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05-19 16:15 (목)
광산소방서 아파트관리자 대상 소방안전교육 및 체험 실시
광산소방서 아파트관리자 대상 소방안전교육 및 체험 실시
  • 조경륜 기자
  • 승인 2009.08.11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한 아파트 만들기는 내 손으로.

광산소방서(서장 나강문)는 안전한 주거공간 확보를 위한 아파트 화재 피해저감 대책 일환으로 지난 8월 7일부터 3일간 광산소방서 대회의실 및 자체훈련장에서 광산구 지역 아파트 관계자 170여명을 대상으로 소방안전교육훈련을 실시하였다.

▲ 광산구 지역 아파트 관계자 170여명을 대상으로 소방안전교육훈련을 실시하고 있는 광산소방서

이번 교육은 최근 빈번하게 발생하는 아파트 화재에서 문제점으로 지적된 소방차량의 진입지체와 추락사망자의 발생에 따라 보다 효과적인 대응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것이다.

현실적으로 야간에 아파트에서 화재가 발생하면 고가사다리 등 특수 소방차량의 진입은 생각처럼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고, 5~6명이 설치하는데 10여분이 소요되는 공기안전매트의 사용도 그리 단순한 문제가 아니다.

교육훈련은 이론과 실습으로 나눠 진행되었는데 주요내용으로는 아파트화재 사례 분석과 주요 시사점, 평상시 안전관리 및 화재시 대처요령을 동영상 등 다양한 자료를 토대로 알아본 후, 완강기와 공기안전매트에 대한 실습 그리고 고가사다리차의 전개시범을 견학하는 등 다채로운 체험위주로 진행되었으며 교육이 끝나고 참석자들에게는 광산소방서에서 자체제작한 아파트 내 방송홍보 CD를 제공하였다.

나강문 서장은 “아파트화재시 대형 인명 및 재산피해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아파트 관계자들이 솔선수범하여 자체 소방시설의 지속적인 유지관리와 입주민에 대한 안전교육훈련 등 방화관리업무를 철저히 하여 안전한 주거공간 확보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