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화합과 우정의 대제전 ‘제14회 동구 구민의 날’행사열려
화합과 우정의 대제전 ‘제14회 동구 구민의 날’행사열려
  • 박부길 기자
  • 승인 2009.05.01 14:53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1일 동구민상 시상식 및 다채로운 생활체육행사
제14회 동구 구민의 날 기념행사가 1일 오전 9시 용산생활체육공원에서 유태명 동구청장을 비롯한 3천여 명의 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유태명 동구청장은 "동구 구민으로서 자부심과 긍지를 다 함께 되새겨보는 가슴 벅찬 '제14회 동구 구민의날 을 맞아 동구가 아시아 문화중심도시로 힘차게 도약할 수 있도록 따뜻한 성원을 보내주신것에 감사한다"고 기념사를 전했다.

동구 구민의 날 행사는 동구민들의 자긍심과 애향심을 북돋아 구민화합의 증진과 지역발전의 계기를 마련하기위해 1996년 ‘광주광역시 동구 구민의 날’조례를 제정하고, 1996년 5월 1일 제1회 행사를 시작으로 매년 개최해오고 있는 구민축제 행사이다.

이날 유태명동구청장은 “동구는 제2의 도약을 위한 힘찬 비상을 꿈꾸고 있다. 동구의 지도를 바꿀 재개발사업과 주거환경개선사업은 새로운 동구건설의 기반사업으로 차질없이 추진되고 있고, 주민들의 문화의식 고취와 편익증진 차원에서 적극 추진해온 동구문화센터 개관등 현안사업 추진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구민들과 함께라면 어떠한 어려움도 난관도 극복하고 구민의 날의 기대와 다짐대로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새로운 동구건설이라는 원대한 목표를 기어코 달성할 수 있을 것이다”고 기념사를 전했다. 

▲유태명동구청장은 제14회 동구구민의 날 특별 효부상을 수상한 손화정씨를 격려했다.


이어 ▲동구민상 시상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경연대회 ▲각동별 줄다리기 등 생활체육 행사가 이어졌다.

특히 이날 기념행사에서는 구민의 새로운 삶의 지표와 실천덕목을 담고 있는 구민헌장 낭독과 사회복지부문 등 3개부문의 ‘자랑스러운 동구민상’, 효사랑을 몸소 실천한 손화정 구민이 ‘특별효부상’을 수상했다.

한편, 동구는 그동안 구에서 산발적으로 개최하던 각종 행사 및 축제를 구민의 날 기념행사로 통합 개최함으로써 예산을 절감과 구민에게 다채롭고 볼거리가 풍부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구민 모두가 함께 참여하는 화합의 대제전으로 꾸몄다.

▲ 동구민들은 제14회 동구민의 날에 참석해 '2015년 U-대회' 개최지로 광주가 결정되길 기원하고 있다.

동구 관계자는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시연은 2009충장축제 행사 일환으로 열리는 전국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경연대회의 역량을 엿볼 수 있는 전초전 성격을 갖고 있다는 점에서 이번 무대가 제6회 충장축제를 미리 보는 특별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화합과 우정의 대제전 ‘제14회 동구 구민의 날’]

▲(좌로부터)유태명 동구청장, 박광태 광주시장, 박주선 국회의원은 제14회 동구민의 날에 참석해 국민의례를 거행하고 있다.
▲박광태 광주시장은 "광주의 자존심과 광주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온 광주시민이 함께 힘을 합쳐 나가야 한다"며 "제14회 구민의 날을 통해 서로 협력하고 하나되길 바란다"고 축하를 전했다.
▲박주선 국회의원은 "동구는 도심 공동화를 극복하고 아시아문화중심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모든 동구민들이 힘을 합쳐 제2의 도약을 이뤄나가자"고 격려했다.
▲유태명 동구청장과 신은실 (사랑실은 노래봉사단 ㆍ동명동)주민은 제14회 구민의날 행사를 주민들과 함께 하나되는 시간을 갖고 있다.

▲유태명 동구청장은 우승기 반환식을 갖고 있다.
▲가장행렬 입장상을 수상한 학운동, 산수1동, 지산 2동 대표들과 함께 기념촬영하고 있는 유태명동구청장
▲ 조수웅 동구의회의장은 "도심권이 살아날때 비로소 광주의 희망찬 내일이 열린다는 소명의식을 갖고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나 갈것이다"며 "제14회 구민의 날을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하나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축하를 전했다.
▲(좌로부터)전주언 서구청장, 전갑길 광산구청장은 제14회 동구민의 날행사에 참석해 인사를 나누고 있다.

▲김종환 31사단 군악대 지휘관과 대원들은 제14회 구민의 날에 참석해 연주를 통해 행사분위기를 고취시키고 있다.
▲홍기월 동구의회 기획총무위원장은 "제 14회동구민의 날 행사에서 31사단 군악대들의 멋진연주는 주민들을 하나되는데 커다란 역할을 했다"며 격려를 전했다.
▲(좌로부터)전갑길 광산구청장, 황일봉 남구청장, 전주언 서구청장은 제14회 동구민의 날 행사에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유태명 동구청장, 박주선 국회의원, 변욱 동구여성합창단 지휘자, 정현숙 단무장과 단원들은 제14회 동구민의 날 행사에 참석해 멋진공연으로 주민들과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홍기월 2009-05-11 23:08:33
광주일등뉴스가'''호남에최고가되길바라며'진심으로감사드립니다''홍기월드림

류민 2009-05-06 11:35:36
동구에서 태어나 북구에서 살고있습니다. 동구 소식 언제나 귀길울여 쫑긋 듣고있습니다. 알라븅~ 동구

동구사랑 2009-05-01 17:53:34
동구 구민의날이 성대하게 열렸어요^^멋진동구, 희망의 동구입니다.. 취재하신 기자님 넘넘 열심히 취재 하시는 모습이 멋졌어요!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