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6-25 16:35 (화)
김동진 광주대학교총장 "신입생 대상 ‘한줄기 빛’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김동진 광주대학교총장 "신입생 대상 ‘한줄기 빛’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4.04.18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적십자사, 실천학교 명패&교육 이수 학생에 수료증 수여 계획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대학교(총장 김동진)는 2024학년도 신입생을 대상으로 ‘인생을 바꾸는 시간’ 기초교양 교과목을 통해 2년 연속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원 사진-김동진 광주대학교총장) 광주대학교 신입생들은 심폐소생술 교육에 참여해 심폐소생술 실습을 하고 있다.

김동진 광주대학교 총장은 “일상생활에서 누구나 응급상황을 마주할 수 있기 때문에 대처 능력 향상을 위해 2년 연속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응급상황에서 긴장하지 않고 신속하고 적절한 응급처치를 실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2024학번 신입생들은 심폐소생술·자동 제세동기(AED) 원리와 사용 및 관리방법·기도폐쇄 응급처치 방법 등 실제 응급상황 시 대처 요령을 교육받았다.

대한적십자사는 대학혁신지원사업 및 ‘인생을 바꾸는 시간’ 성과발표회에 맞춰 실천학교 명패와 함께 이론(집합교육) 및 실습(분반교육) 이수시간을 충족한 학생들에게 교육수료증을 수여할 계획이다.

광주대학교 신입생들은 심폐소생술 교육에 참여해 심폐소생술 이론 교육을 받고 있다.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기획처, 교양교육원, 학부(과) 협업 하에 신입생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는 인생을 바꾸는 시간 교과목은 ▲총장과 토크콘서트 ▲선배가 떴다 ▲내:일 지역사회연계 학생체험활동 ▲사제동행 소통 빛마당 ▲한줄기 빛 심폐소생술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