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6:49 (금)
고양시 “여수엑수포를 점령하다!”
고양시 “여수엑수포를 점령하다!”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2.06.28 11:41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 2012여수세계박람회 지자체의 날 대성황

경기도 고양시(시장 최성)가 여수세계박람회에서 가진 지자체의 날 행사에서 대성황을 이뤄 여수엑스포 관계자들과 관람객들의 큰 주목을 받았다.

최성 시장은 2012여수세계박람회를 점령한 고양시 지차체의 날 행사에 참석해 “꽃보다 아름다운 사람들의 도시 고양시는 유구한 역사를 바탕으로 고양국제 꽃박람회와 같은 국제적 규모의 축제와 킨텍스를 중심으로 한 MICE산업의 중심지로 발돋움하고 있다.”며, “또한, 북한산 및 호수공원 등 천혜의 자연환경과 도시의 품격을 높이는 아람누리, 어울림누리 등의 각종 문화예술시설은 물론 고양스포츠 타운을 중심으로 한 스포츠 인프라와 고양원더스, 고양오리온스 등 명문 스포츠 클럽을 두루 갖추고 있어 스포츠를 통한 시민화합은 물론 365일 축제와 낭만, 열정이 넘치는 도시로 대한민국의 미래를 열어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는 최성 고양시장, 김필례 고양시의회의장, 왕성옥 고양시의회의원, 송이섭 고양시 교육문화국장, 이종경 고양시 관광진흥과장, 이봉운 고양국제꽃박람회 대표이사, 김승호 고양시 농협중앙회지부장, 성주현 고양도시관리공사 사장, 김인상 한국수자원공사 고양권관리단장, 김광기 국민건강보험 고양일산지사장, 김재복 대한지적공사 경기도본부 지사장, 안태경 고양문화재단 대표이사, 조요섭 고양시립합창단 단무장, 조금복 바르게살기운동 고양시협의회 회장, 이윤분 의정부시 여성의용소방대장, 강금순 부대장, 이은숙 부장과 대원과 공직자, 박부길 광주일등뉴스 대표 등이 참석해 여수엑스포를 찾은 관람객들과 함께 호흡하는 시간을 가졌다.

고양시립합창단의 합창, 팝핀현준의 힙합 퍼포먼스와 태권도 시범단의 태권도 퍼포먼스로 여수엑스포 고양시의 날 행사에 참석한 관람객들은 환호로 순식간에 하나가 되었다.
고양시는 27일 오후 2시30부터 1시간 30분 동안 2012여수세계박람회 내 전통마당에서 고양시장 대표인사, 조직위원회 대표단 인사, 신한류공연, 관람객과 고양시 관련OX퀴즈, 팝핀현준의 힙합퍼포먼스, 태권도 시범단의 태권퍼포먼스, 팝핀현준+태권퍼포먼스 ‘2013고양600년’, GOGO고양합창, 고양12채 관람객과 함께 난장퍼포먼스 공연을 펼쳤다.

최성 고양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이 자리는 세계인의 문화축제인 2012 여수세계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고 고양시를 소개하는 시간이다. 고양시를 대표하는 고양신한류예술단의 흥겹고 재미있는 공연을 통해 고양시의 멋과 정취를 한껏 즐기시고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가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최성 고양시장, 왕성옥 고양시의회의원은 고양시립합창단의 합창에 맞춰 춤을 추며 관람객들과 하나되는 시간을 갖고 있다.

또한 최성 시장은 “올해는 고양시 승격 20주년을 맞이하는 해이자 내년에 맞을 고양600년을 준비하는 뜻 깊은 해이다. 올해부터 600년 역사의 휴먼스토리를 널리 알려 고양시의 정체성을 굳건히 하고, ‘따뜻한 복지도시’, ‘최고의 교육도시’, 신한류시대를 주도해 나가는 ‘국제적인 문화예술’도시로 웅비해 나가는 미래를 계획하는 등 고양시로서는 매우 중대한 나날을 보내고 있다.”며, “이 자리에 참석하신 여러분깨서도 시간을 내서 신한류 문화.관광도시 창조적 문화예술 도시 고양시를 꼭 방문하셔서 시민들과 함께 만들어 내는 다채롭고 거대한 하모니, 생명력이 넘치는 고양시의 역동적인 모습을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경자 광양시 죽마동 관람객은 "2012여수세계박람회에 참석하길 참 잘했다. 특히 고양시의 날 행사에 참석해 멋진 공연도 관람하고, 친구들과 음악소리에 맞춰 춤도 추고 노래도 하니 너무 즐겁다"며, "하루 하루가 오늘만 같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고양시립합창단의 합창과 팝핀현준 공연 등 공연이 이어질 때마다 관람객들은 뜨거운 환호와 큰 박수갈채를 보냈으며 금세 공연장은 화합의 열기로 가득 찼다.

최경자 광양시 죽마동 관람객은 “여수엑스포 고양시의 날 행사에 참여해 고양시립합창단, 비보이, 태권도 시범 등을 보며 고양시의 활기와 미래를 느낄 수 있었다. 또한, 고양시에 대해 알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고양시에서 펼쳐진 국제 꽃박람회 등 다양한 축제에 꼭 참석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종경 고양시 관광진흥과장, 이윤분 의정부시 여성의용소방대장, 강금순 부대장, 이은숙 부장과 대원들은 고양시 공연을 마친 후 "꽃보다 아름다운 사람들의 도시, 문화ㆍ관광도시, 창조적 문화예술 도시 '고양시'가 전국과 세계에 널리 알려지길 바란다"며 기념촬영
한편, 고양시는 100만 고양시민이 직접 참여하고 스스로 도시의 정체성을 만들어 가는 시민우선의 자치도시, 누구나 기본적인 생활에 대한 걱정없이 더불어 살아가며 마음껏 공부하고 자아를 실현 할 수 있는 따뜻한 복지.교육도시, 언제 어디서든 수준 높은 문화예술을 즐기고 참여할 수 있는 창조적 문화예술도시,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속에서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며 통일 한국의 중심도시가 되는 친환경 초록평화도시, 화훼, 신한류관광, 문화.방송영상, 의료관광 산업이 어우러져 일자리가 풍족한 자족도시를 만들기 위해 100만 고양 시민이 함께 준비하고 있다.
 

                        [고양시, 2012여수세계박람회 지자체의 날 대성황]

최성 시장은 2012여수세계박람회를 점령한 고양시 지차체의 날 행사에 참석해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고양신한류예술단 찾아가는 콘서트가 열렸다.
고양시립합창단은 신한류공연으로 관람객들에게 행복을 선사하고 있다.
최성 고양시장, 왕성옥 고양시의회의원, 고양시 기관단체장들이 한마음이 되어 고양시신한류예술단의 공연을 응원하고 있다.
고양시 팝핀현준과 단원들이 신한류 공연으로 관람객들의 눈과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고양시 태권도 시범단의 태권도퍼포먼스 신한류 공연으로 관람객들의 눈과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고양시신한류예술단의 화려한 예술공연에 흠뻑 빠져든 관람객들이 뜨거운 박수로 열렬히 응원하고 있다.
2012여수세계박람회 고양시 지자체의 날 행사장에 미처 들어 가지 못한 관람객들이 공연장 밖에서도 공연을 관람하고 있다.
2012여수세계박람회 고양시 지자체의 날 행사가 펼쳐지고 있는 전통마당 공연장
최성 고양시장, 김필례 고양시의회의장과 통장단들은 "꽃보다 아름다운 사람들의 도시, 문화ㆍ관광도시, 창조적 문화예술 도시 '고양시'가 전국과 세계에 널리 알려지길 바란다"며 화이팅을 외쳤다.
최성 고양시장, 김필례 고양시의회의장, 왕성옥 고양시의회의원, 송이섭 고양시 교육문화국장, 이봉운 고양국제꽃박람회 대표이사, 김승호 고양시 농협중앙회지부장, 성주현 고양도시관리공사 사장, 김인상 한국수자원공사 고양권관리단장, 김광기 고양일산지사장, 김재복 대한지적공사 경기도본부 지사장, 안태경 고양문화재단 대표이사, 조요섭 고양시립합창단 단무장은 "꽃보다 아름다운 사람들의 도시, 문화ㆍ관광도시, 창조적 문화예술 도시 '고양시'가 전국과 세계에 널리 알려지길 바란다"며 화이팅을 외쳤다.
최성 고양시장, 김필례 고양시의회의장, 왕성옥 고양시의회의원과 국악단원은 "꽃보다 아름다운 사람들의 도시, 문화ㆍ관광도시, 창조적 문화예술 도시 '고양시'가 전국과 세계에 널리 알려지길 바란다"며 기념촬영
최성 고양시장, 김필례 고양시의회의장, 왕성옥 고양시의회의원, 이종경 고양시 관광진흥과장과 태권도, 비보이들은 "꽃보다 아름다운 사람들의 도시, 문화ㆍ관광도시, 창조적 문화예술 도시 '고양시'가 전국과 세계에 널리 알려지길 바란다"며 기념촬영
최성 고양시장, 김필례 고양시의회의장, 왕성옥 고양시의회의원, 이종경 고양시 관광진흥과장, 고양시 공무원들은 "꽃보다 아름다운 사람들의 도시, 문화ㆍ관광도시, 창조적 문화예술 도시 '고양시'가 전국과 세계에 널리 알려지길 바란다"며 기념촬영
최성 고양시장, 김필례 고양시의회의장, 왕성옥 고양시의회의원과 고양시립합창단원들은 "꽃보다 아름다운 사람들의 도시, 문화ㆍ관광도시, 창조적 문화예술 도시 '고양시'에서 또 만나요"라며 사랑의 인사를 전했다.
최성 고양시장은 5.18광주민주화운동 역사관에 방문해 ‘세계적인 민주주의 도시 광주여 영원하라’라는 메시지를 남겼다.
최성 고양시장, 김필례 고양시의회의장은 삼도수군통제사(三道水軍統制使)를 지내며 임진왜란으로 나라가 존망의 위기에 처했을 때 바다를 제패함으로써 전란의 역사에 결정적인 전기를 이룩한 명장인 이순신 장군에 대해 담소를 나누고 있다.
2012여수세계박람회 아쿠아리움을 관람하고 있는 최성 고양시장, 김필례 고양시의회의장 및 고양시 관계자들
2012여수세계박람회 아쿠아리움
2012여수세계박람회 아쿠아리움
여수엑스포 전경
스펙터클 해상쇼 빅오(The Big O) 특별 해상 공연장이자 세계 최초 바다 전시장. 이곳에서 다양한 수상공연과 이벤트, 해상 분수쇼 등이 열리고 있다. O 모양의 해상구조물 디오는 가운데의 텅빈 공간으로 물과 불, 빛과 레이저, 영상 등을 쏘아대며 특별한 영상과 감동을 선사하고 있다.
최성 고양시장과 박부길 광주일등뉴스 대표는 여수 만성리 해변을 찾아 "꽃보다 아름다운 사람들의 도시, 문화ㆍ관광도시, 창조적 문화예술 도시 '고양시'가 전국과 세계에 널리 알려지길 바란다"며 기념촬영
최성 고양시장, 김필례 고양시의회의장, 왕성옥 고양시의회의원, 송이섭 고양시 교육문화국장, 조금복 바르게살기운동 고양시협의회 회장은 "꽃보다 아름다운 사람들의 도시, 문화ㆍ관광도시, 창조적 문화예술 도시 '고양시'가 전국과 세계에 널리 알려지길 바란다"며 기념촬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강 2012-06-29 17:03:24
여수엑스포 보는듯 생생합니다
멋진기사, 멋진사진 넘~좋습니다
항상 멋진기사 영원하길......

이윤분 2012-06-28 21:49:00
박부길본부장님 멋진기사 잘보았습니다 감사드림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