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6 16:56 (화)
국립 목포대학교 가정학과 아동학 박사과정자 현장답사
국립 목포대학교 가정학과 아동학 박사과정자 현장답사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3.04.18 10:03
  • 댓글 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신안군 임자도 튤립공원-꽃이 아동정서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자료확보 및 화합을 위한 답사

국립 목포대학교 생활과학예술체육대학(학장 조혜정) 가정학과 아동학 박사과정자들은 17일 오전 10시 전남 신안군 임자도 대광해변 인근 튤립공원을 찾아 꽃이 아동정서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자료확보와 화합을 위한 답사를 실시했다.

국립 목포대학교 가정학과 아동학 박사과정자들은 꽃이 아동정서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자료확보 및 화합을 위한 신안튤립공원 답사현장에서 "꽃과 같이 곱고 아름다운 대한민국의 아동을 바르게 기르기 위해 부던히 연구하고 현장에서 실천하는 참 교육자가 되겠다"며 기념촬영
이날 답사에는 박정희 가정학과 박사과정 주임교수, 김경희 교수, 이정연 교수, 백지숙 교수, 임맹자(에셀심리상담센터 소장), 황정련(광주 신세계어린이집 원장)ㆍ박소현(남악참사랑어린이집 원장)ㆍ한재금(한재어린이집원장)ㆍ김명옥(미술로 생각하기 첨단교육원 원장)ㆍ오상빈(광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동반자), 윤행란(예토아동상담센터 소장)ㆍ김경희(양산 리라유치원 원장)ㆍ김숙ㆍ김수경ㆍ나성윤ㆍ이선희ㆍ오지아 박사과정자, 박부길 광주일등뉴스 대표, 김재석 신안군청대광개발사업소 계장, 박석수 임자도 면대장 등이 함께했다.

오는 19일 개막식을 갖고 28일까지 펼쳐지는 신안튤립축제장에는 3백만 송이의 튤립 꽃이 아름답게 피어 답사자들을 맞았다. 이날 현장답사에는 김재석 신안군청대광개발사업소 계장의 안내와 설명으로 진행됐다.

황정련(광주 신세계어린이집 원장)ㆍ박소현(남악참사랑어린이집 원장)ㆍ한재금(한재어린이집원장) 박사과정자는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튤립과 대자연을 즐기며 감상과 사색의 시간을 가져보니 마음도 가볍고, 함께 한 동료들도 더 가까이 느껴진다"며, "가족들이 함께 봄나들이를 나온다면 가족 화합과 화목에도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튤립공원에는 12만㎡(튤립공원 6만8,000㎡, 송림원 5만2,000㎡)의 튤립광장과 튤립원, 구근원(알뿌리), 토피어리원, 유리온실, 품종전시포(72종), 수변정원, 동물농장, 소나무 숲길 등이 조성돼어 아름다운 봄의 향연이 펼쳐졌다.

또 팽나무와 후박나무, 아왜나무, 향나무, 은목서, 매화 등 그늘목이 심겨져 편의를 제공했으며, 튤립 80여종과 영원한 사랑을 의미하는 300만송이 튤립이 형형색색의 장관을 이뤘다.

튤립공원에는 실제 살아있는 듯한 생동감 넘치는 실제 크기의 말조형물과 풍차전망대, 튤립파라솔, 유리조형물 등 각종 이색 조형물이 설치되어 생동감이 넘쳐났다. 향나무와 꽝꽝나무 등을 이용한 전갈과 토끼 하마 거북 코기리 공작새 공룡 등 100여점의 동물모형이 전시되어 아름다움과 경이로움을 선사했다.

박소현(남악참사랑어린이집 원장)박사과정자는 "아름다운 튤립 꽃을 보는 것 만으로 마음이 정화되는 것 같다"며 "화훼를 통한 힐링이 전국민에게 전해졌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탐방길에 함께한 박소현 박사과정자는 “그동안 꽃과 아동정서발달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다양한 연구들이 진행돼 왔으며, 그 결과 아름다운 꽃이 아동의 정서발달에 매우 긍정적인 영향을 미쳐온 것으로 분석되어왔다.”며, “오늘 자료조사를 위한 현장답사를 통해 우리자신도 아름다운 꽃들과 상호 교통함으로 마음의 치유를 받는 느낌이었다. 많은 사람들이 튤립축제장을 찾아 감성지수를 높이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황정련 박사과정자는 “아름답게 피어있는 튤립꽃을 바라보니 마음의 평안을 느낄 수 있었다. 우리의 어린이들도 아름다운 꽃을 보며 멋진 꿈을 키워나갈 수 있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어린이들 모두가 행복해 질 수 있도록 연구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국립 목포대학교 가정학과 아동학 박사과정자 현장답사]

김재석 신안군청대광개발사업소 계장은 국립 목포대학교 가정학과 아동학 박사과정자 현장답사에서 " 신안군은 1004개의 크고 작은 아름다운 섬으로 이뤄졌으며, 발길 닿는 곳, 눈길이 머무는 곳이 천혜의 관광지이다."며 "그 중 임자면은 토양이 비옥하고 일조량이 풍부하며 해풍이 많이 불어 국내 화훼전문가들로부터 튤립 구근 생산 적지로 선정되어 2001년부터 튤립을 재배하기 시작해 현재 튤립재배면적이 10ha로 전국 최대 규모를 자랑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재석 신안군청대광개발사업소 계장은 국립 목포대학교 가정학과 아동학 박사과정자 현장답사에서 신안군 소개와 튤립축제에 대한 소개를 하고 있다.
임맹자(에셀심리상담센터 소장), 황정련(광주 신세계어린이집 원장)ㆍ박소현(남악참사랑어린이집 원장)ㆍ한재금(한재어린이집원장)ㆍ김명옥(미술로 생각하기 첨단교육원 원장)ㆍ오상빈(광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동반자), 윤행란(예토아동상담센터 소장)ㆍ김경희ㆍ김수경ㆍ나성윤ㆍ이선희ㆍ오지아 박사과정자, 박부길 광주일등뉴스 대표, 김재석 신안군청대광개발사업소 계장, 박석수 임자도 면대장은 튤립공원을 답사한 후 "아이들이 튤립공원을 방문하면 흙 속에서 움이 트고 싹이나 꽃이 되는 과정을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며 “아이들이 예쁜 꽃을 보면서 정서 함양은 물론 자연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이 커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재석 신안군청대광개발사업소 계장, 임맹자(에셀심리상담센터 소장)ㆍ황정련(광주 신세계어린이집 원장)박사과정자,박석수 임자도 면대장는 튤립공원을 답사하며 "아름다운 꽃보며 마음의 평안과 화합이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국립 목포대학교 가정학과 아동학 박사과정자들은 아름다운 튤립 꽃밭에서 화합을 다지고 있다.
한재금(한재어린이집원장)박사과정자는 전남신안군 임자도 튤립공원 현장답사에서 "꽃도 이리 예쁘고 사랑스러운데 꽃보다 아름다운 어린이들이 바르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연구하며 실천하는 참 교육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김경희(양산 리라유치원 원장) 박사과정자는 현장답사에서 "아름다운 꽃이 마음의 평안과 기쁨, 치유를 가져다 주는 것을 보며 꽃을 통한 아동치유에 관심을 갖게 됐다"며 "앞으로 마음의 상처를 입은 아동들이 마음의 상처를 치유받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황정련(광주 신세계어린이집 원장), 박소현(남악참사랑어린이집 원장), 한재금(한재어린이집원장), 윤행란(예토아동상담센터 소장) 박사과정자들은 "다양한 꽃들이 각각의 아름다움을 뽐내듯 우리 아이들도 각각의 아름다움을 갖고 태어났다. 우리 아이들이 아픔없이 건강하고 바르게 성장 하는데 도움을 주는 참 교육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아름다운 형형색색의 빛깔을 뽐내고 있는 히야신스와 튤립꽃
임맹자(에셀심리상담센터 소장), 황정련(광주 신세계어린이집 원장) 박사과정자는 신안튤립공원 인근의 대광해수욕장에서 "우리의 미래가 어린이의 손에 달려 있다는 것을 인식하고 그들을 위해 올바른 인성교육과 건강한 생활을 하며 자랄 수 있는 사회적 보육환경을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자"며 기념촬영
아름다운 바닷가에서 마음의 힐링을~
국립 목포대학교 가정학과 아동학 박사과정자들은 임자도 대광해변에서 화합을 다지고 있다.
국립 목포대학교 가정학과 아동학 박사과정자들은 임자도 대광해변에서 화합을 다지고 있다.
임맹자(에셀심리상담센터 소장), 황정련(광주 신세계어린이집 원장)ㆍ박소현(남악참사랑어린이집 원장)ㆍ한재금(한재어린이집원장)ㆍ김명옥(미술로 생각하기 첨단교육원 원장)ㆍ오상빈(광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동반자), 윤행란(예토아동상담센터 소장)ㆍ김경희ㆍ김수경ㆍ나성윤ㆍ이선희ㆍ오지아 박사과정자들은 "우리의 미래가 어린이의 손에 달려 있다는 것을 인식하고 그들을 위해 올바른 인성교육과 건강한 생활을 하며 자랄 수 있는 사회적 보육환경을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자"며 기념촬영
임맹자(에셀심리상담센터 소장), 황정련(광주 신세계어린이집 원장)ㆍ박소현(남악참사랑어린이집 원장)ㆍ한재금(한재어린이집원장)ㆍ김명옥(미술로 생각하기 첨단교육원 원장)ㆍ오상빈(광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동반자), 윤행란(예토아동상담센터 소장)ㆍ김경희ㆍ김수경ㆍ나성윤ㆍ이선희ㆍ오지아 박사과정자들은 "우리의 미래가 어린이의 손에 달려 있다는 것을 인식하고 그들을 위해 올바른 인성교육과 건강한 생활을 하며 자랄 수 있는 사회적 보육환경을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자"며 기념촬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Seoksu 2013-04-18 20:38:43
임자에서 좋은 기운 많이 받으셨다니 저도 기쁘군요.. 임자 다시 오실 님들 반갑습니다.
본부장님 기사 좋네요. 광주일등뉴스 자주 들러서 소식 접하겠습니다.
드디어 내일이 튤립축제 시작이네요. 잘 치르길 바래봅니다. 에고 이시간 임자에 바람이 많이 부네요

참사랑 2013-04-18 20:37:23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꽃들과 고즈넉한 바다를 보니 '힐링'이라는 단어가 제일 먼저 떠올랐습니다.
신안튤립공원 관계자 여러분들 덕분에 참으로 행복한 날이었습니다.
고맙습니다~!!^^

한재금 2013-04-18 13:50:24
아이들과 함께사는 저희들이 자연속에서 더 아름다운 사랑과 나눔을 배우고저 잠시 다녀온 시간들...너무 행복하고 감사한 시간이었습니다. 자연에게서 배운 위대한 사랑과 자연에게서 받은 오염되지 않은 정서를 아름다운 사람들이 함께 해서 더 행복하고 감사했습니다.
함께 동행 하시면서 수고하신 박부길 본부장님과 김재석계장님,박석수 면대장님께도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예토 상담사일동 2013-04-18 13:45:56
형형색색의 꽃들과 여러샘들의 밝은 에너지... 너~무 좋아요^^
소장님덕분에 눈과 맘이 즐거워졌답니다.
감사합니다.

임맹자 2013-04-18 13:12:59
수고를 아끼지않으신 박부길 본부장님 감사드려요. 꽃보다 아름다운 우리 학우들! 어제 우리가 경험한 자연 속에서의 힐링이 우리가 만나는 모든이들에게 전해지기를 함께 노력해요.좋은 시간 허락해 주신 관계자 분들과 학과 교수님들께 다시 한 번 머리 숙여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