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6:49 (금)
광주어린이집연합회 제18차 정기총회 열려
광주어린이집연합회 제18차 정기총회 열려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1.12.21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어린이집연합회(회장 임순애) 제18차 정기 총회가 20일 오후6시30분 상록회관3층에서 열렸다.

강운태 광주광역시장은 광주어린이집연합회 제18차 정기총회에서 "보육은 개인과 가정의 차원을 넘어 시대가 요구하는 여성의 사회참여의 보장이자 지역과 국가의 밝은 미래를 열어갈 꿈나무를 육성하는 중요한 문제라고 확신한다. 영유아보육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아이들이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일에 국가와 사회의 강한 사회적 합의가 이뤄졌다고 생각한다. 광주시는 또한, 여성들이 일과 육아를 병행할 수 있도록 보육사업에 대한 지원을 계속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강운태 광주광역시장, 윤봉근 광주시의회의장, 유태명 동구청장, 김종식 서구청장, 최영호 남구청장, 임순애 광주광역시 어린이집연합회장, 노광기 전국어린이집연합회 회장, 최연주 광주시 여성청소년가족정책관, 황인숙 보육담당사무관, 진귀수 (무등어린이집),남순심(시청중앙어린이집), 최성호(큰빛자연생태어린이집)광주광역시 어린이집연합회 전 회장, 오경자(리라어린이집),여경남(샛별어린이집)부회장, 김수미 총무(밝은어린이집원장), 황정련(신세계어린이집)북구 어린이집연합회장, 이화진(새싹어린이집)동구 어린이집회장, 여경남(새싹어린이집)서구 어린이집회장, 김영화(운남어린이집)광산구어린이집회장, 김점옥 참사랑어린이집원장, 정은영(하야예술어린이집), 최선미(무등어린이집)원장, 안신영 광산구 후어린이집원장 을 비롯한 5개구 회원 400여명이 모여 미래를 열어갈 어린이 보육 현장을 위한 노력을 다짐했다.

윤봉근 광주시의회의장은 광주어린이집연합회 제18차 정기총회에서 "광주어린이집연합회는 지역사회의 보육제도 개선은 물론 회원의 권익보호와 우의향상을 위해 큰 역할을 담당해오고 있다. 특히 여성의 사회진출과 교육환경의 변화에 따라 보육시설에 대한 기대치가 높아지고 있는 시점에서 지역 여성들과 아이들을 위한 든든한 버팀목이자 또 하나의 가족으로 지역사회발전에 기여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미래의 동력인 아이들이 꿈과 희망을 잃지 않고 건실한 사회의 구성원으로 더불어 살아가는 예의바른 어린이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과 수고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강운태 광주광역시장은 축사를 통해 “여성들이 일과 육아를 병행할 수 있도록 보육사업에 대한 지원 확대가 필요하다.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 환경을 조성하는데 철저를 다해 주길 바란다.”며, “2012년도에는 선진 보육환경 조성을 위한 새로운 시책사업으로 보육교사 근무환경 개선을 위한 보육 도우미제를 적극 추진하며, 셋째아 보육료 지원을 만 3세에서 만4세까지 확대지원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윤봉근 광주시의회의장은 축사를 통해 “오늘 이 자리는 유아교육이라는 어렵고도 중요한 교육분야를 선택해 건강하고 영특한 2세들을 배출하는데 온 정성을 쏟아온 원장님들께서 올 한해 어린이집이 남긴 활동의 발자취를 정리해보는 자리인 만큼, 짧은 시간이나마 모두가 한가족이라는 일체감을 갖고 열린토의와 화합의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임순애 광주어린이집연합회 회장은 광주어린이집연합회 제18차 정기총회에서 "전국 최초로 어린이집안전공제회 보험료 지원과 보육교사들의 처우개선비 증액, 만5세 누리과정 시행에 기여해주신 행복한 창조도시, 147만 시민을 섬기는 강운태 광주시장과 윤봉근 광주시의회의장 및 내외빈들께 감사를 드린다"고 인사를 전했다.
임순애 광주어린이집연합회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 1년동안 보육현장에는 많은 변화와 성과가 있었다. 민간어린이집 지원을 확대하는 공공형 어린이집 시범사업이 도입됐고, 금년 12월 8일부터 보육시설은 어린이집, 시설장은 원장, 보육종사자는 보육교직원으로 명칭이 변경됐다. 특히, 어린이집 운영자에게 가장 큰 부담을 주었던 시설정지를 과징금으로 대체할 수 있게 됐고, 내년부터 만 5세 누리과정 시행으로 어린이집과 유치원이 공통교육과정을 수행하게 되면서 보육교사의 열악한 처우를 국비지원을 통해 조금이나마 개선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노광기 전국어린이집연합회 회장은 광주어린이집연합회 제18차 정기총회에 참석해 "여러분들의 참여와 노력이 있었기에 보육현장은 많은 문제점을 극복하며 발전을 거듭해 왔다. 그러나 지금 우리 앞에는 해야 할 일이 산적해 있다. 지원시설과 미지원시설의 차별해소는 물론, 어린이집과 유치원의 행정규제 비형평성 개선 등 민간어린이집의 자주성과 자율성을 침해하는 각종 행정규제를 완화하는 것은 연합회를 중심으로 회원들이 굳게 단결할 때 성취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덧붙여 임 회장은 “그러나, 유치원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어린이집의 지원 불평등 개선과 특별활동 규제해결, 과중한 행정규제 완하는 아직도 해결해야 할 과제이다. 이에 정기총회를 맞아 스스로의 권익을 위한 연합회를 중심으로 단합해야 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서 최연주 광주시 여성청소년가족정책관은 어린이집안전공제회 가입 지원과 보육교사의 처우개선에 기여한 공로로 광주어린이집연합회로부터 감사패를 수여받았다.

임순애(선양어린이집)남구어린이집연합회장 황정련(신세계어린이집)북구 어린이집연합회장, 이화진(새싹어린이집)동구 어린이집회장, 여경남(새싹어린이집)서구 어린이집회장, 김영화(운남어린이집)광산구어린이집회장은 구 별 깃발을 흔들며 다가오는 2012년 광주어린이집연합회 발전을 기원했다.
또한, 광산구어린이집연합회는 최우수구상, 최성호 큰빛자연생태어린이집 원장, 양금자 목련프로젝트어린이집 원장은 공로패 수상, 장동인 동구청계장, 정창욱 서구청 계장, 이난희 남구청 주사, 박재흥 북구청 계장, 오종교 광산구청 팀장은 감사패를 수상했다.

더불어 한주연 푸른동산어린이집원장, 박봉숙 호반어린이집원장, 윤치금 신우어린이집원장, 조현희 롯데월드어린이집원장, 임가영 첨단스포츠어린이집원장은 전국어린이집연합회 회장상을 수상했으며,

정재영 지산어린이집 원장, 유애정 상무아이원원장, 이도성 행복나라어린이집원장, 위미숙 한빛예술어린이집원장, 김점옥 참사랑어린이집원장, 장명순 꼬마119어린이집원장, 정정미 첨단중앙어린이집원장은 광주어린이집연합회 회장상을 수상했다.

정은영 북구 하야예술어린이집 원장, 최선미 동구 무등어린이집 원장은 '우리는 어린이들이 꿈과 희망을 가질 수 있는 선진 보육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안정된 보육정책속에서 보육인으로서 사명감을 가지고 이 땅의 질 높은 보육을 위해 책임을 다할 것을 보육인 대표로 다짐하고 있다.
이어 광주어린이집연합회 회원들은 보육을 책임질 보육인으로서 어린이들이 꿈과 희망을 가질수 있는 선진 보육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과 안정된 보육정책 속에서 보육인으로 사명감을 가지고 질 높은 보육을 위해 책임을 다할 것, 영유아를 안전하게 믿고 맡길 수 있는 어린이집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이어 2011년 결산 및 2012 사업계획보고 및 만찬을 가졌다.
 

                                   [광주어린이집연합회 제18차 정기총회]

광주어린이집연합회회원들은 행복한 창조도시를 만들어 가는데 큰 역할을 감당하고 있는 윤봉근 광주시의회의장에게 감사의 꽃다발을 달아드리고 있다.
강운태 광주광역시장과 임순해 광주어린이집연합회 회장은 회원들의 큰 환영의 박수속에 행사장으로 입장하고 있다.
오경자 광주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부회장은 광주시 보육 발전을 위해 노력해 온 강운태 광주광역시장에게 어린이집 원장들의 정성을 듬뿍 담은 꽃다발을 전달했다.
강운태 광주시장은 광주어린이집연합회 제18차 정기총회에서 "보육인들은 귀한 일을 하는 진정한 애국자이다.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광주시가 2년 연속 정부합동평가에서 평가인증 획득률 1위 실적을 거두는데 결정적 역할을 했다. 지난 2005년에 시작된 보육시설에 대한 평가인증 사업은 존경하는 원장님과 교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에 힘입어 현재 92.2%인증을 획득하여 전국 평균 72.6%를 훨씬 상회하고 있는 실정이다"고 말했다.
오경자 광주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부회장은 "2011년 1월12일 김덕건 광주광역시 보육정책위원장 1차 면담을 시작으로 보육업무 여성정책과 이관반대 시청항의 방문 및 광주광역시장 간담회에 참석해 보육교사 처우개선비 상향지급, 필요경비 자율화 등 보육현안전반을 논의하고 지난 2011년 11월 21일에는 2010년 추경예산 심의 관련 윤봉근 광주광역시의장과의 면담을 가졌다"고 2011년도 사업보고를 했다.
(좌로부터)윤봉근 광주시의회의장, 노광기 전국어린이집연합회장, 김영호 광주시보육인연합회장, 진귀수 고문, 남순심 고문, 최성호 전임회장은 광주어린이집연합회 제18차 정기총회에 참석해 "선진 복지국가일수록 유아 교육에 대한 국민적 인식이 깨어있을 뿐만 아니라, 핵 가족화와 여성의 사회 참여 확대로 인해 유아들의 보호와 교육문제가 새로운 사회적 과제로 등장하고 있는 시대 흐름을 직시해 볼때 광주어린이집연합회의 역할과 책임을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다"고 말했다.
임순애 광주광역시 어린이집연합회장은 김영화 광산구어린이집연합회장에게 2011년 최우수구 표창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
(좌로부터)임동호 광주시 의회의원, 최영호 남구청장, 김종식 서구청장, 강운태 광주시장, 황정련(신세계어린이집)북구 어린이집연합회장은 수상자들에게 축하의 박수를 전했다.
임순애 광주광역시 어린이집연합회장은 최영호 큰빛자연생태어린이집원장과 양금자 목련프로젝트어린이집원장에게 2011년 공로패를 수여한 후 기념촬영
최광식 전국어린이집연합회장은 한주연 푸른동산어린이집원장, 박봉숙 호반어린이집원장, 윤치금 신우어린이집원장, 조현희 롯데월드어린이집원장, 임가영 첨단스포츠어린이집원장에게 전국어린이집연합회 회장상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
임순애 광주광역시 어린이집연합회장은 정재영 지산어린이집 원장, 유애정 상무아이원원장, 이도성 행복나라어린이집원장, 위미숙 한빛예술어린이집원장, 김점옥 참사랑어린이집원장, 장명순 꼬마119어린이집원장, 정정미 첨단중앙어린이집원장에게 광주어린이집연합회 회장상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
황정련(신세계어린이집)북구 어린이집연합회장을 비롯한 광주시어린이집원장들은 '우리는 어린이들이 꿈과 희망을 가질 수 있는 선진 보육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안정된 보육정책속에서 보육인으로서 사명감을 가지고 이 땅의 질 높은 보육을 위해 책임을 다할 것'을 다짐하고 있다.
광주 북구신세계어린이집(원장 황정련)교사들은 광주어린이집연합회 제18차 정기총회 멋진 축하공연을 펼쳐 참석자들로부터 큰 인기와 박수를 받았다.
(좌로부터) 황정련(신세계어린이집)북구 어린이집연합회장, 이화진 동구 새싹어린이집원장, 임순애 광주광역시 어린이집연합회장은 광주 북구신세계어린이집 교사들의 멋진 축하공연에 열렬히 응원을 보내고 있다.
광주어린이집연합회 제18차 정기총회개최를 축하하는 가야금연주
광주어린이집연합회 제18차 정기총회 개최를 축하하고 있는 회원들과 내외빈들
임순애 광주어린이집연합회 원장은 회원들과 함께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