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교회와 광주를 가슴에 품고’ 연합과 일치, 부흥을 기념
‘교회와 광주를 가슴에 품고’ 연합과 일치, 부흥을 기념
  • 김명숙 기자
  • 승인 2011.11.14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교회의 타락상을 회개, 초기 기독교 교회상을 회복하자는 취지

광주광역시기독교교단협의회(회장 이원재 목사, 이하 광교협)는 오는 16일 광주 염주종합체육관에서 광주지역 기독교인 1만 명이 참가하는 회복·연합 기도회를 개최한다.
 

찬양 집회를 할 예정인 "마커스 워쉽팀"
이번 기도회는 금권선거와 교단 분열 등으로 사회적 지탄을 받고 있는 한국교회의 타락상을 회개하고, 사회의 빛과 소금이 됐던 초기 기독교 교회상을 회복하자는 취지에서 열린다.
 
광교협은 해마다 복음화대성회의 성격으로 열었던 집회를 이번에는 형식으로 탈피 ‘교회와 광주를 가슴에 품고’라는 주제로 기도회로 진행할 예정이다. 3부에서는 연합과 일치, 부흥을 기념하는 성찬식이 예정돼 있으며, 목회자와 장로 등 300명의 성찬위원을 지방회(노회)의 추천을 받아 선발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기도회에서는 참가자 1만 명이 1만원 씩 헌금해 세상의 어두운 곳을 섬기는 ‘1만만세운동’이 전개될 예정이다. 여기에서 모금된 전액은 이웃돕기에 사용 될 예정이다.
 
식전행사에는 마커스 워십팀이 찬양집회를 할 예정이며, 이상복 목사, 강상원 목사, 김유수 목사 등이 설교를 담당한다.
 
광교협 회장 이원재 목사(무등교회)는 “부패와 타락으로 하나님의 말씀이 땅에 떨어졌을 때 금식하며 부르짖었던 미스바의 성회처럼 이번 기도회는 정치색을 완전히 배제해 순수 복음적 가치관에 맞도록 말씀과 찬양, 뜨거운 기도로 이뤄지는 영적 집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