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7-23 11:39 (화)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 '2024년 상반기 민원처리 우수 공무원 시상!'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 '2024년 상반기 민원처리 우수 공무원 시상!'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4.06.19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2회 교육감과 함께하는 민원업무 담당자 ‘공감·소통 Day’ -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이 18일 신속하고 적극적인 업무 처리로 민원 서비스 향상에 기여한 직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2024년 상반기 민원처리 우수 공무원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앞줄 오른쪽에서 두번째)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 '2024년 상반기 민원처리 우수 공무원들에게 상장과 부상을 수여한 후 축하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시상은 국민신문고 민원 답변 신속도, 충실도, 만족도 등 총 5개 항목을 평가했다. 최종 3명의 우수직원을 선정하였고, 이들에게 각각 상장과 부상을 수여했다. 또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해 일선에서 애쓰고 있는 동부교육지원청 직원들의 애로사항과 고충을 청취하고, 담당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한 간담회 자리도 함께 마련했다.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은 “민원인의 불편사항을 적극적으로 해소하기 위해 노력해 준 민원처리 담당 공무원의 노고에 깊이 감사 드린다”며 직원들을 격려하고, “앞으로도 민원 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민원 담당 공무원의 업무 의욕을 고취 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교육청은 악성 민원인으로부터 시민과 민원처리 담당 직원들을 보호하기 위해 비상벨과 CCTV 등 안전시설 설치, 직원 심리상담 및 힐링 프로그램 운영, 경찰서와 연계한 비상 대응 훈련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