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즐거운 명절 보내세요!” 남구, 설맞이 대대적인 정화활동 펼쳐
“즐거운 명절 보내세요!” 남구, 설맞이 대대적인 정화활동 펼쳐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2.01.19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동네 '청소활동가' 발대식

광주 남구(청장 최영호)가 민족 대명절인 설을 맞아 우리동네 ‘청소활동가’의 자발적인 청결활동으로 지역공동체의 재발견과 깨끗하고 아름다운 도시환경조성을 위해 발대식 및 관내 이면도로 및 취약지에 대한 대대적인 정화활동에 나섰다.

장병완 국회의원은 남구 '우리동네 '청소활동가' 발대식'에 참석해 "사랑이 넘쳐나고 사람이 살기 좋은, 사람 사는 세상, 더 좋은 남구'는 구민들께서 열정적으로 힘을 모아 주신 결과 광주발전의 중심축으로 자리잡고 있다"며, "이번 청소활동가 발대식을 기점으로 내 집앞 내가 쓸기 운동에 적극 참여해 지역공동체의 진정한 가치를 재발견하고 깨끗하고 아름다운 도시 '사람중심 건강남구'를 이룰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최영호 남구청장, 장병완 국회의원, 신광조 광주시 환경생태국장, 관계공무원과 정간난 남구 방림2동 8통장, 이은석 11통장 및 우리동네 청소활동가 400여명이 참석했다.

남구는 쓰레기 불법투기, 청소인력 추가 투입 등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대안으로 내 직장과 집, 상가 앞 청소를 자발적으로 쓰는 '우리 동네 청소활동가' 400여명을 구성해 이날 발대식을 갖고 위촉장을 수여했다.

장병완 국회의원과 최영호 남구청장은 남구 청소활동가 대표인 정간난 남구 방림2동 8통장, 이은석 11통장으로부터 '▲우리는 매일 아침 출근시간 전 5분 이상 내 집앞 청소를 한다 ▲우리는 영업시간 전.후 5분 이상 상가주변을 청소한다'고 결의를 다짐받고 있다.
이들은 내 집(상가) 앞, 아파트 담장 주변 인접 도로의 청소와 벽보 제거 등 정화활동을 맡게 되며, 주 1회 동별 자체 청소와 월 1회 구청에서 지정한 취약지 청소에 참여한다.

동절기에는 내 집 앞 눈 치우기와 병행 추진되고, 참여한 청소활동가들은 남구자원봉사센터에 등록해 봉사활동 점수도 인정된다

신광조 광주시 환경생태국장은 강운태 광주광역시장을 대독해 "남구민 여러분께서는 민족고유의 명절인 '설'을 맞아 고향을 찾은 귀성객들이 깨끗한 도심환경 속에서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대청소를 실시하는데 모두 함께 뜻을 모아 주었다."며, "393개 통단위에서 3930명의 주민이 참여해 우리동네 청소활동가를 조직하고 '내집, 내점포 앞' 아파트 담장주변과 둘레, 인접도로의 청소와 벽보제거 등 정화 활동에 나서 주셨다.누구보다 선진적이고 열정적인 남구민들의 선도적인 노력 덕분에 광주가 행복한 창조도시 광주공동체로 힘차게 발전해 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발대식을 마친 ‘청소활동가’들은 고향을 방문하는 지역민들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고향의 모습을 보여주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설맞이 일제대청소’를 실시했다.

최영호 남구청장은 "내 집앞 쓸기 운동을 확산시킬 계획이다"며 "자발적인 주민 참여를 통해 청결한 도시를 가꿔나가겠다"고 밝혔다.

장병완 국회의원, 최영호 남구청장, 신광조 광주시 환경생태국장, 관계공무원과 정간난 남구 방림2동 8통장, 이은석 11통장 및 '우리동네 청소활동가'들은 "내 집앞 내가 쓸기 운동에 적극 참여해 지역공동체의 진정한 가치를 재발견하고 깨끗하고 아름다운 도시 '사람중심 건강남구'를 만들어 나가겠다"며 화이팅을 외쳤다.
최영호 남구청장은 남구 청소활동가들과 함께 쓰레기 정화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