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9-14 10:45 (토)
‘광주YWCA가정폭력상담소‘ 무료법률상담
‘광주YWCA가정폭력상담소‘ 무료법률상담
  • 김명숙 기자
  • 승인 2012.02.11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통받고, 힘들어하는 이웃에게 도움이 필요한 이에게 힘을

한 인간의 올바른 성장은 가정 안에서 이루어진다. 그러나 가부장적 유교의식이 강한 우리나라에서 가정 내의 폭력행위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가정 내에서 행해지는 폭력행위는 부부 사이에서 또는 가족 구성원들 사이에서 해결해야 되는 문제로만 간주되었다.

'광주 YWCA가정폭력상담소'

가정내의 폭력이 갈수록 증가하고 이로 인한 가족해체, 청소년 비행, 폭력문화확산 등의 문제가 심각해지며 가정 내의 폭력이 개인의 문제가 아닌 사회문제로 확산 되어 지고 있다.

이춘희 광주YWCA가정폭력상담소장

광주YWCA가정폭력상담소는 피해자 (주로 여성과 아동)들을 상담하고, 보호, 치료하기 위하여 가정폭력상담소를 개소하게 되었고, 가정폭력 행위자들 또한 피해자들임을 인식하고 더불어 그들을 교육, 치료하여 하나님의 창조 질서가 회복되는 견고한 가정을 이룩하고자 한다.

상담소는 가정 가정폭력등 무료법률상담과 법률구조관련 상담 가정내의 모든 문제를 상담한다.

이춘희 소장은 “몸은 성인이지만 서로 배우자에게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모르고, 결혼이 좋아 하는 감정만으로는 안된다. ‘시부모에게만 잘해야 한다‘ 라는 생각은 갈등만 깊어진다. 결혼하기 전 혼수로 필요한 건 다이아몬드가 아닌 서로 상대를 이해하는 마음 남편됨, 아내됨 이런 것들이 사실 더 필요하고 중요하다” 고 강조했다.

가정에서의 폭력은 어떠한 경우라도 용납되거나 정당화 될 수 없다. 폭력행위가 화가 나기 때문에 나와 생각이 다르기 때문에 상대에게 강제적인 억압을 가하는 것은 살아오면서 잘못 배워진 행동이다.

가정폭력은 모두가 가해자도 피해자도 되어서는 안되는 뿌리 뽑아야 할 사회악이다. 결코 우리 사회가 허용해서는 안되는 부분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