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3 16:59 (화)
광주시 북구, 엄마 젖 먹는 건강한 아이 선발대회
광주시 북구, 엄마 젖 먹는 건강한 아이 선발대회
  • 최기영 기자
  • 승인 2009.08.17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달 9일 북구청에서 열려.. 19일부터 21일까지 선발대회 참가자 모집

광주시 북구(청장 송광운)가 엄마 젖 먹는 건강한 아이 선발대회를연다.북구는 “다음달 9일 ‘제4회 엄마 젖 먹는 건강한 아기 선발대회’를 개최하고, 오는 21일까지 선발대회 참가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엄마젖먹는 건강한 아기선발대회 모습

4회째를 맞는 이번 선발대회는 엄마 젖의 소중함과 중요성을 알리고 모자의 건강증진 도모와 모유수유 실천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선발대회는 생후 4~6개월의 모유수유아를 대상으로, 신체계측.발달검사.건상상태모아애착 정도 등을 심사하여 시상하게 된다.

또한 이날 행사장에는 모유수유 홍보부스를 설치하고 수유용품을 전시하여 예비엄마 등 참가자에게 모유수유의 중요성을 알리는 한편 아이스 브레이킹, 페이스페인팅, 풍선멀리 보내기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열 계획이다.

참가신청은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로 4~6개월(2009.2.10~2009.5.9) 모유수유아 출생아 중 주민등록상 북구 거주자만 참가자격이 주어지며, 북구 보건소에 방문하여 신청하며 된다. 신청시 구비서류로는 소아과 의사 추천서 및 아기 기록지, 아기 수유일지, 아기사진 2장을 준비하면 된다.

한편 시상식은 으뜸아, 버금아, 건강아, 튼튼아, 다둥아상이 각 1명씩 주어지고, 그밖에도 포토제닉상, 하기스상, 존스앤존슨상 등 참가자 모두에게 고르게 시상할 계획이다.

송광운 북구청장은 “모유수유의 우수성을 알리고 모유수유 실천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이번 선발대회를 개최하게 됐다”며 “모자의 건강증진 및 출산율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