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9-13 16:34 (금)
[취재현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축하속에 해양에너지 (재)빛고을장학재단 장학금 기탁식 개최
[취재현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축하속에 해양에너지 (재)빛고을장학재단 장학금 기탁식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4.05.09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돌봄이웃 지원·명절맞이 나눔행사 등 사회공헌활동 활발
- 올해 장학생 500여명 선발…강기정 시장 “인재성장 디딤돌”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9일 오후 2시 3층 비즈니스룸에서 ㈜해양에너지(대표이사 정회)가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빛고을 장학금으로 5,000만원을 지정 기탁했다고 밝혔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장학금 기탁식에 참석해 “기탁한 장학금은 우리 지역의 인재들이 미래의 주역으로 성장하여 ‘내★일이 빛나는 기회의 도시 광주‘ 발전을 위한 디딤돌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오른쪽부터) 정회 해양에너지대표이사, 오광호 해양에너지경영마케팅본부장
정회 해양에너지대표이사는 "장학사업은 지역을 성장시키고 더 나은 미래를 만드는 만큼 지역 청년들이 꿈을 이루는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빛고을장학재단 이사장), 정회 해양에너지대표이사, 오광호 해양에너지경영마케팅본부장, 박정훈 해양에너지경영기획팀장, 김동현 광주시교육정책관은 (재)빛고을장학재단 장학금 기탁식에 참석해 광주광역시 발전에 대한 담소를 나누고 있다.

이날 기탁식에는 강기정 광주광역시장(빛고을장학재단 이사장), 정회 해양에너지대표이사, 오광호 해양에너지경영마케팅본부장, 박정훈 해양에너지경영기획팀장, 김동현 광주시교육정책관과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인재양성 사다리 완성을 위해 매년 손 맞잡아주셔서 감사하다”며 “해양에너지의 지속적인 나눔은 지역인재 성장의 디딤돌이 될 것이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정회 해양에너지 대표는 “장학사업은 지역을 성장시키고 더 나은 미래를 만드는 만큼 지역 청년들이 꿈을 이루는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해양에너지는 앞으로도 밝은 미래를 만드는데 함께하겠다”고 밝혔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정회 해양에너지대표이사로부터 지역 인재육성을 위한 빛고을장학금 5천만원을 기탁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빛고을장학재단 이사장), 정회 해양에너지대표이사, 오광호 해양에너지경영마케팅본부장, 박정훈 해양에너지경영기획팀장, 김동현 광주시교육정책관은 지역 인재육성을 위한 빛고을장학금 5천만원 기탁식을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해양에너지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장학금 5000만원을 기탁했으며, 장학금은 전남대·조선대·광주대·호남대·광주과학기술원(GIST)·남부대 등 6개 대학교 학생들 가운데 생활형편이 어렵거나 우수한 지역인재들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해양에너지는 빛고을장학금뿐만 아니라 소방공무원 자녀를 위한 록수장학회, 돌봄이웃 지원, 명절맞이 나눔행사, 숲길‧산책길 가꾸기 등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히 벌이고 있다.

한편, 1981년 무등장학회로 시작한 빛고을장학재단은 매년 지역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2023년에는 406명의 중‧고‧대학생에게 3억80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으며, 올해는 500여명의 장학생을 선발해 5억원의 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