폐회식 행사는 아시아문화중심도시에 걸맞게 전문가들의 자문을 받아 가장 한국적이면서 우아한 콘셉트로 다양한 내용과 차별화된 구성으로 명품공연을 마련해 화합과 우정의 축제인 U대회의 하이라이트가 되도록 할 계획이다.

 

                            [2015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성공다짐대회]

강운태 광주시장(2015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조직위원장)은 2015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성공다짐대회에서 "광주에서 열리는 제28회 U대회를 역대 대회 중 가장 모범적인 대회로 치르기 위해 남은 기간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김홍식 광주시체육회상임부회장,이하은 광주시장애인체육회상임부회장은 2015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성공다짐대회에서 "성공적인 하계U대회 개최를 위해 범시민적 문화캠페인 및 홍보활동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2015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대회기 인수를 축하하며 샌드아트퍼포먼스가 펼쳐졌다.
이병갑 라마다호텔 총괄이사, 정우석 라마다호텔 영업본부장은 2015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성공다짐대회에 참석해 "하계U대회를 관람하기 위해 세계에서 모여든 관광객들에게 가장 깨끗하고 친절한 서비스로 다시 찾고 싶은 광주, 아름다운 광주의 이미지를 심겨주겠다"며 결의를 다지고 있다.
2015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인수기가 입장하고 있다.
강운태 광주시장(2015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조직위원장)은 2015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성공다짐대회에 참석한 김재균 전 국회의원과 인사를 나누며 "하계U대회 성공 개최를 위해 '질서있는 광주, 친절한 시민, 깨끗한 거리'만들기에 함께 앞장서 나가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