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08-11 21:22 (목)
성숙된 의식으로 소방통로 확보하자
성숙된 의식으로 소방통로 확보하자
  • 조경륜 기자
  • 승인 2011.10.31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재등 사고가 많이 발생하는 추운 계절이 다가오고 있다.   화재 및 각종 사고시 현장도착이 무엇보다도 우선되어 인명피해 및 재산피해를 줄여야 함에도 불구하고 현장도착이 늦어져 적절한 조치가 어려워질 경우 엄청난 재산피해와 인명피해를 초래하게 된다.

▲ 기고자 박 상륜
소방통로를 무시한 주정차 차량 때문에 소방차가 현장으로 가지 못하고 지체될 경우 지체된 시간만큼 재산과 인명피해는 급가속적으로 증가될 것이다.

자동차등 각종 소방통로 장애물이 증가하면서 화재, 교통사고 현장, 구조·구급 출동 및 각종 사고재난 현장으로 출동에서 가장 먼저 대두 되는 것이 출동로가 되는 도로 교통상황이다.

누구나 사고 현장에서 소방차나 구조·구급차가 도착하기를 가슴 졸이며 빨리 도착해주길 바라는 당사자가 될 수 있음을 역지사지로 입장을 바꿔 한번쯤 생각해 보면, 소방통로확보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고 인식할것이다.

고층 아파트 및 상가등 대형건물이 날로증가 함에 따라 불법 주.정차, 상가의 상품, 홍보입간판 도로점령등으로 교통체증 유발로 화재등 사고 현장에 소방통로 확보에 따른 소방차량등 접근은 갈수록 어렵게 되어 가고 있는 실정이다. 즉 눈앞의 이익과 편리함을 위하여 우리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것을 무시하는 처사로 될 것이다.

증가되는 차량과 한정된 주차공간이 사회의 큰 문제가 되고 있으므로 생명과 재산을 위협하는 불법 주·정차는 반드시 없어져야 장애물이다.

서로 양보하는 마음으로 모두의 생명통로가 될 수 있는 소방통로를 확보해야 한다. 소방통로 확보는 재산과 인명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최선의 예방책이다. 법보다도 성숙된 의식으로 우리가족과 이웃의 생명과 재산을 지겨주는 소방통로확보로 행복하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야 겠다.


                                                                 순천소방서 박 상 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