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09-23 21:48 (수)
무등산노무현길, 지정기념 전국산행대회 열려
무등산노무현길, 지정기념 전국산행대회 열려
  • 조경륜 기자
  • 승인 2011.11.02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양숙 여사님 장불재 기념행사 참석

‘사람사는세상’ 노무현재단은 각지역위원회와 공동주최로 광주지역위원회 주관하에 2011년 11월 5일(토) 10시30분에 문빈정사 앞 잔디광장에서 [‘무등산노무현길’지정기념전국산행대회]를 개최한다.

▲ 노무현 전 대통령의 묘소 (자료사진)

이날 산행대회는 10시30분 문빈정사에서 출발하여 당산나무→중머리재→장불재 탐방로로 산행하여 오후2시30분 장불재에서 권양숙 여사님을 비롯하여 강운태 광주시장, 노무현재단 각지역위원회 관계자 5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무등산 15개 법정탐방로 가운데 [증심사지구→당산나무→중머리재→용추삼거리→장불재]구간 3.5KM를 ‘무등산노무현길’로 지정하는 것을 기념하는 뜻깊은 행사입니다. 무등산에 대한민국 제16대 노무현대통령의 가치와 정신이 담겨있는 탐방로가 지정된다는 점에서 무등산의 역사문화관광자산에도 좋은 요소가 될 것으로 본다.

또한 이번행사 산행구간마다 당시 노무현대통령께서 산행하던 당시 이야기를 소개하는 ‘산행스토리(총 8편)’가 펼침막 형식을 통해 공개되어 산행의 의미를 더 해줄 것이다.

한편 이날 장불재 기념행사에서 권양숙여사는 ‘무등산노무현길’ 지정제안을 해준 광주시민들과 이에 필요한 행정절차를 원활하게 협조해준 광주광역시 및 유관기관에 대하여 감사의 밀씀을 각별히 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