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제8회 서구장애인 어울림 복지축제’
‘제8회 서구장애인 어울림 복지축제’
  • 김명숙 기자
  • 승인 2011.10.29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리는 축제의 장

(사)광주서구장애인협회(회장 우천곤)는 광주시 서구청(청장 김종식)과 함께 사회적·경제적 어려움 속에 살아가는 지역 장애인들을 위한 ‘제8회 서구장애인 어울림 복지축제’를 27일 염주종합체육관 내 양궁장에서 개최했다.

김종식 서구청장은 “여기 오신 내·외빈 및 장애인, 가족들이 즐거운 시간 보내길 바란다”고 축사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리는 축제의 장이 된 이날 행사에는 서구 지역에 거주하는 장애인 및 가족, 자원봉사자, 서구관내 각급 기관장 및 사회 단체장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리는 축제의 장 축하공연

1부 기념식에서는 내·외빈 및 유공자 표창, 감사패, 자매결연패를 전달했으며 2부에서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림 마당으로 초청가수 공연, 노래와 장기자랑 등이 펼쳐졌다.

 상무장애인자립지원센터 유성석 국장은 "이 상은 나에게 부담스럽다. 책임감이 더 막중해지고 더 열심히 하라는 뜻으로 여기겠다"며  감사패를 받은 소감을 밝혔다.

 

(사)만남 광주지부 참사랑봉사단 "만남이 함께 합니다."

특히 (사)만남 광주지부 참사랑봉사단(지부장 기관호)은 판소리, 의장대, 치어단, 고전무용 등으로 첫무대를 화려하게 장식해 많은 박수를 받았으며, 주차안내 및 행사 의전, 도우미 역할 등 행사 전반적인 봉사에 참여해 훈훈함을 더했다.

 광주서구장애인협회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사회적·경제적 어려움 속에 힘겨운 삶을 살아가는 지역사회 장애인들을 위로하는 자리로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장애인과 비장애인을 위한 만남의 장을 제공하여 지역복지공동체 및 장애인복지 선진화 구현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