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4월 27일 개막하는 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꽃 축제 2013고양국제꽃박람회는 ‘희망 고양 퍼레이드’로 시민과 함께 아름다움을 싣고 출발한다.
꽃박람회 개막일 13시, 라페스타를 시작으로 일산 문화광장, 웨스턴돔을 지나 꽃박람회장으로 행진하며 약4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한 시간 동안 진행된다.
고양시와 꽃박람회 기수를 선두로 하여 꽃박람회 코코 캐릭터, 꽃으로 아름답게 장식한 플라워 걸, 꽃마차, 기마, 꽃 포니, 꽃 장식 카트, 군악대, 고적대, 꽃박람회 참가국 전통의상을 입은 참가자가 뒤를 잇는다.
글로벌 꽃 축제의 시작을 알리며 세계 평화를 기원하는 꽃씨 풍선 날리기로 ‘희망 고양 퍼레이드’의 대미를 장식하게 된다.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 이사장 최성 고양시장은 “고양 600년을 기념․축하하는 고양시만의 다양한 컨텐츠로 풍성하게 펼쳐지는 올해 꽃박람회는 시민과 함께하는 시민이 주인이 되는 시민 중심의 축제가 될 것이다. ‘희망 고양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고양시 전역을 꽃과 문화 예술의 향기로 가득 채워 모두가 함께하는 희망의 축제가 될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2013 고양국제꽃박람회는 ‘고양 600년, 고양의 꽃향기 세계를 품다’를 주제로 4월 27일부터 5월 12일까지 고양시 호수공원에서 개최되며, 예매입장권은 4월 20일까지 고양국제꽃박람회 홈페이지, 지마켓, 옥션, 고양시 39개 주민자치센터에서 구매할 수 있다.
(문의 031-908-7750~4)
저작권자 © 광주일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