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9-14 10:45 (토)
[취재현장] 최정학 하림 프라임 제1호 (주) 가나다대표, “죄는 미워도 사람을 존중한다”...광주교도소 수용자들에게 하림삼계탕 2200마리 ‘통 큰’ 기증
[취재현장] 최정학 하림 프라임 제1호 (주) 가나다대표, “죄는 미워도 사람을 존중한다”...광주교도소 수용자들에게 하림삼계탕 2200마리 ‘통 큰’ 기증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4.08.08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주)가나다(대표 최정학, 법무부 법무보호위원 광주전남지부협의회장)는 8일 오전 10시 수용자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해 광주교도소(소장 김도형) 수용자들에게 하림 삼계닭 2200마리를 기증했다.

최정학 ㈜가나다대표(법무부 법무보호위원 광주전남지부협의회장)는 김도형 광주교도소장에게 제소자들의 여름나기를 도울 삼계닭 2,200마리 기증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최정학 ㈜가나다대표(법무부 법무보호위원 광주전남지부협의회장)는 김도형 광주교도소장에게 수용자들의 여름나기를 도울 삼계닭 2,200마리 기증식을 갖고 이제선 ㈜가나다사장, 안병열 대성축산유통대표(법무부 법무보호위원 광주전남지부협의회수석부회장), 황인균 광주교도소 부소장, 김우석 광주교도소 총무과장, 정영호 광주교도소사회복귀과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기증식에는 김도형 광주교도소장, 최정학 ㈜가나다대표(법무부 법무보호위원 광주전남지부협의회장), 이제선 ㈜가나다사장, 안병열 대성축산유통대표(법무부 법무보호위원 광주전남지부협의회수석부회장), 최승식 남부대학교 교수, 황인균 광주교도소 부소장, 김우석 광주교도소 총무과장, 정영호 광주교도소사회복귀과장 등이 함께 했다.

김도형 광주교도소장은 “삼계닭을 기부해 주신 최정학 ㈜가나다대표·(주)하림 대표님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여름철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시기에 더위에 지친 수용자들의 마음을 위로할 수 있는 삼계닭을 기증받음으로써, 사회의 온정이 수용자들의 가슴 깊이 새겨져 심성순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감사인사를 전했다.

김도형 광주교도소장, 안병열 대성축산유통대표(법무부 법무보호위원 광주전남지부협의회수석부회장)는 "사회복귀에 성공하는 보호대상자들이 많아질수록 재범률이 낮아지고 낮은 재범률은 범죄로 인한 사회적 비용을 줄이는 것은 물론, 공공안전의 확보를 통해 국민의 행복추구권 실현에 기여한다는 점에서 보호대상자 지원 사업은 공익사업이자 의미없는 지출이 아닌 행복한 미래와 건전한 복지사회 구현을 위한 투자이다, 이를 위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정학 ㈜가나다대표는 “이번 삼계닭 기부를 통하여 수용자들이 지역사회의 따뜻한 마음을 발판 삼아 무더운 혹서기를 건강하게 극복하기를 희망한다.또한 더 나아가 수용자의 교정교화 및 건전한 사회복귀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말했다.

광주교도소는 하절기 온열질환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얼음생수지급 ▲폭염경보시 운동 중지 후 대강당에 에어컨 가동후 영상 시청 ▲수용자 운동장에 햇빛가림막 설치 운영 ▲수용동 에어 서큘레이터 설치 ▲냉장고와 얼음이 들어있는 아이스박스를 수용동마다 배치하여 시원한 물을 상시 마실수 있도록 조치 ▲냉수목욕 실시 ▲온열환자는 야간에 아이스팩 지급을 실시하고 있다.

김도형 광주교도소장, 최정학 ㈜가나다대표(법무부 법무보호위원 광주전남지부협의회장), 이제선 ㈜가나다사장, 안병열 대성축산유통대표(법무부 법무보호위원 광주전남지부협의회수석부회장), 최승식 남부대학교 교수, 황인균 광주교도소 부소장, 김우석 광주교도소 총무과장, 정영호 광주교도소사회복귀과장은 수용자의 교정교화 및 건전한 사회복귀를 위한 담소를 나누고 있다.

한편, 최정학 (주)가나다·통일치킨팩토리 대표는 2016년 신사옥 준공부터 지금까지 매년 지역사회발전을 위해 헌신적인 노력과 봉사와,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에게 먼저 다가가 나눔을 실천했으며, 지역사회 일자리 창출 및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하는 등 이웃사랑을 실천해 왔다.

㈜하림의 광주거점 업체를 운영중인 최 대표는 2019년 ㈜하림대표에게 사회공헌사업으로 광주광역시 지원을 건의하여 토종닭 2,000마리(2천만원 상당)를 빛고을노인타운, 종합복지관 등 어르신들에게 더운 여름나기 건강식으로 전달했고, 이외에도 매년 5개 자치구에 삼계닭과 토종 닭들을 기부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사업체를 운영하면서도 시 자원봉사센터 이사, 어등지역자활센터 이사, 광산구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 임원,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임원,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광주지부 명예위원장 등을 활동하면서 지역사회의 참여와 봉사활동으로 소통을 몸소 실천했다.

특히, ㈜ 가나다 대표이사로 재직하며, 계육유통업체로 본인 사업장에 일자리 창출을 위해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광주지부와 2015년 MOU체결을 통해 보호대상자들에게 취업 상담을 지원하는 등 고용 및 취업지원에도 꾸준히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