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7-15 17:02 (월)
[취재현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농협광주본부에서 “2030 광주대전환의 해, 이제는 됩니다” 특강
[취재현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농협광주본부에서 “2030 광주대전환의 해, 이제는 됩니다” 특강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4.06.12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농협광주본부(본부장 이현호)는 12일 오전 10시 농협광주본부 2층 대강당에서 열린 6월 정례조회에서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을 초청해 “내일이 빛나는 기회도시 광주” 라는 주제로 시정현안 특강을 펼쳤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농협광주본부 특강에서 광주와 농협이 함께하는 일에는 ▲ 지역 취약계층 1천만원 상당 지역 쌀 기탁(22.8.) ▲ '희망2023나눔캠페인 기부(22.12.) ▲소상공인(골목상권)특례보증 대출 상환유예 협약(23.10.) ▲대유위니아 협력업체 특례보증지원 협약(23.11.) ▲희망2024나눔캠페인 기부('23.2.) ▲대유위니아그룹 지역협력업체 위기 극복, 지역제품 사주기 운동 참여(딤채]억5천만원 상당/23.12) ▲2024년 소상공인 특례보증 지원사업 협약(24.2.) ▲백혈병소아암 환우 의료비 지원(24.6.12.) ▲농촌인력중개센터-대촌농협, 평동농협, 동곡농협, '23년 중개실적 24,698건 ▲농업재해 보험지원-농작물 재해보험료 농업인 안전재해보험 ▲로컬푸드 활성화-로컬푸드매장 11개소(1,800농가 참여), 직거래장터 운영(14개 농협 참여) ▲광주-농협광주본부 행복농촌이음 업무협약('24.6.12.)이 있다고 말했다.
김태오 광주농산물종합유통센터 사장은 농협광주본부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특강에 참석해 특강 내용을 꼼꼼히 청취하며 "광주광역시 행정이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겠다"고 말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김태오 광주농산물종합유통센터 사장은 농협광주본부 6월 정례조회 초청 특강에 참석해 "내일이 빛나는 기회도시 광주를 만들어 가기 위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겠다"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현호 농협광주본부장, 박내춘 NH농협은행 광주본부장, 김귀남 광주신용보증재단이사장, 김태오 광주농산물종합유통센터 사장, 14개 농협조합장 및 관계자들은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초청 특강 내용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이현호 농협광주본부장, 박내춘 NH농협은행 광주본부장, 김귀남 광주신용보증재단이사장, 김태오 광주농산물종합유통센터 사장, 남택송 광주광역시 농업동물정책과장, 박흥식 광주RPC의장(비아농협조합장)·김순택 광주농협조합장·차주철 송정농협조합장·구상봉 북광주농협조합장 축하메시지, 문병우 서광주농협조합장, 박상욱 하남농협조합장, 이환형 대촌농협조합장, 기재만 임곡농협조합장 등 광주관내 14개 지역농협조합장과 농협은행지점장, 광주센트럴병원 동영상, 유관기관 관계자 300여명이 참석했다.

이현호 농협광주본부장은 인사말을 통해 “6월 5일에는 강호동 농협중앙회장님의 현장경영이 있었다. 현장경영을 통해 현장의 고충을 생생하게 전해들을 수 있었고, 산적한 농업 현안에 대한 중지(衆智)를 모으는 데에도 큰 힘이 되었다. 광주전남 현장경영에서 회장님은 쌀값안정과 판매에 최선의 노력을 당부하셨다. 현재 광주는 5월말 2,977톤의 재고를 보유 중으로 쌀 판매 감소와 지속적인 쌀값 하락으로 양곡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에 광주본부는 6월∼7월 2개월 동안 「광주쌀 5만포 팔기 운동」을 추진 중이니 광주 범농협 임직원께서는 쌀판매 운동에 적극 동참하여 주시기란다”고 강조했다.

이현호 농협광주본부장은 6월 정례조회에서 “어느덧 2분기의 마지막 6월이다. 상반기 사업 마무리에 신경써야 할 때이다. 연초에 계획했던 일들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는지 각자의 자리에서 꼼꼼히 챙겨볼 필요가 있겠다. 어려운 경제상황이 계속되고 있는 만큼 사업진도 관리와 위기 대응에 최선을 다해야 할 것이다.”며 “농협은행 지점이 5월말 기준으로 10개 사무소에서 1등급이 예상되고 있다고 들었다. 연도 말까지 이러한 성장세가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란다. 항상 각자의 위치에서 복무기강 확립에 철저를 기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이현호 농협광주본부장은 농협광주본부와 광주광역시의 농촌활력화를 위한 행복농촌 이음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이현호 농협광주본부장, 박내춘 NH농협은행 광주본부장, 문병우 서광주농협조합장은 백혈병소아암 환우 의료비지원을 위해 사랑의 1004운동 후원금 전달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이현호 농협광주본부장, 박내춘 NH농협은행 광주본부장, 김귀남 광주신용보증재단이사장, 김태오 광주농산물종합유통센터 사장, 남택송 광주광역시 농업동물정책과장, 문병우 서광주농협조합장, 박상욱 하남농협조합장, 이환형 대촌농협조합장, 기재만 임곡농협조합장 등 광주관내 14개 지역농협조합장과 농협은행지점장들은 "내일이 빛나는 행복 광주, 행복 농촌을 만들자"며 사랑의 인사를 전했다.

이날 정례조회에서는 ㈜농협중앙회 광주본부는 백혈병소아암 환우 의료비지원을 위해 사랑의 1004운동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으며, 광주광역시-농협 행복농촌이음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이날 특강을 통해 “옛 전방·일신방직 부지 내에 건립될 더현대광주, 신세계프라퍼티가 어등산 관광단지에 조성할 ‘그랜드 스타 필드’. 또 지금보다 세 배 이상 몸집을 키울 광주신세계, 이렇게 ‘꿀잼도시 복합쇼핑몰 3종 세트’ 완성이 앞으로 4년에서 6년 후의 목표이다.”며 “복합쇼핑몰 이제는 된다. 꿀잼도시 광주완성을 위한 핵심 전략이다. 더현대광주는 국내 대표 핫플레이스인 여의도 ‘더현대 서울’의 1.5배에 이르고 친환경·최첨단 기술·예술·엔터테인먼트·로컬 문화테마를 융합한 국내 첫 문화 복합몰로 꾸며진다. 부지 내에는 49층 특급호텔과 4,000여 세대의 아파트도 함께 들어선다. 또, 광주신세계도 같은 시기에 아트앤컬처파크란 이름의 새 모습으로 세 배 이상 확장해 새로운 쇼핑 시설은 물론, 갤러리·오픈형 대형 서점·옥상 공원·루프탑 레스토랑 등으로 꾸며진다. 어등산 관광단지 내에 들어서는 ‘그랜드 스타필드 광주’도 뒤를 이어서 2030년 문을 연다. 하루 평균 8만2,000여 명이 이용할 수 있는 전국 최대 규모로 조성한다는 계획이다.”고 밝혔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농협광주본부 특강에서 “내일이 빛나는 기회도시 광주” 라는 주제로 특강을 펼쳤다.
(오른쪽부터) 박상욱 하남농협조합장, 이환형 대촌농협조합장은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의 “내일이 빛나는 기회도시 광주” 특강을 꼼꼼히 청취하며 "빛나는 광주광역시를 만들어가기 위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겠다"고 말했다.

덧붙여 강 시장은 “이는 단순한 백화점이 아닌 도시 연고 3,000만 시대를 준비하는 광주의 핵심 거점의 하나로 삼을 것이다. 시민들은 물론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또 다른 기회가 될 거라고 저는 확신한다. 하반기부터 복합쇼핑몰 상생발전 협의체를 구성하게 될 것이다”며 “복합쇼핑몰 사업의 성공적 안착은 ‘지역 상생’이란 미션 해결로 골목상권을 보호하고, 지하철과 연계한 보행자 중심 도로 체계를 구축해 이 일대를 15분 내로 걸어 다닐 수 있는 사람 중심의 도시로 변모하게 된다.”고 강조했다.

이와 더불어 강 시장은 ‘어린이가 건강한 광주’를 만들기 위해 지난 5월 29일 광주 광산구 광주센트럴병원(병원장 고길석)과 힘을 합쳐 ‘달빛어린이병원’을 개소한 것을 알렸다.

박흥식 광주RPC의장(비아농협조합장)·김순택 광주농협조합장·차주철 송정농협조합장·구상봉 북광주농협조합장은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초청 시정현안 특강 개최를 축하하며 "내일이 빛나는 광주광역시를 만들어 가기 위해 시 행정이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겠다"며 메시지를 전했다.
이현호 농협광주본부장, 박내춘 NH농협은행 광주본부장, 김귀남 광주신용보증재단이사장, 김태오 광주농산물종합유통센터 사장, 14개 농협조합장 및 관계자들은 6월 정례조회 및 특강개최를 축하했다.

강 시장은 “달빛어린이병원은 집에서 가깝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응급실보다 적은 비용으로 소아 경증환자에게 전문 소아진료를 제공하는 의료기관으로, 아픈 아이를 보는 엄마·아빠의 마음을 헤아려서 아이가 한밤중에 아파도 갈 수 있는 병원을 만드는 일에 센트럴병원과 우리 시가 마음을 모았다. 아이와 부모 모두 안심하고 치료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취재현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농협광주본부에서 “2030 광주대전환의 해, 이제는 됩니다” 특강]

농협광주본부는 영상을 통해 2023년도 성과를 발표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이현호 농협광주본부장, 박내춘 NH농협은행 광주본부장, 문병우 서광주농협조합장은 농협광주본부 현황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농협광주본부 특강에서 '광주랜드마크 복합쇼핑몰 3종세트'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특강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는 참석자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농협광주본부 특강에서 2030 광주 대전화의 해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농협광주본부 특강에서 농협 RPC쌀 소포장 자동화 시설 지원 등에 관해 설명하고 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특강에서 '농민공익수당'은 민선 8기 핵심 공약인 '3대 공익가치 수당' 중 하나로 지난해 첫 시행됐으며, 농업의 공익적 가치를 증진하고 농가 경영 안정,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특강에서 광주광역시와 농협이 함께하는 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꿀잼도시 복합쇼핑몰 3종 세트’에 대해 꼼꼼하게 설명하고 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꿀잼도시 복합쇼핑몰 3종 세트’에 대해 꼼꼼하게 설명하고 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꿀잼도시 복합쇼핑몰 3종 세트’에 대해 꼼꼼하게 설명하고 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꿀잼도시 복합쇼핑몰 3종 세트’에 대해 꼼꼼하게 설명하고 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특강에서 대한민국 AI실증밸리 조성에 관해 설명하고 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특강에서 ‘어린이가 건강한 광주’를 만들기 위해 지난 5월 29일 광주 광산구 광주센트럴병원(병원장 고길석)과 힘을 합쳐 ‘달빛어린이병원’을 개소한 것을 알렸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농협광주본부 초청 특강에서 통합공항이전에 대해서는 “통합공항 이전을 위한 시간이 많지 않다. 통합공항을 위한 골든타임은 지금이다. 작년 12월, 김영록 전남지사와 저는 통합공항 무안 이전을 위한 “의미 있는 진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약속을 했다. 시는 의미있는 진전이 이뤄질 수 있도록 실무회의 개최 등 적극적인 행동을 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특강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는 참석자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