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6:49 (금)
(사)한국맛음식연구원, 2013 JCI 행사에 한국기능성 김치 알려
(사)한국맛음식연구원, 2013 JCI 행사에 한국기능성 김치 알려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3.06.17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를 찾은 외국인들에게 영양과 자연을 담은 한국 기능성 김치 알려

(사)한국맛음식연구원(원장 이성희)은 15일~16일 광주 라마다호텔 17층에서 JCI 행사를 위한 영양과 자연을 담은 한국기능성김치 전시 및 시식행사가 펼쳐졌다.

이성희 (사)한국맛음식연구원 원장은 2013 JCI 행사를 위한 영양과 자연을 담은 기능성 김치 전시에서 "자연을 담은 배추김치, 변비예방과 항암효과에 좋은 반지김치, 지방간을 억제시켜주는 백김치, 원기회복과 변비예방에 좋은 풋고추 열무 자박이 김치, 성인병예방에 좋은 갓 김치, 열진정에 효과적인 오이 오색김치를 드시고 건강을 선물 받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날 이성희 (사)한국맛음식연구원 원장(조선이공대식품영양조리학과 교수), 김호옥 중국제남대학 김치석좌교수(전북식당 대표), 조성규 광주라마다호텔 총괄상무, 류중상 광주라마다호텔 식ㆍ음부장, 이유진 한국맛음식연구원 연구사는 2013 JCI 아시아태평양 지역대회에 참여한 일본인 회원들에게 한국 김치의 맛과 영양의 우수성 및 아름다움을 소개했다.

이성희 (사)한국맛음식연구원 원장은 “연령대 별, 기호에 따라 김치를 즐기면서 필요한 영양소도 섭취할 수 있는 기능성 김치는 지역 특산물을 이용하여 균형 잡힌 식생활 유도와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게끔 만들었다”며, “2013 JCI 아시아태평양 지역대회에 참여한 외국인들에게 잊혀지지 않는 만찬의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성희 (사)한국맛음식연구원장, 김호옥 중국제남대학 김치석좌교수(전북식당 대표), 조성규 광주라마다호텔 총괄상무, 이유진 한국맛음식연구원 연구사는 "맛과 멋을 잡은 한국기능성 김치, 특히 광주김치는 전세계인의 눈과 입을 사로잡을 것이다"며 기념촬영
김호옥 중국제남대학 김치석좌교수(전북식당 대표)는 “한국 기능성 김치를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보니 수고하며 만든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 한국 김치의 맛과 영양 및 우수성을 전세계에 널리 알리는 김치 명인이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조성규 광주라마다호텔 총괄상무는 “한국의 다양한 김치를 바라보는 외국인들의 시선을 보니 한국김치의 전망이 밝은 것 같다”며 “앞으로 광주를 찾는 외국인들에게 광주김치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성희 (사)한국맛음식연구원장 , 김호옥 중국제남대학 김치석좌교수는 일본에서 온 참가자들에게 광주김치의 우수성과 먹는 방법 등에 대해 홍보 하고 있다.
한편, 이성희 (사)한국맛음식연구원 원장은 ‘식공간 화훼디자인의 형태와 색채 요소에 따른 시각적 감성 이미지 연구’로 박사학위를 취득했으며, 현재 대한민국이 인정한 ‘푸드코디네이터 명인1호’, ‘김치소믈리에 명인2호’로서 조선이공대학교 식품영양조리과학과 교수로 재직하며 지난 수년간 제자양성을 위해 각종 요리 경연대회나 테이블세팅 경연대회 지도자로 최선을 다해왔다.

또, 호남대학교 조리과학과 정남 학생을 개인지도 하여 2007년 제4회 서울 푸드 앤 테이블웨어 박람회 테이블세팅 분야에서 ‘아버지의 바다’라는 주제로 장관상을 수상하게 하고 이윽고 지식기반 사회를 주도할 나갈 창의적인 인재 육성에 온 정성을 다 한 결과 대통령상과 함께 대한민국 인재상을 수상했다.

이성희 (사)한국맛음식연구원장 , 조성규 광주라마다호텔 총괄상무, 류중상 광주라마다호텔 식ㆍ음부장은 "세계가 바라보는 한식은 웰빙음식이다. 현대인들은 너무 바쁜 시간을 보내므로 음식도 페스트푸드를 자주 찾고 있다. 그러다 보니 건강의 위협을 느끼고 있다. "며, "세계인들의 건강과 현대인들의 건강을 책임질 한국 기능성 김치의 세계화에 큰 기대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호남대학교 제자인 정진비, 김산 학생이 이성희 교수의 지도하에 2009년 제6회 서울 푸드 앤 테이블웨어 박람회에서 ‘장 담그는 날’을 주제로 하여 세팅한 테이블 차림이 농림수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성희 교수는 2009년도, 2010년도에 세계김치문화축제 요리 경연대회 심사위원으로 활동한 바 있으며 지역 발전을 위해 힘썼다.

또한, 2011년도에는 다문화가정 김치요리 콘테스트 심사위원장을 맡아 다문화가정의 한국생활 정착과 한국문화 이해를 도운바 있다.

이성희 (사)한국맛음식연구원장과 김호옥 김치명인은 2013 JCI 행사를 위한 영양과 자연을 담은 한국 기능성 김치를 맛깔스럽게 만들어 전시했다.
이성희 교수는 같은 해 조선이공대학교 학생들과 2009년 제6회 대한민국 우리 쌀 음식대전 쌀 요리 테이블 세팅 부문에 출품시켜 대상인 농림수산식품부 장관상이라는 큰 상을 수상했으며, 2010년도에는 한국국제요리경연대회에 한국음식약선전시부문에 출전하여 음식부문에서도 지도교수상과 금상을 수상, 제7회 서울 푸드 앤 테이블웨어 박람회에서 심사위원으로 위촉 받은 바 있다.

또, 같은 해 6월에는 제8회 한중 국제식문화교류전에 중국까지 제자들을 인솔하여 대장금 요리 경연대회에 테이블 세팅 부문 대상을 수상하였으며 동시에 한식 세계화를 위해 여러 나라 위원들앞에서 열띤 강의를 펼쳐 박수갈채를 받은 바 있다.

싱싱한 각종 해산물을 넣어 만든 '종합모듬해물김치'는 맛과 건강을 함께 잡은 명품김치로 2013 JCI 행사에 참여한 일본인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다.
여기에 그치지 않고 이성희 교수는 2012년 5월 대전에서 열린 국제식품산업전에 광주명품김치를 전시해 지역홍보와 경제발전에 한 몫 기여했으며, 제9회 대한민국 향토식문화대전에서 봄, 여름, 가을, 겨울을 주제로 한 테이블세팅부문에서 조선이공대학교 단체팀이 또 한 번 대상인 서울시장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와 더불어 지난달 28일 ‘제10회 서울국제 푸드 앤 테이블웨어 박람회 및 세계푸드코디네이터 올림픽 경연대회’에 출전하여 글로벌 요리경연 단체전 부문에서 대상(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과 테이블셋팅부문 대상(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사)한국맛음식연구원, 2013 JCI 행사에 한국기능성 김치 알려]

자연을 담은 배추김치와 열진정에 좋은 오이 김치가 2013 JCI 행사에 참여한 일본인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다.
변비예방고 항암효과에 좋은 반지김치가 2013 JCI 행사에 참여한 일본인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다.
2013 JCI 행사에 참여한 일본인 회원들은 한국기능성 김치의 맛과 영양을 체험하며 즐거운 식사시간을 보내고 있다.

 

2013 JCI 광주 아시아태평양지역대회는?

(사)한국청년회의소가 주최하고 2013 JCI광주아시아태평양지역대회 집행위원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아태지역 35개국에서 7,000여명, 국내 8,000여명 등 1만 5,000여명이 참석했다.

참가자들은 수련, 봉사, 우정, 사업이라는 기본원칙과 인간의 개성존중, 인류에 대한 봉사, 국경을 초월한 형제애 등 숭고한 JCI이념을 바탕으로 세계평화와 인류복지 향상에 기여할 것을 다짐하고, 회원간 친목과 우정을 더욱 공고히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