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4:01 (금)
남구, 5월 효사랑데이 '건강축제'가져...
남구, 5월 효사랑데이 '건강축제'가져...
  • 박부길 기자
  • 승인 2009.05.06 14:16
  • 댓글 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효사랑데이 행사가 6일 주월동 푸른길 공원에서 열렸다.

▲ 황일봉 남구청장은 "어머님 이마의 주름과 손의 주름을 뵈니 저희 어머님이 더욱 그립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즐겁게 지내시길 바랍니다"며 어르신의 손을 다정하게 잡아주고 있다.

어버이날을 이틀 앞두고 열린 이번 효사랑데이 행사에는 관내 17개 의료ㆍ봉사 기관 과 단체에서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 효사랑 남구의 홍보대사를 맡고 있는 가수 현숙 씨의 노래 공연 등 다양한 공연이 펼쳐졌다.

이날 기념식에서 남구는 가정의 달을 기념해 지역사회에서 효를 모법적으로 실천해 귀감이 된 김행순 효행자외 6명에게 효행패와 감사패를 전달했다.

▲황일봉 남구청장은 효를 모범적으로 실천해 귀감이 된 효행자 김해순(월산동), 정오순(송암동), 박안순(대촌동), 박흥배(한국실버복지회), 이상수(광주지방변호사회), 박정종(효사랑문화사업지원기업협의회 포토에셀), 박성규(효사랑문화사업지원기업협의회 광주웨슬리신협)에게 효행패와 감사패를 수여했다.

황일봉 남구청장은 “5월 가정의 달 어버이날을 앞두고 열리는 행사인 만큼 어르신들을 기쁘게 해드리기 위해 더욱 많은 준비를 했다”며 “효사랑데이와 어버이날의 의미를 더욱 살리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주요 행사로는 먹거리 장터와 파워댄스ㆍ스포츠댄스ㆍ건강체조 등의 공연 마당이 열렸고, 현숙ㆍ서성억ㆍ견우와 직녀ㆍ김향순 명창의 공연과 효사랑 브랜드 협약 기념 동별 주민 노래자랑이 TBN 광주교통방송의 공개방송으로 진행됐다.

또한, 남구보건소와 관내 주요 병원ㆍ치과에서 무료 진료 서비스를, 광주지방변호사회 노인법률지원단과 광주노인보호전문기관에서 노인 상담과 자문을, 파리미용학원ㆍ고려수지침남구지회ㆍ요시카ㆍ남구자원봉사센터에서 이미용ㆍ수지침ㆍ발마사지 등의 서비스를 제공했다.

▲ 5월 효사랑데이 건강축제에 참석한 어르신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이외에도 깜짝이벤트로 대촌화훼단지에서 카네이션를 달아드리고, 한국실버복지회에서는 간식을 준비해 어르신들을 기쁘게 해드렸다.

한편, 남구는 2006년 9월부터 생활 속에서 실천 가능한 작은 것부터 효사랑을 시작하자는 취지로 매월 8일을 효사랑데이로 정해 민간 의료 기관과 지역 사회단체들과 함께 광주공원과 푸른길 공원 등 주민들의 휴식 공간을 찾아다니며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다.

 

[5월 효사랑데이 건강축제]

▲ 황일봉 남구청장은 5월 효사랑데이 건강축제에 참석한 어르신들에게 "만수무강하시길 바랍니다"며 큰 절을 올리고 있다.
▲ 안기두 남구청 효사랑사업계장은 5월 효사랑데이 건강축제 기념 행사 사회진행을 맡아 어르신들의 인기를 독차지했다.
▲ (좌로부터) 황일봉 남구청장, 양세열 광주서부교육청 교육장, 김갑주 두메 대표이사는 5월 효사랑데이 건강축제에 참석해 축하를 전하고 있다.
▲ 조영표 남구의회의장과 윤혜숙 선재가족봉사단장, 김예숙 선재가족봉사부단장은 행사에 참석한 어르신들을 위해 짜장면 나누기 및 설겆이자원봉사를 펼쳤다.
▲ 황일봉 남구청장과 실버고전 무용팀원들은 '남구효사랑의 향기를 널리 알리겠다"며 기념촬영
▲ 황일봉 남구청장과 남구공원 복지관 선비춤 단원들은 "효사랑남구에 살고 있어 자부심이 크다"며 "효사랑남구를 알리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기념촬영
▲ 실버고전무용팀들은 멋진공연을 펼쳐 참석자들로 부터 많은 박수를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8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무조건 2009-05-07 21:11:57
어르신을 위한 일봉사랑은 무조건 무조건이야, 어르신을 향한 일봉효심은 특급사랑이네

가헌공 2009-05-07 20:49:16
어르신을 향한 황일봉구청장님의 세심한 배려에 감사드리효

알랴뷰효 2009-05-07 09:48:21
효하면 남구가 제일이구먼~~ 황일봉 구청장님 조영표 의장님 아죠 멋져불고!!
박부길 기자님 생생감있는 기사 감사허효

효동이 2009-05-07 09:43:23
효의 길 이제는 광주 남구에서 찾으십시오!!

서대호 2009-05-07 05:03:50
남구하면, 효/// 효 하면 남구 아니겠습니까??? ㅎㅎ 부모님 살아생전에 효도합시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