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5 16:50 (목)
미스터 광산 전갑길 후보 출판기념회 대 성황
미스터 광산 전갑길 후보 출판기념회 대 성황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1.12.26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천여명 몰려…‘유력 정치인’ 재확인

3선 광주시의원, 제16대 국회의원, 민선4기 광산구청장을 지낸 전갑길 민주통합당 광산갑 예비후보(미스터 광산)의 출판기념회가 24일 정ㆍ관ㆍ학계 인사, 주민, 지지자 등 6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종료됐다.

행복 더하기 저자인 전갑길 후보가 우리 부모님 세대의 고생의 상징인 ‘지게’를 지고 입장해 '일자리 만들기, 人 joy광산, 공교육 강화, 비행장 이전, 정치개혁의 짐을 풀어나갈 일꾼임'을 강조했다.’
이날 정광고에서 열린 행사는 민주통합당 박주선ㆍ이용섭․김동철 국회의원, 정동영 의원 부인 민해경 여사, 김재균 의원 부인 주경자 여사, 최경환ㆍ최경주ㆍ송갑석ㆍ장홍호 예비후보, 민형배 광산구청장, 김경진 변호사, 이정일 전 서구청장, 신흥수 조선대총동창회장, 광주시ㆍ구의원, 시민, 지지자 등이 몰렸다.

광주KBC 제창주 아나운서의 사회로 식전행사에 이어 3시부터 진행된 본 행사는 어느 출판기념회와 달리 저자인 전 후보가 우리 부모님 세대의 고생의 상징인 ‘지게’를 지고 입장해 참석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불러일으켰다. 그 지게 안에는 ‘일자리 만들기, 人 joy광산, 공교육 강화, 비행장 이전, 정치개혁’ 등 후보가 앞으로 광산발전을 위해 풀어나가야 할 비전과 대안이 담겨 있었다.

(좌로부터)정동영 의원 부인 민해경 여사, 박주선ㆍ이용섭국회의원은 미스터 광산 전갑길 후보 출판기념회에 참석해 "전갑길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인간과 삶의 냄새가 나는 인물이며, 마음이 크고 모든 사람에게 격이 없이 소통하며 이시대에 꼭 필요한 인물이다."며, "열정과 지혜와 능력을 발휘해서 만든 책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축하를 전했다.
저자와 김지형 아나운서(광주KBC), 개그맨 양원경씨, 가수 박주희씨가 인터뷰 형식으로 진행된 ‘북 콘서트’는 저서(행복 더하기)의 배경 중 선배들이 던진 화두의 실마리를 딸아이로 인해 구체화하게 된 내용을 들려주고 앞으로 누구를 위해 정치를 할 것인지에 대한 방향도 제시했다.

전 후보는 “이번 책을 통해 내가 원하는 세상이 아니라 모든 이웃이 원하는 비전까지 더듬고 무엇이 필요한지를 심사숙고하고 이웃들과의 의사소통을 위해 발로 뛰고 현장의 목소리를 잊지 않기 위해 메모했다”며 “그것을 구체화 한 것이 ‘모두가 잘사는 세상’ 그것은 ‘더불어 잘 사는 세상’이고 모든 이웃이 행복한 ‘행복 더하기’였다”고 말했다.
 

                            [미스터 광산 전갑길 후보 출판기념회 대 성황]

전갑길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출판기념회에서 "광주 발전의 축이 서쪽인 광산으로 이동하고 있어 미래 광주발전의 동력은 광산이다."며, "그러나 광산은 전투비행장 소음으로 이전이 시급하며, 한미FTA체결로 인해 도농복합도시인 광산의 농민들이 어려움에 처하게 됐다. 농민들의 피해를 줄이고, 농가 소득신장을 위해 최선을 다해 뛰겠다"고 말했다.
임준태 하남교회목사는 영상을 통해 전갑길 후보의 출판기념을 축하했다.
(좌로부터)박주선ㆍ김동철ㆍ이용섭 국회의원, 이정일 전 서구청장 및 내빈들은 전갑길 예비후보 출판기념회에 참석해 조국과 민족의 영광을 위해 희생한 순국선열에 대한 묵념을 하고 있다.
정동영 의원 부인 민해경 여사와 내빈들은 미스터 광산 전갑길 후보 출판기념회에 참석해 기념식을 갖고 있다.
박삼용 광산구의회3선의원은 미스터 광산 전갑길 후보 출판기념회에 참석해 "지게를 지고 입장한 전 후보의 출판기념을 축하한다. 앞으로 광산의 발전을 위해 발로 뛰는 훌륭한 일꾼이 되시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가수 박주희씨는 미스터 광산 전갑길 후보 출판기념회에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좌로부터) 김지형 아나운서, 가수 박주희, 전갑길 후보, 개그맨 양원경씨는 미스터 광산 전갑길 후보 출판기념회를 축하하고 있다.
(좌로부터) 김지형 아나운서, 가수 박주희, 전갑길 후보 장녀 전세계, 전갑길 후보, 개그맨 양원경씨 저서(행복 더하기)의 배경 중 고향선배들이 던진 화두의 실마리를 딸아이로 인해 구체화하게 된 내용을 전갑길 후보의 장녀인 전세계양(이화여대 대학원)이 참석자들에게 들려주고 있다.
미스터 광산 전갑길 후보 출판기념회 축하공연이 펼쳐졌다.
가수 박주희, 배영모 국제라이온스협회 355-B1지구 2부 총재는 전갑길 국회의원 예비후보 출판기념회에 참석해 "보다 살기좋은 광산을 만들기 위해 열심히 발로 뛰어주길 바란다"고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
미스터 광산 전갑길 후보 출판기념회를 축하하기 위해 참석한 6,000여명의 민주당원 및 광주시민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