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6 16:56 (화)
김영식 남부대 교수, '웃음으로 소통하라' 출간
김영식 남부대 교수, '웃음으로 소통하라' 출간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3.01.28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웃음박사' 김영식(광주 남부대학교 대외협력처 대외협력실장·태권도경호학과) 교수가 '웃음으로 소통하라'책을 출간해 웃음힐링 메시지를 전달했다.

'웃음으로 소통하라'는 제목의 이 책에는  웃음으로 소통하는 방법을 여러 가지 에피소드와 함께 소개한다.

행복해서 웃는 것이 아닌 웃어서 행복한 것이라는 그는 우리에게 ‘어떻게 행복할 것인가’라는 화두를 던지며 그 답을 웃음 속에서 찾는다. ‘순수한 웃음’으로 이루어진 1부, ‘펀경영’에 관한 이야기를 담은 2부, 건강 100세, 행복한 삶의 추구, 힐링 문화 등 앞으로 관심을 갖고 연구해야 할 내용으로 이루어진 ‘웃음문화’ 3부를 아울러 저자는 ‘웃음’에 대한 폭넓은 이야기를 깊이 있게 풀어냈다.

책의 1부에는 순수한 웃음 이야기가 묻어 있다. '웃음이란 삶에서 무엇인가' 라는 웃음에 대한 순수한 접근이 시도된 것.

2부는 현 시대 자기경영 즉 1인경영시대에 웃음을 통해서 인생을 경영할 수 있는 방법과 웰빙을 넘어 힐링시대에 자신을 효율적으로 치유할 수 있는 방법과 감성시대 웃음경영 비법들이 제시돼 있다.

3부는 웃음과 문화와 관련된 글들이 수록돼 있다. 한국인의 재미문화가 디지털시대의 새로운 문화대국을 만드는 데 있어서의 역할, 실버문화, 건강100세 시대, 행복한 삶의 추구, 힐링문화 등 앞으로 관심을 갖고 연구해야 할 대상에 대한 필자의 사견이 담겨져 있다.

김 교수는 "그 동안 많은 강연과 세미나 그리고 교육현장에서 보고, 듣고, 느낀 점을 이 책에 담아 봤다"며 "인생을 바꿀 웃음 비법이 담긴 이 책으로 독자들의 인생이 행복한 인생으로 바뀌는 터닝포인트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