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6 15:35 (화)
광주축협, 고객감동 경영실천 우수사례 발표
광주축협, 고객감동 경영실천 우수사례 발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2.09.10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서비스로 “고객을 잡아라 ! ”

광주축산농협(조합장 안명수)은 2012년도 고객감동 경영실천 우수조합으로 선정되어 TMSP (통합마케팅 역량강화 프로그램) 추진과정에 대한 사례발표회를 농협중앙회 상호금융기획본부 이종석 상무와 조영조 농협전남본부장, 박태식 농협 광주본부장, 안명수 광주축산농협조합장, 윤경단 중앙회 차장, 송태평 화순축협조합장, 김재필 광주축협 상임이사, 신재서 장성군 농협중앙회 농정지원단장, 김주연 광주축협 팀장, 김민홍 금호운천지점장 등 축협조합장 및 직원 약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하였다.

이종석 농협중앙회 상호금융기획본부 상무는 광주축협, 고객감동 경영실천 우수사례 발표회에 참석해 "광주축협은 농ㆍ축협의 CS의 효시이며, CS의 전국 농ㆍ축협 전파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CS의 종합편성 작품이라 할수 있는 TMSP도 선도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전국 확대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그 결과 광주축협은 CS를 통한 고객만족 경영으로 자체 사업성과 거양은 물론, 전국 농ㆍ축협 CS의 트레이드 마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에 발표한 TMSP (통합마케팅 역량강화 프로그램)이란 상품의 특징, 장점, 이점, 근거를 제시하면서 단순히 고객에게 물건을 파는 것이 아닌, 조합원 및 고객에 대한 친절서비스 강화, 각종 사업추진 역량 강화, 고객감동 실현 등 급변하는 금융환경을 대처해 가는 종합마케팅 교육이다.

광주축협에서는 TMSP 기본 매뉴얼을 바탕으로 전직원이 함께 9주간 집중토론 교육을 통하여 직원중심이 아닌 고객중심의 마케팅 기법을 터득하여 각종 업무실적 평가결과 우수한 성적을 거양하며 고객감동 경영을 실천하는 계기를 마련하였으며 농협중앙회 고객만족팀에서는 이를 전국 5천여개 점포와 12만 농협직원에게 배포 하여 확산하고자 광주축협 강당에서 농협계통 임원과 간부진이 참석한 가운데 행사를 갖게 된 것이다.

안명수 광주축산농협조합장은 광주축협, 고객감동 경영실천 우수사례 발표회에서 '나의 살던 고향', '가을' 하모니카 연주로 축하를 전했다.
안명수 조합장은 " TMSP는 농업환경이 날로 어려워지는 치열한 상황에서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다"라며 "요즘같은 금융대란에 살아남지 못해 도태되기 쉬운상황에선 터닝포인트가 필요하며, 새로운 서비스로 고객중심 정도경영을 실천해 가자는 뜻으로 앵콜 시연회를 개최하게되었다"라고 밝혔다.

 

                             [광주축협, 고객감동 경영실천 우수사례 발표]

조영조 농협전남본부장은 광주축협, 고객감동 경영실천 우수사례 발표에 참석해 "TMSP 1만시간을 하루에 서너시간씩 10년간 투자하면 더욱 우수한 축협을 만들수 있을 것이다"며, "진정한 리더는 자기하는 일에 책임을 지는 것으로 물의 역할을 해야 할 것이다"고 말했다.
(좌에서 두번째)신재서 농협중앙회 장성군농정지원단장은 광주축협, 고객감동 경영실천 우수사례 발표회에 참석해 "날로 치열해져가는 생존경쟁시대에 통합마케팅 역량강화 프로그램의 활성화는 매우 중요한 일인것 같다"며, "이번 발표회를 통해 더욱 성장하는 농축협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형호 직원은 열정공약이라는 주제로 TMSP시연발표회를 하고 있다.
윤경단 농협중앙회 차장은 광주축협, 고객감동 경영실천 우수사례 발표에 참석해 직원들의 발표 내용을 꼼꼼히 경청하며 축하를 전했다.
김서영씨는 '내삶의 진실과 거짓'이라는 주제로 TMSP시연발표회를 하고 있다.
축협 직원들은 TMSP시연발표회에 참석해 한마음되어 교육에 임하고 있다.
김민홍 광주축협 금호운천지점장은 내삶의 진실과 거짓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오연주, 김상희 직원은 영업일지 시연발표회를 하고 있다.
TMSP시연발표회를 하고 있는 축협직원
축협 직원들은 TMSP시연발표회에 참석해 한마음되어 교육에 임하고 있다.
TMSP시연발표회를 하고 있는 축협직원
축협 직원들은 TMSP시연발표회에 참석해 한마음되어 교육에 임하고 있다.
김주연 광주축협팀장과 직원들은 TMSP시연발표회에 참석해 한마음되어 교육에 임하고 있다.
축협직원들은 TMSP시연발표회를 하고 있다.
축협직원들은 TMSP시연발표회를 하고 있다.
축협직원들은 TMSP시연발표회를 하고 있다.
(좌로부터)이종석 상무와 조영조 농협전남본부장, 박태식 농협 광주본부장은 고객감동 경영실천 우수사례 발표회를 경청하고 있다.
축협직원은 TMSP시연발표회를 하고 있다.
축협직원들은 TMSP시연발표회를 하고 있다.
안명수 광주축협 조합장은 직원들과 함께 고객감동 경영실천 우수사례 발표회에서 박지성 체조 스트레칭을 하고 있다.
박지성 체조 스트레칭을 하고 있는 광주축협 직원들.
김재필 광주축협 상임이사는 축협직원들과 함께 박지성 체조 스트레칭을 하고 있다.
광주축협 직원들은 박지성 체조 스트레칭을 하고 있다.
김주연 광주축협 팀장은 박지성 체조 스트레칭을 마친 직원들을 큰 박수로 격려했다.
광주축협 직원들은 손에 손을 잡고 '만남'을 합창하고 있다.
이종석 농협중앙회 상호금융기획본부 상무는 광주축협, 고객감동 경영실천 우수사례 발표회를 마치고 직원들을 격려했다.
이종석 농협중앙회 상호금융기획본부 상무, 조영조 농협전남본부장, 박태식 농협 광주본부장, 안명수 광주축산농협조합장, 윤경단 중앙회 차장, 송태평 화순축협조합장, 김재필 광주축협 상임이사, 신재서 장성군 농협중앙회 농정지원단장, 김주연 광주축협 팀장, 김민홍 금호운천지점장 등 축협조합장 및 직원들은 "광주축협 직원들은 업무연구를 철저히 하여 고객의 신뢰를 받을 수 있는 금융업무지식을 겸비하겠다"며 화이팅을 외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