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09-23 21:48 (수)
장성 청백한옥, 여수엑스포 공식숙박업소 선정
장성 청백한옥, 여수엑스포 공식숙박업소 선정
  • 조경륜 기자
  • 승인 2012.04.14 2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양관광호텔’에 이어 두 번째…전남 대표 한옥 숙박시설로 자리매김

장성군의 대표 숙박시설인 ‘청백한옥’이 2012년 여수세계박람회 숙박지정업소로 선정됐다.

군에 따르면 장성 청백한옥을 여수세계박람회 숙박지정업소를 신청, 서류심사 및 한국능률협회 인증원의 전문가 현장실사 과정을 거쳐 지정숙박업소로 최종 선정됐다고 지난 13일 밝혔다.

▲ 청백한옥 전경

이는 2012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가 박람회를 찾는 관람객들이 쾌적하고 안전하게 숙박시설 이용을 위한 4차 숙박지정업소 선정에 따른 것으로, 청백한옥은 3차 ‘백양관광호텔’에 이어 두 번째 숙박업소 지정이다.

이에 따라 청백한옥은 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로부터 박람회 포털,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등의 홍보․마케팅이 지원되고, 시설 개보수를 위한 관광진흥기금 융자지원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또한, 국내 최대 온라인숙박예약 서비스 업체인 호텔인조이(hotelenjoy)와 협약을 체결해 사전 온라인 예약 또한 가능하게 됐다.

▲ 청백한옥 내부

장성군은 이번 숙박업소 지정에 따라 청백한옥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로 삼아 수시 및 정기 모니터링을 실시해 청결, 위생, 시설관리 등 사후관리에 만전을 기해 전남을 대표하는 숙박시설로 자리매김한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청백한옥은 여수엑스포 관람을 위해 장성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전통적 볼거리와 고품격 쉼터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며, “쾌적한 숙박환경으로 관람객들이 편히 지내다 갈 수 있도록 최고의 서비스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성 청백한옥은 홍길동테마파크 내 연면적 511㎡, 안채, 사랑채 등 5개동 15객실을 구비한 호텔형 한옥 숙박시설로써 수용인원은 약 70여명 규모이다.

인근에는 축령산과 필암서원 등 우수한 관광지가 있어 장성을 찾는 이들이 머물 수 있는 최적의 장소로 꼽히며, 특히, 올해부터 본격 추진 중인 청렴문화 체험교육에서 교육생들이 1박을 하는 장소로써 각광을 받고 있다.

청백한옥에 대한 자세한 안내나 그밖에 예약에 관한 문의는 청백한옥 관리사무소(☎061-393-946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