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7-23 11:39 (화)
김병내 남구청장 "남구, ‘청년 구직자 정장’ 코디부터 수선까지~몸에 맞춘 면접용 정장 무료 대여 서비스 실시!"
김병내 남구청장 "남구, ‘청년 구직자 정장’ 코디부터 수선까지~몸에 맞춘 면접용 정장 무료 대여 서비스 실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4.07.04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일요일에도 이용 가능, 年 총 3회 이용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청년 구직자의 몸에 맞춘 면접용 정장 무료 대여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특히 면접에서 첫인상이 굉장히 중요한 만큼 전문 디자이너가 구직자의 옷 매무새까지 꼼꼼하게 점검하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남구청 전경 (원 사진-김병내 남구청장)

김병내 남구청장은 4일 “관내 청년 구직자의 취업 성공을 독려하고, 구직활동에 따른 비용 절감을 위해 청년 면접용 정장 대여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면접용 정장 대여 서비스 지원 대상은 남구에 주소를 둔 19~45세 청년 구직자이다.

남구는 면접용 정장 대여 서비스 제공을 위해 동구 불로동 웨딩의 거리에 있는 다나베 비스포크와 계약을 맺고, 오는 12월 20일까지 해당 서비스 제공에 나선다.

다나베 비스포크는 맞춤 정장과 예복을 다루는 전문 업체로, 예비부부와 맞춤형 정장 마니아 사이에서 좋은 평가를 받는 것으로 알려졌다.

관내 청년 구직자들은 이곳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지난해와 가장 크게 달라진 부분은 전문 디자이너가 청년 구직자의 몸에 맞춰 코디부터 기장 수선까지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이다.

또 지난해의 경우 토요일과 일요일에 정장 대여 서비스가 이뤄지지 않았으나, 올해부터는 토요일과 일요일에도 정장을 빌릴 수 있다.

면접이 대개 평일에 이뤄지는 상황에서 청년 구직자들이 면접장에 입고 갈 정장을 미리 선택할 수 있는 폭을 넓혀주기 위해서다.

관내 청년 구직자들은 다나베 비스포크 매장에서 재킷과 셔츠, 바지, 넥타이, 블라우스, 치마 등을 연간 3회 이용할 수 있으며, 1회당 대여 기간은 3박 4일이다.

다만 화요일에는 매장 문을 열지 않는다.

이용 절차는 면접용 정장 대여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 남구청 일자리정책과를 방문하거나 담당자 이메일(hee1187@korea.kr)로 신청서 등 증빙서류를 제출한 뒤 예약한 날짜에 매장을 방문해 전문 디자이너의 도움을 받으면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남구청 일자리정책과(☎ 607-2681)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