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5 16:50 (목)
이야기와 풍경이 있는 무등산 전시회
이야기와 풍경이 있는 무등산 전시회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3.01.29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일부터 2월7일까지 빛고을시민문화관 1층 전시실

광주의 오랜 역사와 함께 무등산이 품어 온 수많은 이야기, 시시각각으로 변하는 무등산의 아름다운 풍광을 그림과 사진, 문학작품으로 형상화한 전시회가 열린다.

운무속에노닐다-김수옥 作
광주광역시(시장 강운태)가 주최하고 광주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스토리와 경관이 있는 무등산 전시회’가 오는 31일부터 2월7일까지 빛고을시민문화관 1층 전시실에서 열린다.

개회식은 31일 오후5시 빛고을시민문화관에서 화가와 사진작가, 일반시민, 시, 문화재단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수 정용주씨의 축하공연과 함께 열리며, 희망하는 시민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이번 전시회는 무등산 국립공원 승격을 기념해 무등산이 지닌 소중한 자연환경과 문화자원을 재발견해 가치를 높이고 세계적인 명산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전시는 ‘스토리가 있는 무등산 그림전’, ‘경관이 있는 무등산 사진전’, ‘무등산의 자연과 역사와 문화자원을 발굴하기 위한 산테마 스토리사업 소개전’ 등 3개 분야로 나눠 열린다.

운무속에노닐다-김수옥 作
‘스토리가 있는 무등산 그림전’은 여성작가 9명이 지난 10개월 동안 무등산을 10회 탐방하고 체험하며 느낀 무등산의 독특한 아름다움을 그린 회화작품을 선보인다.

김수옥 작가의 ‘운무 속에 노닐다’, 김지현 작가의 ‘산길따라’, 박수옥 작가의 ‘품다’ 등 계절과 날씨에 따라 변하는 무등산의 풍경을 색다른 감성으로 화폭에 펼쳐 보이고 있다.

 ‘경관이 있는 무등산 사진전’은 수차례 발품을 팔아 무등산의 숨어있는 비경을 앵글로 잡아낸 전오남, 이석찬, 송재운, 배광열, 오삼현, 한진수 등 사진작가 6명의 작품이 선보인다.

이와 함께 이번 전시회는 지난 9일 무등산 자료기증식에서 발굴된 자료 중에서 이번 전시회의 콘셉트에 맞는 무등산의 풍경과 관련된 옛 무등산 사진과 그림, 문학작품도 전시한다.

이 기증전은 고 이강하 화백의 무등산 작품집을 비롯해 사진여행작가로 이름 높은 박재완씨의 사진과 이야기, 광주문화재단의 문화관광탐험대장 신장용씨가 기록한 무등산 사진과 이야기 등이 흥미와 감동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시와 광주문화재단은 무등산이 주는 가치를 더욱 알려나가기 위해 이번 ‘자연경관’을 주제로 하는 전시뿐만 아니라, 앞으로 무등산이 주는 ‘육체적인 건강’, ‘마음의 여유’, ‘신성함’ ‘국난극복의 역사’ 등을 테마로 하는 전시회를 계속 선보일 계획이다.

김상호 시 문화관광정책실장은 “많은 시민들이 이번 전시회를 관람해 무등산이 주는 아름다움을 마음과 머리에 담아 무등산을 보호하고 무등산을 세계로 널리 알려나가는 홍보사절이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