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5-27 15:44 (월)
[취재현장] 민형배 국회의원 당선인, 박균택 국회의원 당선인, 조인철 국회의원 당선인, 전진숙 국회의원 당선인 등 5개구 국회의원 당선인들, 국립5·18민주묘지 참배 및 기자회견
[취재현장] 민형배 국회의원 당선인, 박균택 국회의원 당선인, 조인철 국회의원 당선인, 전진숙 국회의원 당선인 등 5개구 국회의원 당선인들, 국립5·18민주묘지 참배 및 기자회견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4.04.11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 위에 군림하려고만 하는 윤석열 정권의 폭주 막아내고, 정권심판과 민생회복의 염원에 반드시 보답할 것”
-“광주 발전과 대한민국의 더 나은 미래를 만드는 길에 광주시민과 함께할 것”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제22대 국회의원선거 더불어민주당 소속 광주 국회의원 당선인 일동은 첫 공식 일정으로 11일 오전 10시 국립5·18민주묘지를 참배하고, 광주시민에게 감사의 뜻을 밝혔다.

박균택 광산갑국회의원당선인은 국립5·18민주묘지를 찾아 방명록에 '열사님들의 뜻을 받들어 윤석열 정권 심판, 검찰개혁, 민주정권 회복의 선봉에 서겠습니다'라고 기재하고 있다.
박균택 광산갑국회의원당선인은 국립5·18민주묘지를 찾아 방명록에 '열사님들의 뜻을 받들어 윤석열 정권 심판, 검찰개혁, 민주정권 회복의 선봉에 서겠습니다'라고 기재했다.
조인철 서구갑국회의원당선인은 국립5·18민주묘지를 찾아 방명록에 '518영령들의 뜻을 받들어 정권교체, 광주발전을 반드시 이뤄내겠습니다.'라고 기재하고 있다.
조인철 서구갑국회의원당선인은 국립5·18민주묘지를 찾아 방명록에 '518영령들의 뜻을 받들어 정권교체, 광주발전을 반드시 이뤄내겠습니다.'라고 기재했다.

이날 참배 및 기자회견에는 민형배 광산을국회의원당선인, 박균택 광산갑국회의원당선인, 조인철 서구갑국회의원당선인, 양부남 서구을국회의원당선인, 안도걸 동남을국회의원당선인, 정진욱 동남갑국회의원당선인, 정준호 북구갑국회의원당선인, 전진숙 북구을국회의원 당선인, 윤봉근 전)광주시의회의장(박균택 국회의원당선인상임선대위원장), 신수정 광주시의원, 김용집 전)광주시의회의장, 임미란 광주시의원, 김태완 광산구의회의장, 이귀순 광주시의원, 박수기 광주시의원, 박필순 광주시의원, 박현석 광산구의원, 윤혜영 광산구의회부의장, 김명수 광산구의원, 공병철 광산구의원, 양만주 광산구의원, 최지현 광주시의원, 이동수 박균택당선인비서실장, 한귀례 박균택당선인유세단장, 전미용 북구의원, 김건안 북구의원, 김형수 북구의회의장, 최무송 북구의회부의장, 김수영 서구의회부의장, 오광록 서구의원, 김경묵 남구의원, 서임석 광주시의원, 황경아 남구의회의장 등 구의원 및 시의원과 지지자들이 함께 했다.

민형배 광산을국회의원당선인, 박균택 광산갑국회의원당선인, 조인철 서구갑국회의원당선인, 양부남 서구을국회의원당선인, 안도걸 동남을국회의원당선인, 정진욱 동남갑국회의원당선인, 정준호 북구갑국회의원당선인, 전진숙 북구을국회의원 당선인은 참배를 위해 국립 5·18 민주묘지로 이동하고 있다.
민형배 광산을국회의원당선인, 박균택 광산갑국회의원당선인, 조인철 서구갑국회의원당선인, 양부남 서구을국회의원당선인, 안도걸 동남을국회의원당선인, 정진욱 동남갑국회의원당선인, 정준호 북구갑국회의원당선인, 전진숙 북구을국회의원 당선인과 지지자들은 국립 5·18 민주묘지를 찾아 참배를 하고 있다.
조인철 서구갑국회의원당선인은 국립 5·18 민주묘지를 찾아 분향하며 신군부의 총칼에 맞서 민주주의를 외치다 산화한 5월 열사들의 명복을 기원하고 있다.
박균택 광산갑국회의원당선인은 국립 5·18 민주묘지를 찾아 분향하며 신군부의 총칼에 맞서 민주주의를 외치다 산화한 5월 열사들의 명복을 기원하고 있다.
(왼쪽부터)박균택 광산갑국회의원당선인, 전진숙 북구을국회의원 당선인, 정준호 북구갑국회의원당선인, 조인철 서구갑국회의원당선인, 민형배 광산을국회의원당선인, 양부남 서구을국회의원당선인, 안도걸 동남을국회의원당선인, 정진욱 동남갑국회의원당선인은 국립 5·18 민주묘지를 찾아 분향하며 먼저가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명복을 기원하고 있다.

참배단 일동은 엄숙한 분위기 속에 민주주의를 위해 싸우다 희생된 오월 영령을 기리는 헌화와 분향을 마친 뒤 국립5·18민주묘지 내 행방불명자 묘역을 참배하고, 광주시민들에게 약속을 다짐하는 큰절을 올렸다.

참배단 일동은 합동 기자회견문을 통해 “선거 승리의 기쁨에 앞서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오늘의 결과는 민주당의 승리가 아닌 국가를 걱정하신 광주시민의 위대한 승리”라고 밝혔다.

이어 “윤석열 정부 2년 만에 민주주의는 무너지고, 정부 여당은 끊임없이 5월 광주를 모욕하며 민주 역사를 왜곡한다”며, “무지하고 무능, 폭력적이기까지 한 정부가 우리의 삶을 망쳐 놓았다”고 비판했다.

박균택 광산갑국회의원당선인은 국립 5·18 민주묘지를 찾아 신군부의 총칼에 맞서 민주주의를 외치다 산화한 5월 열사들의 명복을 기원했다.
조인철 서구갑국회의원당선인은 국립 5·18 민주묘지를 찾아 신군부의 총칼에 맞서 민주주의를 외치다 산화한 5월 열사들의 명복을 기원했다.
민형배 광산을국회의원당선인, 박균택 광산갑국회의원당선인, 조인철 서구갑국회의원당선인, 양부남 서구을국회의원당선인, 안도걸 동남을국회의원당선인, 정진욱 동남갑국회의원당선인, 정준호 북구갑국회의원당선인, 전진숙 북구을국회의원 당선인 및 광주시.구의원 및 지지자들은  국립 5·18 민주묘지를 찾아 신군부의 총칼에 맞서 민주주의를 외치다 산화한 5월 열사들의 명복을 기원하고 있다.
민형배 광산을국회의원당선인, 박균택 광산갑국회의원당선인, 조인철 서구갑국회의원당선인, 양부남 서구을국회의원당선인, 안도걸 동남을국회의원당선인, 정진욱 동남갑국회의원당선인, 정준호 북구갑국회의원당선인, 전진숙 북구을국회의원 당선인 및 광주시.구의원 및 지지자들은  국립 5·18 민주묘지를 찾아 신군부의 총칼에 맞서 민주주의를 외치다 산화한 5월 열사들의 명복을 기원하고 있다.
박균택 광산갑국회의원당선인, 조인철 서구갑국회의원당선인은 헌화와 분향을 마친 후 5.18 민주열사의 묘소로 이동하고 있다.

또 “윤석열 정권의 이채양명주(이태원 참사, 해병대원 채 상병 순직 사건, 양평 고속도로 김건희 처가 땅 문제, 김건희 여사 명품백 수수 및 주가조작 사건) 5대 실정을 확실히 심판하겠다”며, “국민 위에 군림하려고만 하는 윤석열 정권의 폭주 반드시 막아내겠다”고 다짐했다.

그러면서 “민생문제, 먹고 사는 문제를 국회의 중심에 놓고, 언제나 광주시민의 목소리를 가장 낮은 자세로 경청하겠다”며, “광주의 민심을 모아 민생을 회복하기 위한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180석 가지고 왜 나라를 지키지 못했냐 하시던 호통을 아프고 무겁게 받아들인다”며, “민주당의 심장부인 광주에서부터 민주당의 변화와 혁신에 앞장서겠다”고 다짐했다.

박균택 광산갑국회의원당선인, 조인철 서구갑국회의원당선인, 민형배 광산을국회의원당선인, 양부남 서구을국회의원당선인, 안도걸 동남을국회의원당선인, 정진욱 동남갑국회의원당선인, 정준호 북구갑국회의원당선인, 전진숙 북구을국회의원 당선인은 헌화와 분향을 마친 후 5.18 민주열사의 묘소로 이동하고 있다.
박균택 광산갑국회의원당선인, 조인철 서구갑국회의원당선인, 민형배 광산을국회의원당선인, 양부남 서구을국회의원당선인, 안도걸 동남을국회의원당선인, 정진욱 동남갑국회의원당선인, 정준호 북구갑국회의원당선인, 전진숙 북구을국회의원 당선인은 국립5.18민주묘지에 잠들어 있는 5.18 민주열사의 묘소를 찾아 참배를 마친 후 묘역에 잠들어 있는 민주열사에 대한 소개를 듣고 있다.

이어 “광주 군공항 문제, 바이오, 미래모빌리티, 에너지 등 첨단 미래 산업 육성을 통해 광주 전남을 책임질 미래 먹거리를 만들겠다”며, “지방 소멸을 막고 국가 균형발전을 이루어 내기 위해 광주의 관광 산업을 활성화해서 일자리와 놀거리가 넘쳐나는 문화도시 광주를 조성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면서 “광주시민 여러분의 성원에 깊이 감사드리며, 당선인에게 모아주신 정권심판과 민생 회복에 대한 염원, 국민이 승리하는 나라로 꼭 보답하겠다”며, “광주의 더 큰 발전과 대한민국의 더 나은 미래를 만드는 길에 광주시민 여러분과 함께 하겠다”며 감사의 뜻을 밝혔다.

한편 제22대 국회의원선거 광주 당선인은 국립5·18민주묘지 참배 공식 일정을 시작으로 광주시민과 지역발전을 위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박균택 광산갑국회의원당선인, 조인철 서구갑국회의원당선인, 민형배 광산을국회의원당선인, 양부남 서구을국회의원당선인, 안도걸 동남을국회의원당선인, 정진욱 동남갑국회의원당선인, 정준호 북구갑국회의원당선인, 전진숙 북구을국회의원 당선인은 지자회견에서 "오늘의 결과는 국가를 걱정하신 광주 시민의 위대한 승리이다. 180석 가지고 왜 나라를 지키지 못했냐는 호통을 아프고 무겁게 받아들이겠다. 민주당의 심장부인 광주에서부터 당의 변화와 혁신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박균택 광산갑국회의원당선인, 조인철 서구갑국회의원당선인, 민형배 광산을국회의원당선인, 양부남 서구을국회의원당선인, 안도걸 동남을국회의원당선인, 정진욱 동남갑국회의원당선인, 정준호 북구갑국회의원당선인, 전진숙 북구을국회의원 당선인은 광주광역시민들에게 큰 절로 감사인사를 전했다.
조인철 서구갑국회의원당선인, 김수영 서구의회부의장, 오광록 서구의원은 국립5·18민주묘지 참배를 마친 후 "국민 위에 군림하려고만 하는 윤석열 정권의 폭주 막아내고, 정권심판과 민생회복의 염원에 반드시 보답하겠다"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균택 광산갑국회의원당선인, 윤봉근 전)광주시의회의장(박균택 국회의원당선인상임선대위원장), 윤혜영 광산구의회부의장, 김명수 광산구의원, 공병철 광산구의원, 양만주 광산구의원, 최지현 광주시의원, 이동수 박균택당선인비서실장, 한귀례 박균택당선인유세단장은 국립5·18민주묘지 참배를 마친 후 "광주 발전과 대한민국의 더 나은 미래를 만드는 길에 광주시민과 함께하겠다"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정진욱 동남갑국회의원당선인, 김용집 전)광주시의회의장, 임미란 광주시의원, 김경묵 남구의원, 서임석 광주시의원, 황경아 남구의회의장 등 지지자들은 국립5·18민주묘지 참배를 마친 후 "국민 위에 군림하려고만 하는 윤석열 정권의 폭주 막아내고, 정권심판과 민생회복의 염원에 반드시 보답하겠다"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민형배 광산을국회의원당선인, 김태완 광산구의회의장, 이귀순 광주시의원, 박수기 광주시의원, 박필순 광주시의원 등 지지자들은 국립5·18민주묘지 참배를 마친 후 "광주 발전과 대한민국의 더 나은 미래를 만드는 길에 광주시민과 함께하겠다"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균택 광산갑국회의원당선인, 민형배 광산을국회의원당선인, 김태완 광산구의회의장, 박필순 광주시의원, 이귀순 광주시의원, 박수기 광주시의원, 박현석 광산구의원, 윤혜영 광산구의회부의장, 김명수 광산구의원, 공병철 광산구의원, 양만주 광산구의원, 최지현 광주시의원 등 지지자들은 국립5·18민주묘지 참배를 마친 후 "국민 위에 군림하려고만 하는 윤석열 정권의 폭주 막아내고, 정권심판과 민생회복의 염원에 반드시 보답하겠다"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정준호 북구갑국회의원당선인, 신수정 광주시의원, 전미용 북구의원, 김건안 북구의원, 최무송 북구의회부의장 등 지지자들은 국립5·18민주묘지 참배를 마친 후 "광주 발전과 대한민국의 더 나은 미래를 만드는 길에 광주시민과 함께하겠다"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균택 광산갑국회의원당선인은 국립5·18민주묘지 참배를 마친후 광산갑 지역을 돌며 광산구민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