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6 16:56 (화)
허브보건소에서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허브보건소에서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 정강균 기자
  • 승인 2009.08.06 1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산구 제2기 노인건강증진 허브보건소 참여 어르신 모집

어르신들의 활기찬 노후생활을 보장하기 위해 노력하는 광주 광산구(구청장 전갑길)가 제2기 노인건강증진 허브보건소(허브보건소) 건강대학 참여 희망자를 모집한다.

활기찬 노후생활을 보내기위해 광산구에서는 허브보건소 건강대학을 운영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어르신들의 사랑을 받고있다.

지난 2006년부터 구가 운영해온 허브보건소는 육체적, 정신적 건강을 증진시키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어르신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다.

광산구는 9월부터 11월까지 운영되는 제2기 허브보건소 참여를 희망하는 60세 이상 어르신 240명을 오는 21일까지 선착순으로 접수받고 있다.

제2기 허브보건소는 ▲실버 건강리더 ▲신바람 건강운동 ▲허약고령자 ▲시범연구반 등 4개 과정으로 구성됐다.

각 과정이 내세운 취지에 맞게 ▲장수춤 ▲세라밴드 ▲태극권 ▲실버건강체조 ▲위풍당당 태권도 교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이와 함께 건강강좌와 영양교육, 레크리에이션 시간도 병행돼 어르신들이 육체적, 정신적 건강을 스스로 지키도록 돕는다.

참가 접수는 각 강좌를 제공하는 광산구 노인복지관, 첨단종합사회복지관, 하남종합사회복지관, 송광종합사회복지관, 간호복지센터, 하남농협 주간보호센터, 대명체육관, 고려창조태권도 또는 광산구 보건소 방문간호계에서 하면 된다.

한편, 경로당 및 홀로 사는 어르신에게 운동요법 등을 전수하기 위해 허브보건소 실버 건강리더 과정 수료자를 건강 코디네이터로 위촉해 노노케어(老老care)의 전형을 정립하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제2기 허브보건소에 대한 문의는 광산구 보건소 방문간호계 940-8566 또는 9871로 전화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