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6:49 (금)
전 세계인의 축제 '고양국제꽃박람회'로 오세요!
전 세계인의 축제 '고양국제꽃박람회'로 오세요!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3.04.29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 600년, 고양의 꽃향기 세계를 품다’ 2013고양국제꽃박람회 화려한 개막

2013고양국제꽃박람회가 27일 화려하게 개막하여 고양 600년의 꽃향기로 세계를 매혹시켰다. 경기도 고양시(시장 최성)와 (재)고양국제꽃박람회가 주최하는 올해 박람회의 시작은 ‘희망 고양 퍼레이드’의 힘찬 행진으로 시작하였다.

최성 고양시장은 부인 백은숙 여사와 함께 2013고양국제꽃박람회장에서 " 올해는 고양시의 역사가 600년이 됐다. 찬란한 600년의 역사를 꽃박람회에 투영시킴으로써 특별함을 더해 역사적으로나 교육적으로나 더욱 큰 의미를 부여했다. 고양시와 우리 민족을 대표하는 역사, 인물들이 꽃조형물로 재탄생했고, 특히, ‘고양 600년 기념 전시관’이 문을 열었는데, 5천년 고양시와 대한민국의 역사를 한눈에 알아볼수 있도록 했다"며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아름다운 추억을 쌓을 수 있는 2013고양국제꽃박람회장을 많이들 찾아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개막식에는 최성 고양시장, 고양시장부인 백은숙 여사, 김문수 경기도지사, 윤화섭 경기도의회 의장, 이준원 농림축산식품부 차관보, 박윤희 고양시의회 의장, 조재록 농협중앙회 경기지역본부장, 김승호 농협중앙회 고양시지부장, 강혜주 가든디자이너대표, 박희정 고양시장비서실장, 김동원 고양시 언론홍보팀장, 문영기 팀장, 이해원 주무관, 국회의원, 육군9사단 군악대(대장 이운하) 등 국내 인사와 이스라엘, 베네수엘라, 케냐 등 각국 대사관 사절단, SBS 드라마 ‘장옥정, 사랑에 살다’의 출연진 이효춘, 김서라, 이동신 등 약 2천5백여 명이 참석했으며, 주인공인 김태희와 유아인은 영상으로 꽃 축제의 시작을 함께 했다.

최성 고양시장과 김문수 경기도지사는 "화창한 주말, 시원한 호수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향기 가득한 꽃 축제를 즐기기 위해 2013고양국제꽃박람회를 찾은 관람객에게 감사하다.봄의 아름다움을 만끽하시길 바란다"며 관람객들과 함께 기념촬영
최성 고양시장은  "고양시 호수공원에 1만 품종 1억 송이 꽃향기로 가득차게 될 이번 고양국제꽃박람회는 고양시 호수공원에서 10만㎡의 규모로 개최됐다. 35개국 310개 화훼관련 업체가 참가한 이번 박람회는 국내 화훼시장을 선도하는 입지를 바탕으로 화훼시장도 활성화하고 화훼농가의 판로도 개척함은 물론이고, 꽃을 주제로 한 축제를 매개로 하여 감동적인 볼거리를 국민들에게 제공할 것이다"고 말했다.

덧붙여 최성 시장은 "특히, 올해는 고양시의 역사가 600년이 된다. 찬란한 600년의 역사를 꽃박람회에 투영시킴으로써 특별함을 더해 역사적으로나 교육적으로나 더욱 큰 의미를 부여했다. 고양시와 우리 민족을 대표하는 역사, 인물들이 꽃조형물로 재탄생했고, 특히, ‘고양 600년 기념 전시관’이 문을 열었는데, 5천년 고양시와 대한민국의 역사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다"며,

최성 고양시장, 부인 백은숙 여사, 박희정 고양시장비서실장은 하와이 훌라댄스 공연과 함께 라페스타를 시작으로 일산 문화광장, 웨스턴돔을 지나 꽃박람회장으로 한 시간 동안 행진하고 있다.
"행사장 곳곳에서 꽃향기를 맡으며 신나는 문화 예술 공연, 꽃문화 행사, 이벤트가 끊임없이 펼쳐지고, 화훼 판매 및 체험장, 전통 놀이 체험장, 꽃배 체험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기며 행복하고 아름다운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고양시, 꽃박람회 깃발을 선두로 아름답게 꽃단장을 한 꽃마차와 꽃포니, 군악대, 바디플라워 걸, 고적대, 풍물놀이, 코트디브아르 민속공연 등 약 400여명이 참여하여 일산 라페스타부터 행사장까지 약 1시간 가량을 행진하며 시민들과 함께 꽃박람회의 개막을 축하했다.

고양시 호수공원에 1만 품종 1억 송이 꽃향기로 가득채워진 고양국제꽃박람회는 우선, 고양 600년의 역사가 아름다운 꽃으로 피어나는 다채로운 컨텐츠 스토리 테마정원이 조성돼있다.
화창한 주말, 시원한 호수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향기 가득한 꽃 축제를 즐기기 위해 개막 첫날부터 많은 관람객이 방문하여 봄의 아름다움을 만끽하였다.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 이사장 최성 고양시장은 “고양 600년의 역사가 아름다운 꽃으로 피어나는 전시 조경 뿐만 아니라 신나는 공연․이벤트,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 등 2013고양국제꽃박람회는 5월 12일까지 고양시 호수공원에서 개최된다.
 

         [ ‘고양 600년, 고양의 꽃향기 세계를 품다’ 2013고양국제꽃박람회 화려한 개막]

고양시와 꽃박람회 기수를 선두로 하여 꽃박람회 코코 캐릭터, 꽃으로 아름답게 장식한 플라워 걸, 꽃마차, 기마, 꽃 포니, 꽃 장식 카트, 군악대, 고적대, 꽃박람회 참가국 전통의상을 입은 참가자가 꽃박람회장으로 행진하고 있다.
최성 고양시장과 김문수 경기도지사는 2013고양국제꽃박람회에서 "행사장 내에 ‘고양 600년 기념 전시관’이 꽃박람회 개막과 함께 개관하게 되어 고양의 역사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했는데, 국민여러분들과 외국 관람객들에게도 자랑스런 고양 600년의 역사를 보여주는 특별한 의미를 담고 있는 것이다."며 "많은 참여와 사랑을 바란다"고 말했다.
최성 고양시장, 부인 백은숙 여사, 박희정 고양시장비서실장은 "고양국제꽃박람회가 끝난 뒤에도 해외 바이어와 경제인 네트워크를 통해 트레이드 쇼는 계속 될 것이다. 화훼가 말로만이 아닌 진정한 고양의 지역특화 전략산업으로 시의 고용과 경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변함없이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을 약속한다."며 기념촬영.
김동원 고양시 언론홍보팀장은 2013고양국제꽃박람회 '희망 고양 퍼레이드'에서 "고양 600년을 기념․축하하는 고양시만의 다양한 컨텐츠로 풍성하게 펼쳐지는 올해 꽃박람회는 시민과 함께하는 시민이 주인이 되는 시민 중심의 축제가 될 것이다."며 축하를 전했다.
꽃으로 아름답게 장식한 플라워 걸, 꽃마차, 기마, 꽃 포니, 꽃 장식 카트가 2013고양국제꽃박람회 개막을 축하하며 거리퍼레이드를 펼치고 있다.
'2013고양국제꽃박람회'에 참석한 하와이 참가자들은 훌라댄스로 꽃박람회의 화려한 개막을 세계에 알리고 있다.
육군9사단 군악대원들은 2013고양국제꽃박람회 개막을 축하하며 거리퍼레이드를 펼치고 있다.
꽃으로 아름답게 장식한 플라워 걸, 꽃마차, 기마, 꽃 포니, 꽃 장식 카트가 2013고양국제꽃박람회 개막을 축하하며 거리퍼레이드를 펼치고 있다.
꽃으로 아름답게 장식한 플라워 걸, 꽃마차, 기마, 꽃 포니, 꽃 장식 카트가 2013고양국제꽃박람회 개막을 축하하며 거리퍼레이드를 펼치고 있다.
최성 고양시장, 시장부인 백은숙 여사는 '희망 고양 퍼레이드'를 마치고 행사장으로 들어오는 참가자들에게 환영의 인사를 전하고 있다.
최성 고양시장, 시장부인 백은숙 여사는 '2013고양국제꽃박람회'축하태권도 퍼포먼스를 펼칠 고양시 태권도 시범단들에게 환영의 인사를 전했다.
최성 고양시장은 '2013고양국제꽃박람회'를 축하하기 위해 세계 각국에서 참여한 각국 대사들에게 환영의 인사를 전했다.
2013고양국제꽃박람회 개막을 축하하기 위해 참여한 전 세계 각국 관람객들
최성 고양시장은 2013고양국제꽃박람회 개막식에서 "올해 행사는 자원봉사자, 행사장 관리 인력, 꽃해설사 등 1일 879명의 고양시민이 박람회 행사장을 직접 운영해 시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미소와 친절이 넘쳐나는 감동의 꽃박람회가 될 것이다"며, "서민 경제와 화훼농민과 기업을 살리고, 많은 일자리도 만들어 내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부가가치 높은 세계적인 고양국제꽃박람회가 될 것이다.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김문수 경기도지는 2013고양국제꽃박람회 개막식에 참여해 "5월은 가정의 달이다. 부모님을 모시고 효도하실 수 있는 감동들이 너무나 많다.아이들을 데려오면 화려한 꽃도 있지만, 문화와 역사를 이해할 수 있는 소중한 연출과 전시관들이 많고, 체험코너도 많기 때문에 가족의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며 "국민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고양시장부인 백은숙 여사, 박윤희 고양시의회 의장은 2013고양국제꽃박람회 개막식에서 "전 세계의 아름다운 꽃들이 다 모여 있는 고양국제꽃박람회에서 마음의 평화와 아름다운 추억을 많이 쌓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승호 농협중앙회 고양시지부장은 2013고양국제꽃박람회 개막식에 참여해 "이번 고양국제꽃박람회가 세계인의 축제로 고양시민 뿐 아니라 전국과 세계인의 많은 관심과 사랑속에 성장 발전하길 기대한다"며 축하의 박수를 전했다.
SBS 드라마 ‘장옥정, 사랑에 살다’의 출연진 이효춘, 김서라, 이동신 등은 2013고양국제꽃박람회 개막을 축하하고 있다.
최성 고양시장, 부인 백은숙 여사는 2013고양국제꽃박람회 개막식에서 "고양시민이 중심이 되어 꽃박람회장 뿐만 아니라 고양시 전체가 문화 예술 공연이 넘치는 글로벌 꽃 문화 대축제로 고양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역동적인 하모니를 만들어 낸다면 돈으로 환산할 수 없는 고양시만의 독창적인 문화를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이다"며 축하의 박수를 전했다.
2013고양국제꽃박람회 개막식에 참석한 국내외 주요인사와 관람객들이 기념식을 갖고 있다.
2013고양국제꽃박람회 개막식에 참석한 국내외 주요인사와 관람객들
최성 고양시장, 부인 백은숙 여사는 "2013고양국제꽃박람회가 전세계인의 사랑 받는 축제가 되길 바란다"며 하와이에서 온 참가자들과 함께 기념촬영
최성 고양시장, 부인 백은숙 여사는 "2013고양국제꽃박람회가 전세계인의 사랑 받는 축제가 되길 바란다"며 칠레에서 온 참가자들과 함께 기념
최성 고양시장과 조프칼스타스 스위스 국제언론 및 커뮤니케이션협회 사무국장은 "앞으로 고양국제 꽃 박람회가 전 세계인의 축제가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나가자"며 담소를 나눴다.
고양시 600년 사진전이 펼쳐지고 있다. 고양 600년 기념관은 5천년 전 선사시대 유물, 조선의 국제호텔 ‘벽제관’, 세계 문화유산 서삼릉과 서오릉, 권율장군과 함께하는 행주대첩, 북한산과 북한산성 이야기, 일본군 위안부로 끌려가는 일산역의 아픈기억, 독도지키기 노력, 고양600년 역사복원사업 추진현황, 미래속의 고양 등 고양시의 역사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최성 고양시장과 김문수 경기도지사는 "2013고양국제꽃박람회가 고양시와 경기도를 대표하는 문화 축제일 뿐 아니라, 전 국민과 전 세계인의 축제로 발전시켜 나가자"고 말했다.
최성 고양시장과 김문수 경기도지사는 2013고양국제꽃박람회를 찾은 관람객들과 기념촬영
최성 고양시장, 부인 백은숙 여사, 강혜주 가든디자이너대표와 작가들은 "서민 경제와 화훼농민과 기업을 살리고, 많은 일자리도 만들어 내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부가가치 높은 세계적인 고양국제꽃박람회가 될 것이다."며 기념촬영
김동원 고양시 언론홍보팀장, 문영기 팀장, 이해원 주무관은 2013고양국제꽃박람회 개막식에 참여해 "고양국제꽃박람회가 전세계 화훼 교역의 장이자 세계인의 문화축제로 성장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기념촬영
고양국제꽃박람회장 희귀식물 전시관에 국내 최초 전시된 세상에서 제일 큰 꽃 타이타니움을 보기 위해 관람객들이 모였다.
고양국제꽃박람회장 희귀식물 전시관에서는 남아프리카공화국의 국화 ‘킹 프로테아’ 등 참가 국가에서 직접 공수한 아름다운 꽃을 만날 수 있다.
고양국제꽃박람회장 광장 조경의 백마에 조심히 손 뻗는 소녀의 뒤로 꽃들이 한창 아름다움을 뽐내고 있다.
2013고양국제꽃박람회 다채로운 테마정원이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2013고양국제꽃박람회 다채로운 테마정원이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2013고양국제꽃박람회 다채로운 테마정원이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고양국제꽃박람회장 무지개 빛깔의 꽃밭에서 활짝 미소 짓는 아이들이 오늘 꾸는 꿈은 무슨 색일까? 2013고양국제꽃박람회에서 아름다운 꿈을 만드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