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07-02 06:23 (토)
내장산국립공원, 봄철 산불조심기간(2월1일부터 5월15일까지) 시행
내장산국립공원, 봄철 산불조심기간(2월1일부터 5월15일까지) 시행
  • 조경륜 기자
  • 승인 2012.01.27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장산국립공원백암사무소(소장 박갑동)는 봄철 건조기 산불발생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산불조심기간을 2월 01일부터 5월 15일까지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 기간 중에는 전체 탐방로중 산불위험이 상대적으로 낮은 백양사지구(백양사~백학봉~상왕봉~사자봉 등)와 남창지구(전대수련원~갓바위 등)의 4개 구간은 개방한다. 다만, 백암산(상왕봉)~까치봉 및 장성새재~상왕봉 구간은 산불예방을 위해 통제(2.16. ~ 4.30.)하기 때문에 산행을 준비하는 탐방객은 인터넷 홈페이지(www.knps.or.kr)나 국립공원사무소에 사전에 확인해야 한다.

또한, 국립공원에는 연중 흡연과 인화물질 반입이 금지되고 있고 특히 산불발생 위험이 높은 산불조심기간에는 ‘산불 집중관리 대상지역’을 중심으로 순찰 인력이 배치되어 통제구역 무단출입, 흡연행위, 인화물질 반입, 불법취사, 모닥불이나 논두렁 소각 행위 등에 대한 1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되기 때문에 탐방객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공원사무소 탐방․시설과장은 “산불조심기간은 산불예방의 의미도 있지만 자연생태계에 대한 사람의 간섭을 최소화 하는 자연휴식기라는 의미도 강하다.”라며, 국립공원 방문 전에 반드시 홈페이지를 방문해서 통제여부를 확인하여 줄 것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